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전속모델로 배우 전혜빈 발탁
[콕집어 제약] 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전속모델로 배우 전혜빈 발탁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 개최...디펜딩 챔피언 이민지 등 참가

애니메디솔루션, 중기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 획득

대한뉴팜,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산학연센터 준공...주요 연구소 이전

광동제약, 배우 김갑수 등장 새 경옥고 광고 공개

사노피 파스퇴르, 영아 6가 혼합백신 헥사심 출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4.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 개최...디펜딩 챔피언 이민지 등 참가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21~24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윌셔 컨트리 클럽’에서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을 개최한다.

휴젤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8년 첫 경기 개최 이래 올해가 세번 째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대회가 취소됐으며 올해는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이번 휴젤-에어프레미아 LA오픈은 총 상금 150만 달러를 두고 전 세계 대표 골퍼 144명이 경쟁에 나선다. 지난 대회 디펜딩 챔피언 이민지가 타이틀 방어를 위해 출전하며, 올 시즌 한국인 선수 최초로 우승 타이틀을 거머쥔 박인비도 우승에 도전한다. 이외에도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고진영을 비롯해 박인비, 김세영, 박성현, 이정은6, 유소연 등의 국내 대표 선수들과 넬리 코다, 다니엘강, 렉시 톰슨 등 세계 정상급 선수 및 떠오르는 신예 패티 타바타나킷도 출사표를 던졌다.

휴젤은 이번 경기를 통해 전 세계 시장에 회사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글로벌 기업 이미지를 각인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달 초 FDA에 미간주름 적응증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의 품목허가 신청서(BLA)를 제출,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해외 시장을 향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광동제약, 배우 김갑수 등장 새 경옥고 광고 공개

광동 경옥고 새 캠페인 영상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가족 회복력'을 주제로 한 광동 경옥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중원무림을 배경으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 배우 김갑수는 회복의 절대고수 ‘광동대사’로 등장, 본인의 회복력 비기(祕技)인 광동 경옥고를 전수한다. 또한 광동 경옥고의 주성분인 생지황, 복령, 꿀, 인삼을 무림의 4대고수로 비유해 경옥고의 효능을 소개한다. 

광동대사는 조부모와 부부, 자녀로 구성된 3대 가족의 건강을 돌보는 광동 경옥고의 효능을 ‘갱년부모 회복필수’, ‘부부사이 회복제공’, ‘자녀피로 회복선사’ 등의 무공비법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핵심 메시지인 ‘가족 회복력’을 ‘가족전원(家族全員) 경옥고갑(瓊玉膏甲)’이라고 '일갈'하는 장면에서는 사자성어와 본인의 이름, 최근 유행어 등을 한데 섞어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영상 마지막에 소개되는 ‘백이십시(百二十時) 증숙철칙(蒸熟鐵則)’은 4가지 약재를 배합한 후 동의보감에 수록된 전통 방식을 살려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시켰다는 뜻이다. 광동제약은 전통 조제방식을 현대화한 GMP 설비에서 경옥고를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둔 시점에는 부모님과 자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제품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이들에게 친숙한 모델인 배우 김갑수와 무협 패러디 내용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의 광동 경옥고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스틱형파우치 포장으로 돼 있어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다. 

 

애니메디솔루션, 중기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 획득

애니메디솔루션 CI
애니메디솔루션 CI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최근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을 뜻한다.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영역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가 판단되며, 지난 실적보다는 미래의 성장 잠재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애니메디는 심사를 통해 최종 A등급을 받았다.

2016년 출범한 애니메디는 의료 영상 및 3D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형 수술을 실현할 수 있는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IT 융합형 바이오 기업이다. 최근에는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을 중심으로 미용 시장에도 진출했다.

김국배 애니메디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으로 애니메디가 가진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미래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뉴팜,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산학연센터 준공...주요 연구소 이전

대한뉴팜 산학연센터

대한뉴팜이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산학연센터 준공 및 주요 연구소 이전을 완료했다.

대한뉴팜 산학연센터는 지하 5층~지상 9층 규몰로 제2 판교테크노밸리 1구역에 있다. 회사에 따르면 신설 산학연센터에는 ‘연구개발’과 ‘소통’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지하 및 1, 2층은 로비, 대강당, 세미나실 등 소통 공간을 갖췄으며 제약, 동물의약품, 바이오 사업부간 시너지 효과를 위해 향남공장에 있는 중앙연구소와 오송에 위치한 바이오연구소를 판교로 이전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할 계획이다. 세명대학교 부설연구소 및 수원대학교 부설연구소가 컨소시엄을 형성해 산학연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대한뉴팜은 이들 기관과 함께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전망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대한뉴팜 산학연센터 이전은 대한뉴팜이 제약바이오 회사로 성장을 알리는 기회”라며 “내부적으로는 임직원이 자부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전속모델로 배우 전혜빈 발탁

애즈유 전속모델 전혜빈
애즈유 전속모델 전혜빈

환인제약 자회사인 애즈유가 배우 전혜빈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애즈유 관계자는 “전혜빈이 가지고 있는 건강하고 꺠끗한 이미지가 브랜드와 잘 부합해 전속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배우 전혜빈과 함께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향후 ‘전혜빈 Week’를 통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객에게 응원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애즈유는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유통 전문 브랜드로 ‘몽모랑시 타트체리 콜라겐젤리 2000’, ‘애즈유 면역비타민C 2000’, ‘애즈유 골든아르간오일’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유통, 판매한다.

한편 애즈유는 19일 신제품 ‘파워아르기닌젤리V’를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4400mg 고함량 아르기닌을 젤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특히 운동 전 에너지 부스팅 효과 및 활력 충전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 ‘곁에 더 가까이, 혈우인을 찾아라’ 캠페인 개최

‘곁에 더 가까이, 혈우인을 찾아라’ 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4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질환 인식 개선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 혈우병 진료 의료진 및 보건의료 전문 미디어를 대상으로 ‘곁에 더 가까이, 혈우인을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 혈우병 진료 의료진, 보건의료 전문 미디어가 혈우병과 연관 있는 숨은 단어 찾기 게임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저소득 희귀질환 환자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마련,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의 내용을 담은 이미지를 임직원들 개인 SNS를 통해 공유해 일반 대중에게도 혈우병에 대한 정보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 대표 조연진 상무는 “혈우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새로운 약물에 대한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해 국내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이자는 전 세계 최초 유전자재조합 혈우병 B형 치료제인 ‘베네픽스’와 재조합 시간을 1분 이내로 단축시킨 혈우병 A형 치료제 ‘진타 솔로퓨즈’를 보유하고 있다.

 

사노피 파스퇴르, 영아 6가 혼합백신 헥사심 출시

헥사심
헥사심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파스칼 로빈)는 영아용 6가 혼합백신, ‘헥사심프리필드시린지주(이하 핵사심)’를 국내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6가 혼합백신 헥사심은 사노피 파스퇴르가 개발한 B형 간염 항원을 포함한 완전액상 제형의 콤보백신으로, 기존의 5가 혼합백신에 B형 간염 질환을 추가로 예방함으로써 영아 기초접종에 해당하는 6가지 감염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헥사심은 세계 124개국에서 약 1억2000만 도즈 이상 접종됐으며 왔으며 글로벌 6가 혼합백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다년간의 접종 경험을 쌓아왔다. 국내에서는 2020년 4월 식약처로부터 수입품목 허가를 받았다.

헥사심은 생후 0개월에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한 생후 2개월 이상 영아를 대상으로 2, 4, 6개월에 3회 접종한다. 5가 혼합백신과 B형 간염 단독 백신 접종 대비 접종횟수를 최대 2회 줄이고, 6가지 감염질환을 예방하는 단독 백신 접종 대비 최대 8회 감소시키는 등 병원 방문 및 주사 고통 부담을 경감하고 예방접종 편의를 개선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권고 접종 일정이 같은 다른 기초접종 백신과 접종 부위를 달리해 동시 접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사노피 파스퇴르의 파스칼 로빈 대표는 “전 세계에서 6가 혼합백신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헥사심을 한국에 런칭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병원 방문이 부담스러운 현재의 상황에서 영아와 보호자들의 예방접종 편의를 높여, 생후 영아들에게 필수적인 기초접종을 적기에 접종해 건강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