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ST·심플렉스·연세암병원팀,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나서
[제약24시] 동아ST·심플렉스·연세암병원팀,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나서
동국제약·키엘·아이소이·바이오더마, 여름철 피부 관리 돕는 클렌징 제품 소개나서

SK바이오팜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 경영 고도화 계획

광동제약, ‘마이비젯정’ 출시 ... “하루 1알로 육체피로부터 신경피로까지”

조르단 코리아, 서울 성수에서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 오픈

대한적십자사·에이앤트레이드와 지역사회 위기가정 돌봄 캠페인 실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7.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ST·심플렉스·연세암병원팀,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나서

(사진 왼쪽부터) 양승민 동아에스티 신약연구소 소장, 조성진 심플렉스 대표이사, 조병철 연세암병원 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사진 왼쪽부터) 양승민 동아에스티 신약연구소 소장, 조성진 심플렉스 대표이사, 조병철 연세암병원 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에스티가 13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 심플렉스 및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 조병철 교수 연구팀과 진행중인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플랫폼 고도화로 혁신 폐암 신약 발굴’ 연구가 2022년 신규 정부 과제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국내 바이오·의료기술 개발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의 일환이다. 심플렉스가 주관 연구기관이며, 동아에스티와 연세암병원 조병철 교수 연구팀이 공동연구 개발기관을 맡고 있다.

이번 과제에서 동아에스티는 30년이 넘는 오랜 신약개발 경험과 다년간의 항암제 개발역량을 바탕으로 후보물질 발굴과 기전연구를 맡는다. 심플렉스는 인공지능 기반 활성구조 도출 및 선도물질 최적화와 예측모델 API 구축을 담당한다. 연세대학교 조병철 교수팀은 고품질의 환자 유래 데이터베이스와 우수한 항암 신약 연구 역량을 통해 타겟 발굴과 물질 검증을 맡는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혁신신약과 관련해 올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바이오·의료기술 개발사업의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해 이중 일부를 전문기관인 연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위탁했다.

연구재단이 맡은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은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이를 직접 활용을 통해 신약개발의 낮은 성공률과 고비용 문제를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에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한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여름철 피부 관리 돕는 클렌징 제품 센텔리안24  소개나서

센털리안24 [사진=동국제약 제공]
센털리안24 [사진=동국제약 제공]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피부 속 각종 노폐물을 말씀하게 씻어내고 피부에 진정과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클렌징 폼, 오일, 젤뿐 아니라 워터 형태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솝과 패드 형태의 제품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은 각종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기초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키엘은 3가지 피부 고민별 집중 클렌징을 돕는 ‘훼이셜 클렌징 바’ 3종을 출시했다. 제품별 수분, 수딩·진정, 모공 케어에 특화돼 있으며 풍성한 거품으로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아이소이는 최근 여름철 간편한 페이스 관리를 도와주는 ‘파하 클렌징패드’를 선보였다. 메이크업과 각질을 한번에 지우는 원스텝 패드 제품으로, 미세먼지 세정력, 자외선차단제 세정력, 즉각적 각질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 받았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 H2O’는 순한 세정을 돕는 클렌징 워터 제품이다. 제품은 브랜드 핵심 기술인 미셀 솔루션 기술을 통해 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깊은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SK바이오팜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 경영 고도화 계획

SK바이오팜CI
SK바이오팜CI

SK바이오팜이 ‘새로운 10년’을 향한 내실 강화 및 외형 확장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고도화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2년 SK바이오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 첫 보고서를 시작으로 올해 두번째 발간된 보고서에 ‘지속가능경영 중점 추진 5대 영역’의 이행 현황과 향후 달성할 핵심 목표 및 실천 방안을 담았다.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공급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작년 한해 ‘헬스케어 가치’ 영역에서 경제 간접 기여 성과, 비즈니스 사회 성과, 사회공헌 사회 성과 등 약 1521억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2023년에는 기술역량 및 사업경쟁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세계적으로 중추신경계 분야를 선도한다는 전략하에 △신약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진, △2020년 대비 제품 출시 국가 2배 이상 확대를 목표로 제시했다.

‘환경영향 최소화’ 영역에서는 K-RE100을 통해 지난해 전력 사용량의 54%를 신재생 에너지로 공급받았음을 밝히고, 전년 발표한 ‘2040년 Net Zero’의 중장기 계획을 단계별로 구체화했다. 탄소 배출량을 2030년 33%, 2035년 66% 더 줄이기 위해 2025년까지 배출량 인벤토리를 구축, 공급망 전반에 걸친 온실가스 감축 관리를 추진하며 2026년부터는 직접 배출량 감축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영역에서는 전년에 제정, 배포한 ESG 가이드라인에 대한 협력사 서명을 100% 획득하고 주요 협력사 ESG 리스크 평가 비중도 100% 달성한다는 목표다. ‘역량있고 행복한 구성원’ 영역에서는 SK바이오팜만의 고유한 인재 육성 체계를 수립∙시행할 계획이며,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영역에서는 반부패∙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최소화와 이해관계자의 신뢰성 증대에 집중한다.

 

광동제약, ‘마이비젯정’ 출시 ... “하루 1알로 육체피로부터 신경피로까지”

마이비젯 [사진=광동제약 제공]
마이비젯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활성비타민B군인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등을 함유한 고함량 비타민 피로회복제 ‘마이비젯정(이하 마이비젯)’을 출시했다.

마이비젯은 육체피로는 물론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성비타민B군을 포함해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등 총 17종의 성분을 함유했다.

활성비타민B군은 높은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특징이다. 이들은 티아민(B1) 결핍에 따른 만성피로 등에 효능을 갖는데, 벤포티아민은 피로 유발 물질 중 하나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 에너지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푸르설티아민은 뇌혈관장벽(BBB: Blood-Brain Barrier)을 통과해 뇌까지 티아민을 직접 전달, 육체피로뿐만 아니라 신경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도 각각 일일 최대 분량인 50mg, 1000IU씩 포함돼 있다. 피로가 누적되면 함께 오기 쉬운 신경통, 근육통의 완화를 돕는 신경비타민인 B12(시아노코발아민)와 B6(피리독신염산염)도 함유됐다.

 

조르단 코리아, 서울 성수에서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 오픈

서울 성우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 [사진=조르단 코리아 제공]
서울 성수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 [사진=조르단 코리아 제공]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런칭을 기념해 오는 15일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서울 성수에서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성수 LCDC에서 ‘Jordan Haus(조르단 하우스) Feat Ultralite’를 오픈하여 다양한 체험존과 조르단 전 품목 50% 할인 프로모션, 한정판 굿즈 등을 판매한다.

체험존에는 개인의 구강 상태와 선호도에 맞게 칫솔을 가이드 해주는 ‘칫소울메이트 키오스크’가 설치된다. 개인별 맞춤형 칫솔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추천받은 칫솔은 현장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일회용 컵과 홀더를 업사이클링하여 작품을 만드는 일러스트레이터 문섭(moonsub) 작가와 협업해 울트라라이트 엠배서더 캐릭터인 Joe와 Dan을 선보인다. 행사장에서는 Joe와 Dan을 활용한 귀여운 액티비티 활동 포스터와 포토존, 엽서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울트라라이트 런칭을 기념해 제작한 울트라라이트 한정판 굿즈 5종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칫솔 파우치, 리유저블 양치 컵, 업사이클한 칫솔 홀더와 카라비너, 울트라라이트 캐릭터(Joe&Dan) 스티커로 구성했다.

 

대한적십자사·에이앤트레이드와 지역사회 위기가정 돌봄 캠페인 실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 동참 후 명패를 전달받은 에이앤트레이드 안혜주 대표 [사진=대한적십사 제공]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 동참 후 명패를 전달받은 에이앤트레이드 안혜주 대표 [사진=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가 에이앤트레이드를 ‘씀씀이가 바른기업’으로 인증하고, 지역사회 위기가정 돌봄 캠페인에 함께 나섰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지역사회를 위한 정기기부를 실천하는 사업장에게 붙여주는 명칭으로, 후원금은 위기가정,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에 사용된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13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간호사 호출시스템(너스콜)과 생존배낭 제조 판매 전문 기업인 에이앤트레이드에서 ‘씀씀이가 바른기업’ 현판식을 가졌다.

안혜주 에이앤트레이드 대표는 “20여 년 전부터 국제봉사단체에 정기적 기부를 이어 오다 사업장에서는 국내 연탄 기부봉사도 진행해왔었는데, 최근 어려운 소식들을 접하고 대한적십자사의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며 “위기가정 아이들과, 홀몸어르신과 같이 가려진 이웃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