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폴란드 품목 허가
[제약24시]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폴란드 품목 허가
오가논, 출범 1주년 맞아 첫 ESG 보고서 발간

셀트리온 램시마SC, 유럽 류마티스학회서 호평

셀트리온그룹, 한마음 콘서트 양양에서 개최

팜젠사이언스, 메디클라우드와 파트너쉽 협약 체결

광동제약,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 본(本)∙장(匠)’ 출시

대웅제약, 희귀질환 아동 후원 ‘희망 걸음 캠페인’ 진행

케이메디허브, 한림제약과 제약산업 발전 협력체계 구축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0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폴란드 품목 허가

휴젤 로고
휴젤 로고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휴젤이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5일 폴란드 의약품의료기기등록청(URPL)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Botulax, 수출명: 레티보·Letybo) 50Unit(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앞서 휴젤은 2019년 오스트리아 소재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사 ‘크로마’와 함께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폴란드, 독일 임상 3상을 시작해 2020년 유럽 주요 11개국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후 올해 1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의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수령하며 유럽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물꼬를 텄다.

휴젤은 같은 달 프랑스를 시작으로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핵심 국가를 비롯해 이번 폴란드까지 총 유럽 10개국에서의 허가 획득을 완료, 내년까지 유럽 36개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프랑스, 오스트리아에 첫 선적을 진행, 국내 보툴리눔 톡신 기업 최초로 현지 시장에 보툴렉스를 론칭하며 거대 유럽 시장 확대를 향한 공식적인 첫 발을 뗐다.

 

오가논, 출범 1주년 맞아 첫 ESG 보고서 발간

한국오가논 ESG 보고서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오가논 ESG 보고서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오가논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첫 번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공개된 보고서는 오가논 ESG 경영의 토대가 되는 ‘Her Promise’(‘여성의 잠재력 확대’)를 소개하며, 전 세계 여성과 소녀들이 건강한 일상을 통해 그들이 갖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꿈, 희망,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들을 상세히 담았다.

오가논은 지난해 6월 공식 출범 후 여성건강에 주력하며 여성건강 분야에서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이에 오가논은 ESG 방향성을 바탕으로, 여성건강을 증진하는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성 형평성을 증진하고자 기업 안팎으로 투자 및 전략적인 파트너십에 중점을 기울였다.

오가논이 지원하는 계획들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69개 개발도상국에서 저렴한 피임 옵션들에 대한 접근성 개선 ▲여성건강 혁신 재정의하고 적용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 방법들에 대한 접근성 증진 ▲오가논 전 지사는 2030년까지 모든 직급에 걸쳐 성별 균형과 임금 형평성 달성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지원 목표 ▲사업 전반에 걸쳐 최고 수준의 윤리와 청렴성 유지

 

셀트리온 램시마SC, 유럽 류마티스학회서 호평

셀트리온CI
셀트리온CI

셀트리온의 인플릭시맙 SC제형 바이오베터 ‘램시마SC’가 지난 2일(현지시간) ‘2022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에서 현지 의료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RA) 분야 전문 의료진 및 업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인플릭시맙 성분의 피하주사(SC)제형의 치료 유효성과 인플릭시맙 정맥주사(IV)에서 피하주사로의 스위칭 치료 효과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했다.

램시마SC 임상 3상 결과 분석에서 램시마SC를 처방한 환자군은 램시마IV 처방 환자군과 비교해 약물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 결과에서 비열등성을 확인하고 치료에서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면서 심포지엄에 참석한 의료진에게 호평을 받았다.

램시마SC는 TNF-α(종양괴사인자) 억제제 시장에서 폭넓게 쓰이는 인플릭시맙을 피하주사(SC) 제형으로 개발한 바이오베터(Biobetter) 제품으로, 전 세계 약 130여개국 대상으로 제형 및 투여법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셀트리온그룹, 한마음 콘서트 양양에서 개최

인천 송도 셀트리온 본사 사옥.
인천 송도 셀트리온 본사 사옥.

셀트리온그룹은 오는 6월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되는 KLPGA 정규투어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를 기념하고 지역사회와 음악을 통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셀트리온과 강원도민이 함께 하는 한마음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 해로 세번째 KLPGA 대회를 여는 셀트리온그룹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와 최근 연이어 발생한 산불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강원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바탕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셀트리온과 강원도민이 함께하는 한마음 콘서트’ 공연에는 송가인, 윤도현 밴드, 바비킴, 최대철, 성악가 테너 양인준, 소프라노 김혜원 등의 탄탄한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음악회 입장은 전부 무료로 진행된다.

셀트리온그룹은 콘서트와 함께 퀸즈 마스터즈 대회 기간 중 발생한 기념품 판매수익 전액을 포함한 대회중 누적된 기금 일체를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참가선수들도 애장품 경매에 참가해 기부의 뜻을 함께할 계획이며 기금은 모두 적십자 강원지사로 전달될 예정이다.

 

팜젠사이언스, 메디클라우드와 파트너쉽 협약 체결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는 지난 2일 서초구 팜젠사이언스 본사에서, 유전체 분석 및 Web 3.0 전문기업 메디클라우드와 연구 및 투자 파트너쉽 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팜젠사이언스 박희덕 대표, 메디클라우드 이형기 대표 [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는 지난 2일 서초구 팜젠사이언스 본사에서, 유전체 분석 및 Web 3.0 전문기업 메디클라우드와 연구 및 투자 파트너쉽 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팜젠사이언스 박희덕 대표, 메디클라우드 이형기 대표 [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팜젠사이언스가 유전체 분석 및 Web 3.0 전문기업 메디클라우드와 연구 및 투자 파트너쉽 협약을 맺고, 인간 유전체와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체 DNA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신약개발과 DNA NFT Platform 비즈니스에 나선다.

본 협약은 개인으로부터 유래된 휴먼 DNA와 마이크로바이옴 DNA을 분석하여 NFT화하고, DNA NFT Platform 구축을 목표로 한다. 팜젠사이언스는 대표적인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인 염증성 장질환(IBD)을 비롯한 소화기 질환 신약 개발에 마이크로바이옴 DNA NFT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개인 고유의 생체 정보가 디지털 자산화되는 시대가 되었다”며 “효과적인 신약개발을 위해 유전체, 마이크로바이옴, NFT 개념을 융합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신약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개인에게도 DNA NFT 활용에 따른 수익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동제약,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 본(本)∙장(匠)’ 출시

‘견옥고 본(本) 장(匠)’ 제품 사진 [사진=광동제약 제공]
‘견옥고 본(本) 장(匠)’ 제품 사진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천연물 소재로 만든 프리미엄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의 새 라인업 ‘견옥고 본(本)’과 ‘견옥고 장(匠)’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견옥고 본’은 건강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종합영양제다. 숙지황·복령혼합농축액과 홍삼농축액, 아카시아벌꿀을 주원료로, 눈 건강·두뇌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DHA함유유지(어유), 관절건강을 고려한 N-아세틸글루코사민, 피부∙모질 관리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등 각종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견옥고 장’은 반려견의 장 건강과 면역기능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숙지황∙복령혼합농축액과 홍삼농축액, 아카시아벌꿀을 주원료로, 프락토올리고당과 혼합 유산균 19종을 배합했다.

두 제품은 부드러운 ‘액상고형 스틱포(츄르)’ 형태로 반려견들의 섭취가 용이하며 기호도도 높다. 또 위생 및 안전을 위하여 개별포장 돼 휴대와 급여가 간편하다. 반려견의 성별에 상관없이 생후 3개월 이상 전 연령이 섭취할 수 있으나 임신 중에는 수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1포당 5g 제품이 30개 단위로 포장돼있다.

 

대웅제약, 희귀질환 아동 후원 ‘희망 걸음 캠페인’ 진행

희망걸음 캠페인 [사진=대웅제약 제공]
희망걸음 캠페인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6월 1일 ‘희망 걸음 캠페인’을 시작했다. 지난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준비되었던 이번 캠페인은 대웅그룹 본사, 연구소, 생산라인 등 전국 각지에서 총 270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희망 걸음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6월 한달 간 진행된다.

대웅제약의 희망 걸음 캠페인은 참여 인원의 전체 걸음 수를 측정해 공통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희귀질환 아동에게 후원을 진행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의 각자 1개월간 총 걸음 수를 합쳐서 공통 목표인 1000만보에 이르면 후원을 진행하게 된다. 

기부 금액은 걸음 수 1보당 1원씩 측정되며 임직원 걸음 수 1000만보 목표 달성시, 대웅제약이 매칭그랜트로 1000만 원을 지원하여 총 2000만 원이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굿피플)을 통해 선정된 희귀질환 환우에게 전달된다.

굿피플은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19세 이하의 환아 중 ▲소득 ▲의료상황 ▲심리·사회 지지상황 ▲지원 효과성 등의 항목에 대해서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지원 대상을 선정 후 대웅제약 임직원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한림제약과 제약산업 발전 협력체계 구축

케이메디허브는 2일(목) 한림제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김정진 한림제약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2일(목) 한림제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김정진 한림제약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한림제약과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혁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제약산업 육성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지원 체계 구축 △체제약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사업 수행 및 기술 교류 △전문인력 및 기술 정보 교류 활동 등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한림제약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신약개발 가능성을 높여 국민 보건 향상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