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유한양행, 네이버펫과 반려동물을 위한 러빙펫 ESG 캠페인 진행
[제약24시] 유한양행, 네이버펫과 반려동물을 위한 러빙펫 ESG 캠페인 진행
듀켐바이오, 전립선암 진단 방사선의약품 신약 FACBC 국내 본격 공급

엠디뮨, 이대목동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및 이화여대로부터 IBD 치료 특허기술이전

HK이노엔,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실시

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위한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전개

휴젤 웰라쥬, 몬스타엑스 형원 브랜드 모델 재발탁

보령 ‘용각산쿨’, 신규 광고 온에어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1.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네이버펫과 반려동물을 위한 러빙펫 ESG 캠페인 진행

러빙펫640 [사진=유한양행 제공]
러빙펫640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 공식 반려동물 쇼핑몰 유한양행펫스토어가 2022년 11월 한달 간 네이버 펫에서 ‘러빙펫’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 ‘러빙펫’ 캠페인은 동물 친구들의 건강한 돌봄을 위한 캠페인으로 네이버펫에서는 반려동물 브랜드 사와 함께 한달 동안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한양행펫스토어에서는 지난 2021년 11월 유한양행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로서 첫 선을 보인 윌로펫의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네이버 펫과 함께 동물 구호 활동을 위한 캠페인을 준비하였으며, 2022년 11월 한 달 소비자 구매 건당 100원의 금액을 누적하여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을 통한 동물자유연대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유한양행펫스토어에서는 유한양행의 모든 펫 브랜드를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윌로펫은 최근 런칭한 반려견 건강 상태 맞춤형 소프트 사료 헬시포뮬러 3종 시리즈를 메인으로 매주 사료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하며, 프리미엄 네추럴 펫푸드 브랜드 웰니스는 다양한 브랜디드 사은품을 준비하여 증정할 예정이다.

네덜란드 천연 덴탈껌 브랜드 윔지스는 윌로펫과 콜라보하여 네이버 선물샵 입점 기념 특별 라이브를 11월 8일 선보일 예정이다. 고양이 모래 등 반려묘 생활 용품군을 갖춘 암앤해머 제품군도 11월 프로모션에 맞추어 유한양행펫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일 준비를 마쳤다.

 

듀켐바이오, 전립선암 진단 방사선의약품 신약 FACBC 국내 본격 공급

듀켐바이오 CI
듀켐바이오 CI

듀켐바이오가 전립선암 진단 방사선의약품 신약 ‘FACBC(제품명:18F 플루시클로빈)’의 국내시장 공급을 11월부터 본격화한다.

플루시클로빈(fluciclovine) 또는 악슈민(Axumin)으로 알려진 FACBC는 2016년 미국 FDA, 2017년 유럽 EMA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승인된 약품이다.

FACBC는 재발 또는 전이가 의심되는 전립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진단용 방사성의약품으로 기존의 일반적 영상 검사 방법으로 암 병변 추적의 한계를 갖는 경우에도 최적의 진단이 가능하다.

듀켐바이오 김종우 대표는 “국내 전립선암 재발 환자의 높은 증가세에 따라 FACBC의 정확한 이미지 진단은 전립선암 재발 환자의 치료 및 관리 효과 증대에 기여할 것이다”며 “제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국내시장 공급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엠디뮨, 이대목동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및 이화여대로부터 IBD 치료 특허기술이전

왼쪽부터 이대목동병원 유재두 병원장, 엠디뮨 배신규 대표 [사진=엠디뮨 제공]
왼쪽부터 이대목동병원 유재두 병원장, 엠디뮨 배신규 대표 [사진=엠디뮨 제공]

엠디뮨이 이대목동병원과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이화여자대학교로부터 염증성 장질환(IBD)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특허 기술을 이전 받았다.

협약식에는 이대목동병원 유재두 병원장, 김영주 의료기술협력단장, 문창모 소화기내과교수, 이후정 행정부단장, 엠디뮨에서는 배신규 대표, 오승욱 전무 등이 참석했다.  

엠디뮨과 이대목동병원은 상호 교류 확대 및 협력 증진을 약속했으며, 엠디뮨은 이화여대와의 특허기술이전을 통해 문창모 교수 연구팀의 중간엽줄기세포 유래 베지클의 IBD 치료 효과를 입증하는 동물실험 데이터를 확보했다. 

문창모 교수 연구팀은 엠디뮨의 원천기술로 생산한 중간엽줄기세포 유래 베지클이 IBD의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우수함을 확인했다. 중간엽줄기세포 유래 베지클 치료제는 in vitro 및 in vivo 연구에서 결장 세포의 세포 증식능을 증진시키며,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세포 이동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HK이노엔,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실시

HK이노엔 본사 전경
HK이노엔 본사 전경

HK이노엔이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함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한 달간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진행한다.

‘걸음엔 이노엔’ 캠페인은 HK이노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해 진행한 첫 번째 캠페인에서는 당뇨병 어린이, 올해 4월 진행한 두 번째 캠페인에서는 장기기증자 자녀를 지원한 바 있다. HK이노엔은 두 번의 캠페인을 통해 기존 목표 걸음 수를 월등히 뛰어넘는 약 30억 걸음을 모았고, 총 1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의 참여 방법은 걸음 기부 전용 어플리케이션 ‘빅워크’를 설치하고, ‘걸음엔 이노엔’을 선택하면 누구나 손쉽게 걸음을 기부할 수 있다. 1만 보를 걸을 때마다 1000원씩 기부액이 쌓이며, 목표 걸음인 총 5억 걸음을 달성하면 당뇨병 어린이 환우들에게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이번 ’걸음엔 이노엔’ 캠페인은 실제로 당뇨 환자에게 좋은 걷기 운동을 통해 누구나 당뇨병 어린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위한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전개

광동제약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관련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관련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은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ESG 경영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본사를 시작으로 R&DI연구소, 물류센터, 공장 등 전사적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환경보호는 물론 회사 구성원에게 친환경 생활습관을 독려해 올바른 환경인식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며, “회사 인근 카페에도 캠페인 동참을 유도해 지역상생 및 환경보호를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젤 웰라쥬, 몬스타엑스 형원 브랜드 모델 재발탁

몬스타엑스 형원 [사진=휴젤 제공]
몬스타엑스 형원 [사진=휴젤 제공]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형원을 브랜드 공식 모델로 재발탁했다.

웰라쥬는 이번 모델 재발탁을 기념해 형원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담긴 뷰티 화보와 영상을 지난 6일 공개했다. 형원은 이번 촬영에서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와 함께 각 컨셉에 맞춰 성숙함과 청량함을 모두 담아냈다.

웰라쥬는 형원과의 재회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리얼 히알루로닉 원데이키트 7개입’을 비롯한 웰라쥬 인기 품목을 최대 55% 할인하며, 형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령 ‘용각산쿨’, 신규 광고 온에어

용각산쿨 광고 장면 [사진=보령 제공]
용각산쿨 광고 장면 [사진=보령 제공]

보령의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생약 성분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의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신규 광고는 다양한 목의 증상으로 인해 겪는 곤란한 상황을 통해, 일상적인 목 관리의 중요성과 용각산쿨의 빠른 효능·효과를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목에 곧바로’, ‘단도직입’이라는 키메세지를 통해 용각산쿨의 6가지 생약성분이 목 점막에 직접 작용하여 목의 다양한 증상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소하는 효능·효과를 재치있게 담아내고자 했다.

용각산쿨은 기존 용각산에 들어 있는 주요 생약성분인 길경가루, 세네가, 행인, 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인삼, 아선약 성분을 추가하였으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1회용 스틱형 제품이다.

기침이나 가래 외에도 목 통증과 부기, 목의 불쾌감, 목쉼 등 다양한 인후 관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현재 국내 시판 중인 일반의약품 중 용각산쿨과 동일한 성분과 제제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