[제약24시] 유한양행,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 신제품 출시
[제약24시] 유한양행,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 신제품 출시
이지케어텍,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 “일·가정 양립 위해 노력”

시지바이오, 여가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연장 받아

올림푸스한국,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돼

라이프시맨틱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오츠카제약, 2022년 임직원 급여 끝전 모아 유니세프에 기부

일동제약,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취득

멀츠 에스테틱스, 건강한 에스테틱 문화를 위한 MASJ 심포지엄 성료

바이오메트로, 임시주총 개최 예정 ... “무상증자, 액면분할 등 안건 논의”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2.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 신제품 출시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혈당과 혈행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을 12월 17일 출시한다.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은 혈당과 혈행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후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이 되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제품에 사용되는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대한민국 경남 합천, 경남 거창, 전북 정읍 지역에서 재배되는 국내산 여주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은행잎추출물은 혈관 확장 개선, 혈소판 응집의 유의적 감소, 혈액 점성의(섭취전후 대비) 유의적 감소를 통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한 밸런스 혈당과 혈행’은 초소형 환 형태로 만들어져 복용이 편리하며,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시설에서 추출 및 2차 여과, 살균 공정을 통해 여주 특유의 쓴 향을 줄이고 목 넘김이 좋은 고운 입자로 만들어졌다. 부원료로 바나바잎추출물, 귀리식이섬유, 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B12, 양파, 새싹보리, 크롬이 함유되어 있어, 필요한 영양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이지케어텍,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 “일·가정 양립 위해 노력”

이지케어텍,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사진=이지케어텍 제공]
이지케어텍,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사진=이지케어텍 제공]

이지케어텍이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인증기간은 2025년 12월까지 3년이다. 지난 2017년 처음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이지케어텍은 이번 재인증 받은 것이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등 가족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인증 기업에는 정부기관 및 지자체 주관 사업 참여 시 가점 등의 혜택이 따른다.

이지케어텍은 이른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실현과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가족참여 문화행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리조트 및 호캉스 지원 △가족 의료비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을 통해 임직원 및 가족의 양적, 질적 생활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 △본인 및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등 가사 지원 제도부터 △직위 호칭 통합 수평적 조직문화 형성 △외국어∙직무교육 지원 △자율복장제 △온라인 쇼핑몰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시행중이다.

 

시지바이오, 여가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연장 받아

시지바이오의 임직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의 스마트 오피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습 [사지=시진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의 임직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의 스마트 오피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습 [사지=시진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가 2019년에 이어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시지바이오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일하고 싶은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지난 2019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서 이번 유효기간 연장심사를 통과해 다시 인증을 받은 것으로 유효기간은 2022년 12월 1일부터 2년 간이다.

시지바이오는 남성 육아휴직 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기존 근무시간을 유지하면서 출퇴근 시간을 조절하는 시차출퇴근제, 주거지에서 근무하는 재택근무제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해 왔다. 월 1회 근무시간을 1시간 30분 단축하는 리프레시(Refresh) 제도, 휴양시설 지원, 유급 보건휴가,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장기근속 포상 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가족친화, 양성평등 제도를 적극 시행한 결과 시지바이오의 여성관리자 비율은 33%에 달한다. 이는 가족친화 제도 바탕 하에 남녀 차별 없이 공정하게 성과를 측정하고 보상한 결과다.

 

올림푸스한국,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올림푸스 기업 로고 [사진=올림푸스한국 제공]
올림푸스 기업 로고 [사진=올림푸스한국 제공]

올림푸스한국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2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올림푸스한국은 임직원들이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 건강한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심사를 통해 △가족친화인증 법규 요구사항 준수 △직원들의 육아휴직 이용 및 복귀율 △출산 전·후 휴가 후 고용유지율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연차 및 유연근무제도 활용률 △가족친화 관련 프로그램 시행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10월 1일 창립기념일이 포함된 주는 전체를 유급휴가로 지정, 앞뒤 주말을 포함해 총 9일간 장기 휴가를 누릴 수 있는 ‘골든위크’도 운영해 임지원들이 일과 분리되어 충분히 재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연차 100% 소진 독려, 유연근무제, 주 3일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재택근무는 내년 4월부터 주 4일로 확대될 예정이다.

임산부 및 워킹맘 직원들이 출산 및 육아문제로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행복한 일터와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임신 주기에 맞춰 근로 시간 단축, 근로 시간 변경, 출산 전후휴가, 육아휴직을 비롯, 난임치료 휴가, 태아 검진 시간 청구 제도, 만 8세 이하 자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라이프시맨틱스 제공 [사진=라이프시맨틱스 제공]
라이프시맨틱스 제공 [사진=라이프시맨틱스 제공]

라이프시맨틱스가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로 25회차를 맞이한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벤처활성화’ 부문에서 수상한 라이프시맨틱스의 권희 이사는 국내 최초 호흡기 질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및 실증 연구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라이프시맨틱스는 2021년과 2016년에 ‘호흡기 질환자의 재활을 위한 디지털 치료를 제공하는 방법’, ‘이기종 건강측정기기 데이터 교환 의미적 상호운용성 처리 시스템 및 방법’ 등 2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국내 최초 디지털 치료제 분야의 탐색 및 확증 임상 수행사로 후발기업의 기술 및 행정 컨설팅을 지도하고 있다.

이밖에도 △스마트 After-Care 서비스 테스트베드 구축 및 실증, △PHR 기반 생애 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시스 템 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실증, △‘건강스스로지킴이’ : UX 기반의 건강상태 정보수 집 기술개발과 행동변화 디자인 및 실증 연구 등 약 10년간 디지털 헬스케어와 관련된 각종 정부 주관 국책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민관협력을 주도해왔다.

 

한국오츠카제약, 2022년 임직원 급여 끝전 모아 유니세프에 기부

기부금전달식에서 한국오츠카제약 홍승창 이사(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순 후원본부장(우) [사진=한국오츠카제약 제공]
기부금전달식에서 한국오츠카제약 홍승창 이사(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순 후원본부장(우) [사진=한국오츠카제약 제공]

한국오츠카제약이 2022년 한 해 동안 전 임직원이 참여해 모은 급여 끝전에 회사의 특별 기부금을 더한 기부금 3000여 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인 ‘임직원 급여 끝전기부'는 매월 전 임직원이 급여 가운데 5000 원 미만의 끝전을 기부하고 회사가 일정 금액을 출연해 기부하는 활동으로 2011년부터 12년째 유니세프 보건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해당 기부금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보건사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누적 후원금은 3억 원을 초과한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임직원 급여 끝전기부, 사내 카페테리아 ‘샘물홀’의 운영수익금 전액기부와 김장봉사, 환경정화 캠페인, 복지시설 봉사와 같은 봉사활동, ‘정신 건강의 날’ 행사 후원, 외출이 어려운 정신건강증진센터의 정신 장애인과 가족을 한국오츠카제약의 향남공장으로 초청해 의약품 제조공정을 견학하고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는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일동제약,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받아

서울 양재동 소재 일동제약그룹 전경.
서울 양재동 소재 일동제약그룹 전경.

일동제약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일동제약은 정부가 시행하는 2022년 가족친화지원사업의 일환인 가족친화인증에 응모, 서류 심사 및 현장 심사, 인증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금년도 신규 인증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일동제약은 근무 시간이나 일자, 장소 등을 사정에 맞게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시차 출퇴근 △선택 근무 △재택 근무 등의 유연 근무 제도를 시행해 임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돕고 있다.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을 고려한 △출산·육아·돌봄 휴가 및 휴직 △임직원 자녀 초청 견학 행사 등 가족 친화적 제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건강한 에스테틱 문화를 위한 MASJ 심포지엄 성료

멀츠 MASJ 심포지엄 현장 이미지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멀츠 MASJ 심포지엄 현장 이미지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멀츠 에스테틱스가 지난 10일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와 함께 하는 ‘MASJ’ 심포지엄’을 성료했다.

MASJ 심포지엄은 한국의 에스테틱 소비자의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을 함께 하면서, 건강한 미용의료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멀츠의 사회공헌활동인 ‘뷰티플 프라미스(Beautiful Promise)’ 캠페인의 취지를 다시 한번 환기하고 ‘나 다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하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의료 전문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뷰티플 프라미스’ 캠페인은 획일된 미와 패스트 뷰티를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경도되지 않고 ‘가장 나 다운 아름다움’을 찾아가며 내면의 자신감을 얻고, 이로 인해 건강한 에스테틱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MASJ 심포지엄에서는 100여 명의 국내 의료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개별화 ▲자신감 ▲퍼스널라이즈라는 세 가지 주제 하에 각각의 강연 세션이 진행되었다.

 

바이오메트로, 임시주총 개최 예정 ... “무상증자, 액면분할 등 안건 논의”

바이오메트로 로고
바이오메트로 로고

바이오메트로가 이달 내에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위한 이사회를 소집해 투자자와 주주들의 유동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수의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주총에서는 무상증자, 주식 액면분할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유동성 확보는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비상장 거래 사이트에 주식을 등록하는 등 상장까지 주식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미 작년 감사보고서까지 적정으로 수령하는 등 기술특례 코스닥 상장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7월 두나무에서 운영하는 증권플러스 비상장 사이트에 회사 주식을 등록한 바 있다.

최첨단 혈액진단기술인 전기화학발광법(ECL)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메트로는 최근 계속되는 연구 개발에 따른 신제품 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A/B 동시진단 키트,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 등 다수의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