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보령, ESG경영 행보 ...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제약24시] 보령, ESG경영 행보 ...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출시

휴온스푸디언스, 8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진행

에스디바이오센서, 1483억 원 규모 日 정부 공급계약 체결

한·중 제약바이오협회,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케이메디허브, 수의대 대학원생 이론 및 실습 교육 진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보령, ESG경영 행보 ...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국립공원공단-㈜보령 업무협약식(왼쪽부터 송형근 국립공원공단이사장, 보령 장두현 대표) [사진=보령 제공]
국립공원공단-㈜보령 업무협약식(왼쪽부터 송형근 국립공원공단이사장, 보령 장두현 대표) [사진=보령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보령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과 국립공원 내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7일 국립공원공단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자연생태계 보전 선도기관인 국립공원공단과 인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보령이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모색해보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협약식 자리에서는 공단 직원들이 현장근무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는 보호장비 8품목 1300여 개를 기부하는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보령은 보호장비 기부를 시작으로,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국립공원의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단과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에서 관리하는 국립공원은 국내 기록 생물종의 42%, 멸종위기종 67%가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탄소저장량이 3.5억톤에 이를 만큼 기후변화를 완화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탄소흡수원이다. 보령은 국립공원공단과 적극적인 협력사업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생태건강 보호에 앞장설 예정이다.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출시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사진=대원제약 제공]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를 출시했다.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는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이 함유된 제품으로, 콜라겐의 분자 구조가 300달톤으로 작아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이 높다.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대사에 관여하며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비타민B7)이 30㎍, 콜라겐 생성에 보조 효소로 작용하며 항산화 작용도 돕는 비타민C가 100mg으로 각각 1일 충분 섭취량의 100%씩 함유돼 있다.

이 밖에도 히알루론산, 밀크세라마이드, 엘라스틴가수분해물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엄선한 부원료가 사용됐다.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으로 피쉬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이 전혀 없으며, 물 없이도 하루 한 포 간편하게 털어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휴온스푸디언스, 8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8월 샘플링 이벤트 [사진=휴온스홀딩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8월 샘플링 이벤트 [사진=휴온스홀딩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매달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너셋 전 제품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증정 제품은 랜덤으로 매달 다르게 구성된다.

이달에는 체지방 감소와 쾌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9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신규회원에게는 적립금 5000원이 지급된다.

앞서 7월에는 총 100명에게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맛과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도라지배즙과 유기농석류즙 2포를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6월에는 총 100명에게 수면에 도움을 주는 흑하랑 상추를 주원료로 하는 ‘흑하랑 부루수’를 증정했으며, 지난 5월에는 추첨을 통해 77명에게 배변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살바이타임’을 무료로 제공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1483억 원 규모 日 정부 공급계약 체결

에스디바이오센서 SD바이오센서 CI
에스디바이오센서 SD바이오센서 CI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1483억 원 규모의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및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일본 정부에 공급하는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1483억 원 규모의 계약은 여러 바이러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로 이뤄졌다. 일본 정부에 납품되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는 오미크론, 델타 변이 등을 포함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물론 가을·겨울에 본격적으로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A와 B의 감염 여부를 동시에 15분 내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일본 정부에서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일한 등급으로 관리하는 안을 검토하며 동시진단키트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올 하반기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 가능성이 강하게 전망되고 있는 만큼 당사는 코로나19와 독감의 감염 여부를 손쉽게 식별할 수 있는 동시진단제품을 전 세계에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중 제약바이오협회,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화상 회의 방식으로 중국 화학제약공업협회와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

양국 협회는 그간 한국과 중국의 의약품 정책을 소개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포럼을 정기적으로 가졌으나,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행사 개최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포럼은 주광저우 총영사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양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한·중 바이오&헬스케어 컨퍼런스 2022’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포럼의 세부 주제 및 발표자는 ▲중국 의약품 시장 동향 및 전망 ▲한국 의약품 시장의 동향 및 전망 ▲한국의 인공지능(AI) 활용 신약개발 현황 및 발전전략 ▲중국의 AI 활용 신약개발 현황 ▲수입의약품 중국 등록 전략 ▲원료의약품 수입 정책 및 관련 규정으로 구성됐다.

포럼에서는 지난 2020년 기준 180조원 규모로 세계 2위의 시장 규모를 차지하는 중국 의약품 인허가 정책 및 AI 활용 신약개발 정책 등 의약품 시장에 대한 현안과 주요 정책들이 소개됐다. 특히 중국 1위 임상시험 수탁회사(CRO) 회사인 타이거메드의 리우진앤 이사는 최근 의약품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한 중국 의약품 시장 정책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발표했다.

 

케이메디허브, 수의대 대학원생 이론 및 실습 교육 진행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7월 말 충남대학교 수의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췌장암 동물 모델 제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교육으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 교육을 통해 췌장암 세포 배양부터 마우스의 췌장 동소 이식까지 진행해봄으로써 교육생의 역량향상을 목적으로 하였다.

교육생들은 췌장암 모델 제작 성공률을 높여 신약 후보 물질 발굴을 위한 기초연구에 필요한 부분을 실습하였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췌장암 이외의 다양한 종양 모델을 구축하고 있고, 항암제 및 신약 후보 물질을 평가할 수 있는 영상 장비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