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제약24시]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휴온스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ESG 경영 강화

제일헬스사이언스, 원형타입 ‘하이드케어 밴드S’ 리뉴얼 출시

부광약품,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타세놀160mg 출시

케이메디허브,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 전담기관으로 최종 선정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지난 3월 24일, '제 14회 잇몸의 날'에 진행한 잇몸의 날 캠페인 이미지. [사진=동국제약 제공]
지난 3월 24일, '제 14회 잇몸의 날'에 진행한 잇몸의 날 캠페인 이미지. [사진=동국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국제약이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과 함께 이달 8월 주제로, 스트레스나 우울증과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논문을 소개했다.

잇몸건강24 캠페인은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으로,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달 전달하고 있다.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치주 면역 마이크로바이옴의 불균형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잇몸병과 임플란트 주위염 위험이 높아졌다. 잇몸에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의 변화를 감지하고 반응해 치주 및 임플란트 주위의 건강 상태와 질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성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인한 높은 코르티솔 수치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감소시킨다. 이것은 간접적으로 미생물 감염을 촉진하거나 염증성 사이토카인에 영향을 주어, 치주염이나 임플란트 주위염을 포함하는 만성 염증을 야기할 수 있다.

인사돌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으로 잇몸 겉(치은)에서는 주로 ‘후박추출물’에 의한 항염∙항균작용, 잇몸 속에서는 주로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의한 치조골∙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통해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휴온스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ESG 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휴온스글로벌이 ESG 주요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ESG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실시한 각 영역 성과와 주요 활동 내용 등을 담았다.

보고서는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과 연계해 △인재채용 및 임직원 역량 강화 △신성장 동력 창출 노력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등을 주제로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활동 성과 등으로 구성됐다.

휴온스그룹은 지난해 8월 ESG경영혁신단을 발족하고 각 사에서 추진해오던 ESG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같은 해 12월 전사적으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 ESG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한국지능화협회와 디지털기반 ESG 경영혁신 MOU를 체결하는 등 ESG 경영혁신에 매진하고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원형타입 ‘하이드케어 밴드S’ 리뉴얼 출시

하이드케어 밴드S 원형타입 리뉴얼 제품 사진 [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
하이드케어 밴드S 원형타입 리뉴얼 제품 사진 [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원형 타입의 상처관리 밴드인 ‘하이드케어 밴드S’를 리뉴얼 출시했다.

‘하이드케어 밴드S’는 얼굴 부위 작은 상처 및 피부 트러블 등의 상처에 대해 보호하며,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밴드다. 이 제품은 원활한 세포 성장 및 흉터 방지를 도와주는 습윤 드레싱 밴드로 피부 상처에서 배출되는 진물을 흡수하여 상처 부위에 최적의 습윤 환경을 제공하는 하이드로콜로이드를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리뉴얼된 원형 타입의 ‘하이드케어 밴드S’는 기존 제품과 달리 클린케이스와 보호필름을 통한 이중 위생관리 방식으로 포장이 변경돼 외부 오염에 예민한 피부 트러블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클린케이스 소포장의 경우 휴대가 용이하고 낱장마다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어 보관 후 재개봉시 먼지 등으로부터 제품이 오염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목선재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PM은 “원형 타입의 ‘하이드케어 밴드S’는 베벨링 공법으로 제작되어 밴드 가장 자리가 얇고, 패치 중앙부에 약제가 집중되어 있어 치유 효과를 극대화했다”며 “이와 함께 떼기 쉬운 커팅필름으로 제작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부광약품,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타세놀160mg 출시

타세놀160mg [사진=부광약품 제공]
타세놀160mg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이 타세놀160mg 어린이용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타세놀 160mg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의 160mg 으로 만 12세 이하의 소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발열, 통증,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에 효능효과를 갖고 있다. 가루와 시럽류를 싫어하거나 연령에 따라 양이 많아서 복용하기 어려운 어린이에게 복용 편의성이 있다.

만 2~3세까지 1회 1정, 만 7세~8세 1회 2정으로 연령별 권장용량에 따라 복용가능하며 타세놀 500mg과 동일한 속방형 제제로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 1일 5회(75mg/kg)를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는다. 몸무게를 아는 경우 몸무게에 따른 용량(10~15mg/kg)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부광약품 타세놀 담당 PM인 호지은 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 수요가 급증하는 시발점이 되었으나, 해열진통제는 평소에도 온국민의 가정상비약인 만큼 타세놀 브랜드로 지속적인 제품 수급에 대한 노력은 물론이며, 약사와 소비자를 타겟으로 브랜드 홍보를 지속할 것이며, 꾸준히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 전담기관으로 최종 선정

실증지원사업 공고문사진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실증지원사업 공고문사진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소프트웨어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SaMD) 실증지원 전담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5년간 150억원의 사업비를 보건복지부와 대구시로부터 지원받아 인프라 지원과 실증 지원에 투입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식약처 인허가가 완료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 진단·치료기기의 임상시험 실증, △신의료기술평가(혁신의료기술평가) 및 건강보험등재를 위한 실증 및 인프라 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케이메디허브는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분야의 실증 및 시범보급 지원을 받을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 일정, 절차, 제출 서류, 평가 방법 등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8월 내에 재단 홈페이지 공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