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SK바이오사이언스 WHO, 글로벌 바이오 인재 키운다
[제약24시] SK바이오사이언스 WHO, 글로벌 바이오 인재 키운다
엔젠바이오, 대한병리학회 가을학술대회참가

이지케어텍, 제천서울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오픈

바디텍메드,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국내 사용승인 획득

신신제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온라인 광고 영상 200만 뷰 돌파

보건복지부 제2차관, 감기약 생산 제약사 간담회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1.0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WHO, 글로벌 바이오 인재 키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하우스에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하우스에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SK바이오사이언스가 경북 안동에 위치한 ‘안동 L하우스’에서 WHO 인력 양성 허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생산 공정’ 교육을 진행했다.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연세대학교 K-NIBRT사업단, 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 추진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WHO가 대한민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함에 따라 중·저개발국 백신 생산 인재 양성을 통해 백신 생산 역량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개발은행(ABD) 역내 개발도상국 중 12개 국가에서 온 26명의 교육생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가 탄생한 생산 시설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안동L하우스’에서 백신 원액 및 완제 생산시설, 품질관리 시험실 등을 직접 견학하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백신 생산 공정을 체험했다.

안동L하우스는 국내 백신 제조 시설 중 최초로 유럽 EMA(유럽의약품청)가 승인하는 EU-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고, 이외에도 WHO를 포함하여 규제기관 (터키 의약품의료기기청, 영국 의약품규제청, 러시아 보건부) GMP를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생산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엔젠바이오, 대한병리학회 가을학술대회참가

ONCO아큐패널 제품 사진 [사진=엔젠바이오 제공]
ONCO아큐패널 제품 사진 [사진=엔젠바이오 제공]

엔젠바이오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The-K 호텔에서 열리는 대한병리학회 가을학술대회에 참가한다.

대한병리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병리: 향상된 의료관리를 향한 도약(Pathology: A Leap Toward Improved Healthcare)을 주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가을학술대회에서 ▲고형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 ONCOaccuPanel(ONCO아큐패널) ▲유방암 및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 BRCAaccuTest(BRCA아큐테스트), ▲혈액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 HEMEaccuTest(HEME아큐테스트) ▲조직 적합항원 정밀진단 검사 제품 HLAaccuTest(HLA아큐테스트) ▲결핵 정밀진단 제품 MTBaccuPanel(MTB아큐패널) 등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반의 정밀진단 제품 라인업과 질병 유전체 분석 소프트웨어인 NGeneAnalySys(엔젠어날리시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지케어텍, 제천서울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오픈

제천서울병원 전경 [사진=이지케어텍 제공]
제천서울병원 전경 [사진=이지케어텍 제공]

이지케어텍이 지난 1일 자산의료재단 제천서울병원에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오픈했다.

제천서울병원은 충북 제천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으로서 244개 병상과 15개 진료과를 갖추고 있다.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최신 의료 ICT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EMR 및 병원정보시스템(HIS) 시장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이지케어텍의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병원 측은 전했다.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엣지앤넥스트의 △의료 법령∙제도 상시 업데이트 △다양한 통계 △스마트 솔루션 연동 △요청사항에 대한 신속한 피드백 △중단 없는 서비스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혜민병원, 부민병원 등 비슷한 규모의 종합병원에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과 클라우드 EMR 최초의 ‘EMR시스템’ 인증으로 보안성 및 상호운용성을 입증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검토됐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이지케어텍은 엣지앤넥스트와 스마트 솔루션 간의 연동에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최신의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시간,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EMR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으며, 의료진 및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의료 데이터 활용 기반을 마련했다.

 

바디텍메드,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국내 사용승인 획득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사진=바디텍메드 제공]
코로나∙독감 동시 진단키트 [사진=바디텍메드 제공]

바디텍메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인 ‘ichroma COVID-19 Ag/Flu A+B’에 대한 국내 사용승인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허가 받은 코로나19 진단키트 ‘ichroma COVID-19 AG’와 인플루엔자 A형(H1N1, H3N2 등 포함)과 B형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ichroma Flu AB’를 1세트로 구성한 것으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감염 여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비인두 도말 및 비강흡인액에서 검체를 채취한 후 두 키트에 각각 검체를 떨어뜨리면 코로나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코로나19의 경우 12분, 인플루엔자는 10분이다.

 

신신제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온라인 광고 영상 200만 뷰 돌파

신신제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온라인 광고 영상 200만 뷰 돌파 [사진=신신제약 제공]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온라인 광고 영상 캡쳐 이미지 [사진=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의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온라인 광고 영상이 3주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셀트리온제약과의 제품 공급 계약을 통해 신신제약이 약국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제품이다.

영상에서는 흔히 ‘막힌 코를 뚫는다’고 표현하는 것을 지적하며,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혈된 점막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예민해진 코를 빈틈없이 커버할 수 있는 안개분사로 한 번에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점 등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특징을 설명한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축농증)에 의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머리 무거움 등을 완화시켜주는 비충혈제거제다. 주 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은 점막 혈관에 분포하고 있는 신경 수용체 자극을 통해 부어있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비강 내 공기유입 통로를 확보해 막힌 코를 뚫리게 한다.

 

보건복지부 제2차관, 감기약 생산 제약사 간담회 개최

복지부 보건복지부
복지부 보건복지부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11월 3일 오후 2시 서울 시티타워(서울 중구 소재)에서 감기약(조제용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생산하는 6개 주요 제약사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간담회에는 종근당, 한국존슨앤드존슨, 코오롱제약, 한미약품, 부광약품, 제뉴원사이언스 관계자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장병원 부회장이 참석하였다.

박민수 제2차관은 그간의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감기약을 비롯한 의약품 생산과 연구개발을 위한 제약바이오업계의 노력과 협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와 독감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감기약의 생산·공급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약사의 신청에 따라 진행 중인 건강보험 약가 조정 절차와 관련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보건복지부와 제약업계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등에 대비하여 국민이 감기약 부족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충분하고 원활한 감기약 공급을 위해 생산량 증대 및 유통 원활화를 위해 협력하고, 이를 위한 약가 인상 등 필요한 제도적 지원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