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진행
[제약24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진행
한국바이오협회·KOTRA, 2022 바이오 USA 한국관 운영

한국오츠카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

한국다케다제약, 세계환경의날 맞아 반려나무 200그루 양육 및 나눔

SK케미칼, 카카오톡채널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

오노·BMS,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5년 추적 연구 결과 발표

안국약품, 과민성방광 치료제 에이미가서방정 출시

경보제약,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아산시로부터 표창 수상

우정바이오, 국내 민간 공유 동물실 최초 ‘AAALAC’ 국제 인증 획득

KIMCo, 글로벌신약 창출 공동개발 플랫폼 구축 속도

동성제약, 중국 티몰 글로벌 내 OTC∙건기식 브랜드관 오픈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진행

동아쏘시오그룹 사내 카페인 DA1201 앞에서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을 수거함에 넣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그룹 사내 카페인 DA1201 앞에서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을 수거함에 넣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본사 1층에 위치한 사내 카페 ‘DA1201’에서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은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해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고자 시행됐다. 해당 캠페인에는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임직원 등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도 함께 참여한다.

사용된 다회용 컵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 각 층마다 비치된 수거함을 통해 수거되며, 전문업체가 매일 수거해 7단계 세척 작업을 거쳐 재사용 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시행으로 인해 탄소 절감은 물론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통해 친환경 문화를 사내에 조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바이오협회·KOTRA, 2022 바이오 USA 한국관 운영

2022 바이오 USA 한국관 운영 포스터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2022 바이오 USA 한국관 운영 포스터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가 오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2022 BIO USA)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해외전시회 지원사업으로 참가한다.

BIO USA는 전 세계 65개국에서 8천여개사가 참여하는 바이오 전시회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국내 13개 기업 및 기관이 함께 한국 바이오산업 소개, 참가 기업의 파트너링 미팅 지원, 해외 네트워크 발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한국관 참가 기업으로는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회사 강스템바이오텍(KANGSTEM BIOTECH)를 비롯한 총 12개사가 한국관에 참가하며 각 사의 바이오 기술과 상품을 전시 및 소개할 예정이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도 동반참가해 춘천 소재 기업의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바이오협회는 2022 BIO USA 전시 기간 중 참가 기업간의 네트워크 구축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6월 14일 오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한미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머크(MSD)와 미국바이오협회(BIO) 주관, 한국과 미국의 제약·바이오 기업 간의 향후 협력사항을 논의할 계획이며,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에서 주도하게 된다.

 

한국오츠카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

한국오츠카제약 CI
한국오츠카제약 CI

한국오츠카제약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이 실시하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의 인증을 갱신했다.

ISO37001은 최초 인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진행하고, 매 3년마다 갱신 심사를 실시해 부패 방지 경영과 관련한 활동 내역 및 효과, 적합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지난 2019년 글로벌 제약사 최초로 국내에서 ISO37001인증을 취득하고, 2020년과 2021년 사후 심사를 거쳐 그 지위를 유지해왔으며, 이번 갱신 심사에서는 대표이사 인터뷰, 내부심사과정 및 관리 프로세스 검토, 주관부서 및 해당부서의 인터뷰 등을 통해 최초 인증 때와 동일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갱신 심사에서 한국오츠카제약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직원들의 강한 부패방지 실천 의지, 주관부서 중심의 운영이 아닌 각 실무부서 중심의 자율적 시스템 운영, 정기 교육 및 내부 심사원 지속 육성을 통한 강도높은 자체 내부심사 진행 및 발견 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다케다제약, 세계환경의날 맞아 반려나무 200그루 양육 및 나눔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이 사회책임활동(CSR) 관련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이 사회책임활동(CSR) 관련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6월 한 달간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을 시작으로 산불 피해지역 식목까지 진행하는 사회책임활동(CSR)을 펼친다.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200그루의 반려나무를 화분에 직접 키우고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게 되는 ‘반려나무 입양 및 양육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킴과 더불어 소외된 계층과 함께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한다는 데 의의를 두고 기획됐다.

임직원들이 키운 ‘반려나무’는 응원 메시지 카드와 함께 소외계층, 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반려나무의 화분은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일회용품 중 한 종류인 폐페트병과 버려지는 마스크 원단을 업사이클링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덧붙여 이번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된 반려나무는 화분 한 개당 나무 묘종 한 그루로 매칭 기부돼 오는 10월 총 200그루의 나무가 산불 피해지역에 식목된다.

 

SK케미칼, 카카오톡채널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

SK케미칼 설문조사 이벤트 안내 페이지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 설문조사 이벤트 안내 페이지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카카오채널을 통해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

지난달 카카오톡채널을 오픈한 SK케미칼은 설문 이벤트를 통해 채널 가입자의 관심사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맞춤형 정보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며, ‘기억의 신’ 이모티콘 사용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지난달 카카오톡채널을 오픈하고 2만여명의 친구를 확보하며 소통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채널을 통해 치매 예방 등 건강 관련 정보와 기업 뉴스, 그린 소재 등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고객, 파트너 등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SK케미칼 채널 가입 후 설문조사 링크와 이모티콘 사용 인증 링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자 중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두뇌 자극에 효과적인 퍼즐 등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노·BMS,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5년 추적 연구 결과 발표

한국오노약품공업과 한국BMS의 면역항암제 ‘옵디보’(오른쪽)와 ‘여보이’.
한국오노약품공업과 한국BMS의 면역항암제 ‘옵디보’(오른쪽)와 ‘여보이’.

오노약품공업과 BMS제약이 6월 3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 2022)에서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두 가지 임상연구의 추적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옵디보·여보이+2 사이클의 화학요법 병용을 평가한 3상 임상연구 CheckMate-9LA의 3년 추적 결과와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을 평가한 CheckMate-227 파트 1의 5년 추적조사 결과다.

CheckMate-9LA 3년 추적 연구 결과, 옵디보·여보이+2 사이클의 화학 병용요법은 비소세포폐암에서 PD-L1 발현율 1% 미만 및 종양 조직학적 특성이 편평인 환자 집단에서 화학 단독요법 대비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전체생존율(OS)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CheckMate-227 파트1 5년 추적 연구에서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은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에서 면역항암제 병용요법을 평가하는 최장 추적 관찰 결과 PD-L1 발현 정도에 관계없이 화학요법 대비 지속적인 생존기간 개선 효과를 보였다.

옵디보·여보이 기반 병용요법은 현재까지 5개 암종에 대한 3상 연구에서 유의미한 전체생존기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해당 암종은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흑색종, 진행성 신세포암, 악성 흉막 중피종 및 식도편평상피세포암이다.

 

안국약품, 과민성방광 치료제 에이미가서방정 출시

에이미가서방정 [사진=안국약품 제공]
에이미가서방정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이 과민성방광 치료제 ‘에이미가서방정’ 50밀리그램(성분명 미라베그론)을 출시했다.

지난 2월 허가 받은 에이미가서방정은 미라베그론 단일 성분 제품으로 빈뇨, 절박뇨, 절박성 요실금 등 과민성방광 증상 치료제이다.

기존에 과민성방광 치료제로 많이 쓰이던 항무스카린 제제와 다른 계열인 베타-3 아드레날린 수용체 작용제로서, 방광의 베타-3 교감신경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방광 배뇨근을 이완시킴으로써 과민성방광 증상을 개선했다.

미라베그론은 항무스카린 제제와 동등한 과민성방광 치료 효과를 보이면서도 변비나 입마름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입마름이 현저히 적은 장점이 있다.

 

경보제약,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아산시로부터 표창 수상

1일 아산시청에서 열린 월례회의에서 경보제약 김대형 공장장(왼쪽)이 이태규 아산시 부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경보제약 제공]
1일 아산시청에서 열린 월례회의에서 경보제약 김대현 공장장(왼쪽)이 이태규 아산시 부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경보제약 제공]

경보제약이 잉여스팀 사용으로 온실가스(CO2) 배출을 절감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충남 아산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경보제약은 2021년 아산시와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위한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아산시 생활자원처리장에서 발생한 잉여스팀을 아산공장에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회사는 잉여스팀 사용으로 매년 3000톤 가량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역 환경 개선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아산시는 잉여스팀 판매로 매년 약 4억원 가량의 추가 세외수입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사1하천 가꾸기’ 활동을 통해 공장 주변 하천의 생태계와 수질보전을 위한 환경정화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과 ‘요양원 봉사 활동’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산시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정바이오, 국내 민간 공유 동물실 최초 ‘AAALAC’ 국제 인증 획득

우정바이오 CI
우정바이오 CI

우정바이오가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완전 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했다.

AAALAC은 전임상 동물실험의 인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에 관한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인증 기구이며, 전세계 50개 국 1000여 곳의 제약·바이오 기업과 대학, 병원 등의 연구기관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우신클) 동물실은 민간이 운영하는 공유 동물실로는 국내 최초로 AAALAC 인증을 획득하게 됐으며, 지난 2월 식약처로부터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로 지정 받은 이후 또 한 번 성과를 거두게 됐다.

우정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원격 디지털 행동실험 시스템 ‘DVC’와 전자동 로봇 클리닝 시스템 등이 AAALAC 현장 실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DVC는 365일, 24시간 연속 행동 데이터를 생산하는 장비로,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개발 수요 증가에 대비해 우정바이오가 구축한 전임상 시험 플랫폼이다.

 

KIMCo, 글로벌신약 창출 공동개발 플랫폼 구축 속도

지난 5월 27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왼쪽부터)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와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제공]
지난 5월 27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왼쪽부터)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와 윤문태 씨엔알리서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제공]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은 씨엔알리서치, 메디라마,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와 글로벌신약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잇달아 체결했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임상연구 지원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우정바이오) ▲제약바이오 기업의 성공적인 임상전략 수립 및 글로벌진출을 위한 임상 및 사업화 정보 교류(메디라마) ▲제약바이오 기업의 임상개발, 파트너링 및 네트워크 구축(씨엔알리서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KIMCo는 산업계의 QbD기반 품질관리(CMC) 지원을 위해 지난달 QbD 전문컨설팅 기관인 한가람경영혁신연구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허경화 KIMCo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전임상개발, 임상전략, 임상운영, CMC 등 글로벌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전주기 지원에 대한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동성제약, 중국 티몰 글로벌 내 OTC∙건기식 브랜드관 오픈

동성제약 티몰 CI
동성제약 티몰 CI

동성제약이 중국 최대의 온라인 커머스 그룹 알리바바의 보세 판매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에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관을 오픈, 자사 주력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오는 7월 알리바바 티몰 글로벌에 ‘동성관’을 오픈하여 자사의 주요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런칭할 계획이다.

이번 입점은 동성제약이 티몰 글로벌 내에서 자사의 대표 염색약 브랜드인 ‘이지엔’의 브랜드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점, 국내 일반의약품의 경쟁력 및 업력 등을 인정받아 진행되었다.

동성제약은 자사의 대표 일반의약품 품목인 건위정장제 ‘동성 정로환 에프’는 물론, 탈모 관련 제품인 ‘동성 미녹시딜’, ‘동성 모텍 샴푸액’, ‘프로비올’ 등을 런칭하여 중국 탈모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발 각질케어 크림인 ‘동성 유그린 에프’ 등 동성제약의 핵심 품목을 적극 선보일 예정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현지 맞춤형 영업 및 마케팅을 통해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한다”며 “중국 내 탈모 및 이너뷰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 시장을 타깃으로 주력 품목을 적극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