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출시
[제약24시]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출시
SK케미칼, 추석 맞이 기억의신 이벤트 진행

대원제약, 저소득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개최

한국얀센 스텔라라, 성인 중등도 중증 궤양성 대장염 1차 치료에 건강보험 급여 확대

암젠 레파타, LDL-C 장기 내약성 확인 임상연구 데이터 발표

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추석 맞이 프로모션 진행

한국릴리 앰겔러티 ‘성인 만성 편두통’ 예방약제 건강보험 급여 적용

케이메디허브, 생체영상장비 다루는 전문가 양성 무료 교육 실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출시

치오맥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치오맥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를 출시했다. 치오맥스 연고는 치열 및 치핵의 아픔, 가려움, 부종(부기), 출혈의 일시적 완화에 효능·효과가 있는 바르는 치질 치료제다.

치오맥스 연고에는 치핵 부위를 마취시켜 통증을 완화하는 리도카인,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는 알란토인,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초산토코페롤, 혈관 수축 효과로 치핵 부위의 부종과 출혈을 억제하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항염증 및 가려움 감소에 효과가 있는 프레드니솔론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첨가제를 추가해 통증 완화 주성분인 리도카인의 약물 피부 투과도를 높여 빠르게 통증을 완화하고, 통증 완화 지속력을 향상시켰다. 해당 연구의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에도 게재됐다.

치오맥스 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도포하는 경우 1일 3회 범위에서 환부에 직접 바르면 된다. 주입하는 경우 1일 3회 범위에서 주입기를 튜브에 끼운 후 직장 내 삽입하여 주입하면 된다.

 

SK케미칼, 추석 맞이 기억의신 이벤트 진행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 안내 페이지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 안내 페이지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기억의 신 이모티콘 증정, 추석맞이 감사 카드 발송, 기억 건강 증진 게임 등 추석의 달 맞이 기억의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5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한 SK케미칼은 약 1만 5000여명의 채널 가입자를 확보하고 가입자들에게 치매 및 기억 건강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

추석 맞이 9월 첫 이벤트로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참가자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기억의신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은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억력과 주의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대원제약, 저소득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개최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사진=대원제약 제공]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이 임직원들로부터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은 자원의 재순환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사회적 단체 아름다운가게와 대원제약이 손을 잡고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각자 집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들을 기증하며, 아름다운가게는 대원제약 직원들과 함께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하고 해당 수익금은 소외 계층에 후원한다.

이 캠페인은 작년까지 10회 동안 총 1만 2328점의 기부 물품을 받았다. 이는 총 47톤 가량의 탄소 배출 절감 효과가 있으며, 소나무 약 1만 6000 그루를 심은 효과와 같다. 대원제약 임직원들은 23일까지 의류, 잡화, 도서, 음반, 가전 등 판매 가능한 재사용 물품을 기증하며, 모집이 끝나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판매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얀센 스텔라라, 성인 중등도 중증 궤양성 대장염 1차 치료에 건강보험 급여 확대

스텔라라 [사진=한국얀센 제공]
스텔라라 [사진=한국얀센 제공]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의 한국 법인인 한국얀센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Ustekinumab)가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에 따라 2022년 9월 1일부터 성인 중등도 중증의 궤양성 대장염의 1차 치료에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 적용된다.

스텔라라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나 6-메르캅토푸린 또는 아자치오프린 등 보편적인 치료 약제에 대해 적절한 반응을 나타내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경우 또는 상기 약제가 금기인 성인 중등도-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에 대해 건강보험급여가 인정된다.

스텔라라는 인터루킨(IL)-12·23 억제 기전을 가진 생물학적 제제로, 글로벌 3상 임상연구인 UNIFI 연구를 통해 궤양성 대장염의 유도 및 유지요법 치료에 효과를 입증하였고 양호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나타냈다. 스텔라라는 생물학적 제제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에서 치료 실패 경험이 있는 환자군 대비 높은 관해 효과를 보였다.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스텔라라는 국내외 주요 학회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1차 치료제로 권고되고 있다. 최근 대한장연구학회가 발표한 ‘궤양성 대장염 치료 가이드라인 3차 개정판’에서도 스텔라라가 1차 치료제로 권고되었다.

 

암젠 레파타, LDL-C 장기 내약성 확인 임상연구 데이터 발표

레파타 주 [사진=암젠 제공]
레파타 주 [사진=암젠 제공]

암젠이 지난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2022년 유럽심장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레파타(성분명: 에볼로쿠맙)의 FOURIER-OLE 오픈라벨 연장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FOURIER-OLE 임상연구는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을 진단받은 성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레파타의 장기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한 임상연구로, 레파타의 기존 임상연구인 FOURIER 연구에 참여한 미국 및 유럽 지역 환자 6635명을 대상으로 했다.

레파타는 FOURIER-OLE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의학적으로 유의미하고 지속적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를 보였으며, 레파타 치료를 받은 환자의 80%는 55mg/dL 미만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달성했다. 또한, 레파타 투여군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기저시점 대비 58% 감소했으며, 이러한 치료 효과는 장기 추적관찰기간(260주) 동안 일관되게 유지됐다.

사전에 계획된 추가 분석 결과, FOURIER 임상연구의 위약 투여군에 무작위 배정된 환자들과 비교하여 FOURIER-OLE 연구의 레파타 투여군 환자들의 상대적 위험감소율(은 중대한 심혈관계 이상반응이 나타날 위험이 20%, 심혈관계 질환 관련 사망위험이 23%까지 낮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추석 맞이 프로모션 진행

일동제약 마이니 지큐랩 비오비타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마이니 지큐랩 비오비타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추석을 앞두고 ‘마이니(MyNi)’, ‘지큐랩(gQlab)’, ‘비오비타’ 등 자사의 주요 브랜드와 관련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의 경우 ▲마이니 슈퍼비 스트레스 피로케어 ▲마이니 트리플 알티지 오메가3 ▲마이니 아이케어 루테인 지아잔틴 ▲마이니 간에다 밀크씨슬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5%까지 할인 판매한다. 프로모션에는 ▲피로 케어 ▲눈 건강 ▲혈행 건강 ▲관절 건강 등 특정 콘셉트에 맞게 마이니 제품을 적절히 구성한 선물용 세트 상품도 마련돼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지큐랩’은 ▲독자 개발한 유익균 5종에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지큐랩 100억 생유산균 골드’ ▲식약처 기능성 인정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유산균 및 건강식품 브랜드 ‘비오비타’는 ▲유산균과 낙산균이 함유된 ‘비오비타 시리즈’ ▲단백질이 보강된 ‘비오비타 프로틴 시리즈’ ▲반려동물을 위한 ‘비오비타 펫 시리즈’ 등을 대상으로 특정 시간대에 ‘원 플러스 원(1+1)’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릴리 앰겔러티 ‘성인 만성 편두통’ 예방약제 건강보험 급여 적용

앰겔러티 [사진=한국릴리 제공]
앰겔러티 [사진=한국릴리 제공]

한국릴리의 앰겔러티(성분명: 갈카네주맙)가 9월 1일부터 성인 만성 편두통 환자를 위한 예방약제로 건강보험 급여 적용됐다.

앰겔러티는 지난 2019년 9월 성인에서의 편두통 예방 적응증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CGRP(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 Calcitonin gene-related peptide) 억제제다. CGRP는 뇌에서 편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는 분자로, 앰겔러티는 이러한 CGRP와 결합해 수용체와의 결합을 차단하는 인간화 단일 클론 항체 약물이다.

보건복지부의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에 따르면 앰겔러티의 건강보험 급여를 위한 세부 기준은 국제두통질환분류(ICHD-3) 진단기준에 부합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의 만성 편두통 환자 예방요법이다. 투여시작 전(최근 1개월 이내) 및 투여 후 3개월마다 반응평가를 실시하여야 하며, 투여 기간은 최대 12개월이다.

앰겔러티의 이번 급여 적용은 만성 편두통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적 유용성을 확인한 CONQUER 및 REGAIN 임상연구를 기반으로 결정됐다. 연구 결과 1차 평가지표인 3개월간 월 편두통 일수는 위약 대비 앰겔러티 투여군에서 평균 3.1일 더 감소했다.

 

케이메디허브, 생체영상장비 다루는 전문가 양성 무료 교육 실시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김희경 박사 연구 모습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김희경 박사 연구 모습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9월 22일 ‘바이오이미징 전문가 양성 워크샵’을 개최한다.

바이오이미징은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현상을 생체영상장비를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기술이며, 최근 동물윤리 3R 원칙 준수 강화에 따라 실험동물의 복지가 향상되고 있어 동물 마릿수 감소에 생체영상장비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자기공명영상장치, 형·발광을 측정하는 광학영상장치, 컴퓨터단층촬영장치, 초음파장치를 구축하여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에 필요한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바이오이미징 전문가 양성 워크샵은 한국원자력의학원 김광일 팀장이 ‘핵의학 분자영상의 이해’라는 내용의 교육과 전임상센터 조우리 박사, 김희경 박사의 생체영상장비를 활용한 연구 결과 발표를 통해 바이오이미징 관련 최신 연구동향의 소개 및 토론과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