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삼진제약, 경구용 항응고제 ‘리복사반 정’ 출시
[콕집어 제약] 삼진제약, 경구용 항응고제 ‘리복사반 정’ 출시
휴젤, 학술 마케팅 ’H.E.L.F in Seoul’ 개최

알피바이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와 MOU체결

대웅제약, 그림 문진표로 충남소방본부 감사패 받아

광동제약, 직원 참여형 부패방지활동 본격화

휴온스, ‘메노락토 YT1’ 갱년기 증상 개선 특허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0.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광동제약, 직원 참여형 부패방지활동 본격화

광동제약 회사 임직원이 공정거래법 준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회사 임직원이 공정거래법 준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동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광동제약은 정도경영 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예방과 개선과정에 참여하는 부패방지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최근 ‘부패방지소위원회’ 활동방향을 공식 확정하고 대상자 전원에게 대표이사 명의의 임명장을 수여했다. 영업과 생산, 연구, 지원 등 전사 각 부문별 직원으로 구성된 위원들은 광동제약 업무 일선에서 부패방지활동을 실천하는 역할을 맡는다.

부패방지소위원회 소속 27명의 책임위원은 업무 현장의 부패리스크에 대한 세밀한 감시와 예방활동을 담당하며 사내 반부패경영 인식 내재화를 위해 상호 협업한다.

광동제약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 내부 감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윤리경영에 기여한 임직원에 대한 포상제도와 신분 노출에 대한 불안감 없이 제보할 수 있는 외부 익명제보채널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올 초에는 2주간 전사적으로 공정거래법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임직원 부패방지와 CP(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Compliance Program) 교육, 신입사원 윤리경영 및 CP 교육 필수과목화 등 부패방지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진행했다.

박상영 부사장은 책임위원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리스크와 부패 요소는 특정 부문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며 “전사적 방향과 다각적 관점에서 사전 예방활동에 주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휴젤, 학술 마케팅 ’H.E.L.F in Seoul’ 개최

[사진=휴젤 제공]
[사진=휴젤 제공]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오는 24일 미용·성형 학술포럼 ‘H.E.L.F in Seoul’을 개최한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은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는 단일 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휴젤의 미용·성형 학술 심포지엄이다.

'코로나-19에도 멈추지 않는 미의 욕구( COVID-19 cannot stop the desire of beauty)’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미용·성형 시술과 코로나19 이후 전망까지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을 비롯해 미용·성형 분야 권위자 9인이 연자로 참여해 현시대 상황에 맞춘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휴젤 관계자는 “H.E.L.F는 전 세계 미용·성형 전문의들을 위한 글로벌 포럼으로 자리매김하며 국내외 시장 내 기업 및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휴젤이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우수한 학술 콘텐츠 개발로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서의 휴젤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피바이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와 MOU체결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일동제약 본사에서 알피바이오 김남기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왼쪽)가 업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알피바이오 제공]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일동제약 본사에서 알피바이오 김남기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왼쪽)가 업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알피바이오 제공]

알피바이오가 지난 19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와 국내 최초 ‘유산균-오메가3 장용성 연질캡슐’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알피바이오는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공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이용해 ‘유산균-오메가3 장용성 연질캡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함과 동시에 양사는 장 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균주 처방 등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다각적 연구에 협력할 계획이다.

‘유산균-오메가3 장용성 연질캡슐’은 위산으로부터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인 제품이다. 장용성 연질캡슐로 제조하여 제품 안정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메가3 600mg과 유산균 100억 마리 두 가지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1회 섭취로 오메가3와 프로바이오틱스 2중 복합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김남기 알피바이오 대표이사는 “알피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유산균-오메가3 장용성 연질캡슐’ 산업화를 위한 판매 체계를 구축하여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개발하여 유산균, 오메가3 소재 산업화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웅제약, 그림 문진표로 충남소방본부 감사패 받아

(왼쪽부터) 최장일 충남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 [사진=대웅제약 제공]
(왼쪽부터) 최장일 충남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그림으로 보는 문진표(그림 문진표)가 실제 구급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돼 소방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대웅제약 서울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최장일 충남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그림 문진표 확산 사업에 대한 간략한 진행상황 공유와 함께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그림 문진표는 지난 6월 대웅제약이 충남소방본부·피치마켓과 3자간 업무협약(MOU)을 맺고 구급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이 응급상황에서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지원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아우르는 진료를 위한 의사소통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작됐다.

구급차 현장정보지원시스템(AVL)에 탑재된 그림 문진표는 신체부위별 증상과 알레르기, 암 등 과거질환, 증상 경과시간 및 척도, 예상되는 증상원인 등을 쉽게 표현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몽골어, 러시아어 등 8개 언어로 제공된다.

충남소방본부는 지난달 6일부터 일주일 간 시범운영을 거쳐 현재 관내 110여개 모든 구급대에 그림 문진표를 탑재해 적극 활용 중이다. 실제로 지난 9월 한 달 간 의사소통이 어려운 유아, 노인, 장애인, 외국인들 60여명이 그림 문진표를 이용해 구급대원들과 쉽게 소통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받았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의 사회공헌활동 ‘참지마요’ AAC 도서를 기반으로 제작한 그림 문진표가 명확하고 신속한 의사소통이 필요한 응급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에 따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과 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장일 충남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은 “그림 문진표를 통해 119구급대원이 의사 소통이 어려운 환자에게도 정확한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보다 더 많은 환자들이 고품질의 응급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그림 문진표 사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진제약, 경구용 항응고제 ‘리복사반 정’ 출시

리복사반 정 제품 [사진=삼진제약 제공]
리복사반 정 제품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의 리바록사반 성분 비타민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 리복사반 정 10mg, 15mg, 20mg이 출시됐다.

리복사반 정은 항응고제로서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에서 뇌졸중 및 전신 색전증의 위험 감소, 심재성 정맥혈전증 및 폐색전증 예방 및 치료, 재발 위험 감소 등에 사용된다.

약리기전으로는 내인성(intrinsic), 외인성(extrinsic) 응고 과정 모두에서 혈액응고인자 Xa를 직접적, 선택적, 가역적으로 저해해 혈소판을 활성화하고 혈액의 정체를 막아 혈류속도 저하로 인해 생기는 혈전 생성을 억제한다.

리바록사반은 1일 1회 복용으로 2회 투여하는 약제 대비 우수한 복약순응도도 가졌으며, 기존 NOAC 대비 최대 52% 저렴하게 약가를 산정했다. 10mg과 15mg의 경우 각각 같은 용량의 타 제품과 비교해 최저가로 출시하여 환자의 경제적 부담이 경감되게 하였다.

리복사반 정 제품 [사진=삼진제약 제공]
리복사반 정 제품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관계자는 “삼진제약의 우수한 생산품질력이 기반으로 출시된 리복사반 정은 경제적인 약가 산정과 오랜 기간 심질환 영역에서 쌓아온 삼진제약의 노하우다“며 “향후 NOAC 시장에서의점유율을 빠르게 높여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휴온스, ‘메노락토 YT1’ 갱년기 증상 개선 특허

[사진=휴온스 제공]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는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으로 ‘YT1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갱년기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기술특허 2건을 취득했다.

YT1은 식약처에서 국내 최초로 여성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유산균이다. 한국식품연구원이 연구하고, 휴온스가 기술이전을 받아 국내 유일의 갱년기 기능성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등으로 상용화에 성공했다.

YT1의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는 인체적용시험으로도 확인됐다. ‘쿠퍼만지수(Modified KI,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와 ‘멘콜지수(MENQOL,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 모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여성 갱년기가 동반하는 여러 증상(▲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 개선에 도움을 확인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YT1의 원료 가치를 공고히 하고 독점적 권한과 기술 보호를 위해 갱년기 증상을 구체화한 조성물 특허 취득을 추진했다”며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국내 기술로 탄생시킨 YT1의 기술적 가치를 보호하고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한 No.1 제품으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