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김성주를 모델로 한 첫 TV CF 방영
[제약24시]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김성주를 모델로 한 첫 TV CF 방영
휴온스글로벌,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생산 맞손

로킷헬스케어, 자회사 로킷아메리카 흡수율 높인 NMN 건강식품 출시 예정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 예비 창업자와 갓 창업한 기업지원에 나서

올리패스, Vanda 제약으로부터 공동연구개발 계약금 수령

삼진제약 마곡연구센터, 2022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제일약품,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콘퍼런스 CPhI 참가

한국오가논, 세계 폐경의 날 및 세계 골다공증의 날 맞아 TOP 심포지엄 성료

화이자,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 2022 소아 백신클래스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0.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김성주를 모델로 한 첫 TV CF 방영

동국제약 카리토포텐TV CF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카리토포텐TV CF [사진=동국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국제약이 신제품 ‘카리토포텐’의 광고모델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주를 모델로 발탁하고 첫 TV 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 CF는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인 ‘카리토포텐’의 인지도를 높이고,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경험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이 진행성 질환이라는 점을 전달해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기획됐다.

광고에서는 횡단보도를 건너는 인파 속 남성들이 경험하고 있는 배뇨장애 증상들을 보여주며 많은 남성들이 야뇨, 빈뇨, 잔뇨 등 배뇨장애를 겪고 있음을 표현한다. 김성주는 “문제는 전립선비대증! 더 큰 문제는 진행성 질환이라는 점!”이라고 말하며, 전립선비대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하지 말고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전달했다.

‘독일에서 개발된 생약성분(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을 함유하고 있다는 내레이션과 자막, 이어지는 김성주의 멘트까지, 이 제품이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배뇨장애 개선에 효능∙효과를 인정받은 의약품임을 명확하게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일반인 모델이 약국을 배경으로 “약이라 다르네”라고 말해, 카리토포텐이 일반의약품으로 건강기능식품과 구분해야 함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휴온스글로벌,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생산 맞손

휴온스글로벌 롯데바이오로직스 MOU 체결 사진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휴온스글로벌 롯데바이오로직스 MOU 체결 사진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휴온스글로벌가 지난 27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임상 및 상업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연구 개발중인 바이오의약품(항체 및 재조합단백질)의 해외수출용 임상시험 의약품 및 상업 생산용 의약품을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인수 예정인 미국 뉴욕 시러큐스의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을 통해 제조 상업화하고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바이오로직스에서 생산된 휴온스그룹의 원료의약품은 미국 FDA 승인된 휴온스그룹 내 공장에서 완제품 생산 예정이다.

 

로킷헬스케어, 자회사 로킷아메리카 흡수율 높인 NMN 건강식품 출시 예정

로킷아메리카 건강식품 이미지 [사진=로킷헬스케어 제공]
로킷아메리카 건강식품 이미지 [사진=로킷헬스케어 제공]

로킷헬스케어의 자회사 로킷아메리카가 오는 11월 흡수율을 높이는 NMN 건강식품 ‘NMN 롱 라스팅(Long Lasting)’을 출시한다.

‘NMN 롱 라스팅(Long Lasting)’은 앞서 출시된 캡슐타입 건강식품 ‘NMN’에 캐나다 AVENTUS Innovation사의 NutraJit(R) 특허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위장에서 NMN을 겔화해 위산으로부터 보호하고 소장에서도 오랫동안 머무도록 개발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뿐만 아니라 앞서 출시한 피세틴, 스트레스 케어, 40+WOMEN 등을 개발할 때 민감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제형과 원료로 구성했다”며 “전세계 고객들의 안티에이징 니즈에 맞춰 글로벌 브랜드로 확장해 나가고 있어 향후 NMN에 대한 다각도 글로벌 연구를 통해 여러 시리즈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NMN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킷아메리카의 모회사 로킷헬스케어는 인공지능과 바이오 프린팅 기반 재생플랫폼으로 당뇨발, 연골 등에 대한 재생치료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 예비 창업자와 갓 창업한 기업지원에 나서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 예비 창업자와 갓 창업한 기업지원에 나서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 예비 창업자와 갓 창업한 기업지원에 나서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가 바이오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9차 바이오큐브(창업부트캠프)’ 교육을 10월 26~27일까지 기술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코엑스에서 공동 개최했다.

‘바이오큐브’는 바이오 벤처 업계의 선순환적인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출범한 벤처 플레이그라운드(Venture Playground)의 일환으로, 바이오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들을 대상으로 초기 창업 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 사업계획서 첨삭, 성공적인 창업 사례 공유 및 바이오 분야 전문 VC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바이오협회 박수정 회원지원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협회는 바이오큐브에 참가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활성화 지원 및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위해 피드백을 수렴하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리패스, Vanda 제약으로부터 공동연구개발 계약금 수령

올리패스 CI
올리패스 CI

올리패스가 지난 9월 30일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Vanda 제약(Vanda Pharmaceuticals)과 체결한 RNA 치료제 신약 공동연구개발 계약에 대한 계약금 300만 달러(한화 약 43억 원)을 수령했다.

이번 Vanda 제약과의 공동연구개발은 희귀 질환 타겟 1종과 신개념 면역항암제 타겟 1종에 대한 RNA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도출을 목표하는데, 올리패스는 Vanda 제약으로부터 신약후보물질 도출에 소요되는 연구비를 추가 지원받게 된다.

양사가 신약 후보물질 도출에 성공할 경우 Vanda 제약은 올리패스에 소정의 마일스톤 기술료를 지급하고, 양사는 해당 신약 후보물질들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위하여 별도의 협의를 진행하게 된다.

 

삼진제약 마곡연구센터, 2022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삼진제약 연구센터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연구센터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의 ‘마곡 연구센터’가 지난 26일 노들섬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2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민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1992년 제정 된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 주최·주관으로 시행되는 건축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로 우수 건축물 발굴 및 선정을 통해 한국 고유의 건축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공헌하고 있고 매년 사회 공공·민간·주택 등 3개 부문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삼진제약 연구센터는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및 공간 설계, 친환경 건축물로서 민간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마곡 연구센터는 지난 9월,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진행 된 ‘제40회 서울특별시 건축상’에서도 완공부문 우수상, 녹색 건축상, 시민 공감 특별상 등, 총3개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도 올린 바 있다.

2021년 12월, 서울 강서구 마곡동 마곡일반산업단지에 개소한 삼진제약 마곡 연구센터는 건축면적 1128.13㎡, 연면적 1만 3340.13㎡(4035평), 지상 8층 지하 4층 규모에 달하는 건축물이다.

 

제일약품,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콘퍼런스 CPhI 참가

제일약품 본사 사진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공]
제일약품 본사 사진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공]

제일약품이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2'에 참가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인 'CPhI'는 2019년 기준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기업들과 4만 8000명 이상의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일약품은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파스제품 및 화장품 등의 4가지 주요 품목 라인을 선정해 참가할 예정이다. 제일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철저한 GMP관리하에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잠재적 고객사들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CPHI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한국오가논, 세계 폐경의 날 및 세계 골다공증의 날 맞아 TOP 심포지엄 성료

한국오가논 TOP 심포지엄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 TOP 심포지엄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이 세계 폐경의 날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폐경 질환과 골다공증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 및 유익한 학술 활동을 공유하는 ‘TOP(Trusted Organon Products)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국오가논은 주요 폐경 호르몬요법 치료제인 리비알(성분명:티볼론)과 골다공증 치료제인 포사맥스 정(성분명:알렌드론산 나트륨)을 보유하고 있다. 리비알은 오리지널 티볼론 제제로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및 안드로겐의 역할을 모두 이행하면서 폐경 증상 완화 치료에 허가를 받은 약제다. 골다공증 치료제 포사맥스는 주요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다.

이번 ‘TOP(Trusted Organon Products) 심포지엄’은 10월 18일 세계 폐경의 날과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여성들의 더 건강한 일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마련됐으며, 지난 2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200여명의 의료진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매년 10월 18일은 세계 폐경의 날이며, 10월 20일은 세계 골다공증의 날이다.

 

화이자,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 2022 소아 백신클래스 개최

2022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소아 백신클래스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2022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소아 백신클래스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이 28일 롯데호텔에서 폐렴구균 백신 관련 최신 지역 역학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아에서의 폐렴구균 예방백신의 공중보건학적가치를 알아보고 코로나 이후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 전략을 공유하기위해 ‘2022 프리베나13 소아 백신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백신클래스는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의 성공과 직면과제’를 주제로 벨기에를 포함한 유럽 지역의 지역 역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아에서의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통한 폐렴구균 질환 예방효과를 확인하고 국가별 폐렴구균 백신 도입에 따른 혈청형 분포 변화를 바탕으로 코로나 이후 폐렴구균 예방접종 전략을 설명했다.

강연자로 나선 이스라엘 벤 구리온 네게브 대학(Ben-Gurion University of the Negev) 론 다간(Ron Dagan) 교수는 벨기에, 영국 등 유럽 지역 뿐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다수의 해외 지역역학 데이터를 토대로 소아에서의 폐렴구균으로 인한 질환 발생 위험성 및 19A 혈청형 예방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이학수 이사는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화이자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을 통해 소아에서의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대유행 장기화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소아 호흡기 건강을 보호하고자 일선에서 힘써 주시는 공중보건전문가 및 의료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제약은 국민의 공중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