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신신제약, 아렉스 신 제품 출시...라인업 확대
[콕집어 제약] 신신제약, 아렉스 신 제품 출시...라인업 확대
쎌바이오텍 듀오락,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사노피, 소아 혈우병 환자 응원위한 아이 캔 송 공개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덴마크 의약품청 자가사용 조건부 승인 획득

한국파스퇴르연구소·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 연구 업무협약 체결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덴마크 의약품청 자가사용 조건부 승인 획득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4.1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듀오락 가정의 달 이벤트
듀오락 가정의 달 이벤트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쎌바이오텍의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6일까지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듀오락 골드’와 ‘듀오락 베이비’ 더블 세트나 ‘듀오락 얌얌플러스’를 4개 구매할 시 20일분을 추가 증정한다.

회사에 따르면 듀오락 골드는 성인용 제품으로 민감한 장을 가진 한국인 대상으로 장 건강 개선이 확인된 특허받은 6종 균주 포뮬러 제품이다. 듀오락 베이비는 아기를 위한 유산균으로 한국 유아 대상 인체적용 시험이 완료된 안전한 균주 포뮬러 제품이다. 듀오락 얌얌플러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유산균으로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3중 케어 프리미엄 제품이다.

아울러 듀오락 케어, 듀오락 에이티피, 듀오락 얌얌, 듀오락 위청장쾌 등 유산균을 3개 구매하면 10일분을 추가로 제공하며, 듀오락 유기농 라인 3개월분 구매 시에는 유산균 샘플을 구매할 수 있는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여유 있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행사를 앞당겼다”라며 “100%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과 친척에게 장 건강을 선물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신제약, 아렉스 신 제품 출시...라인업 확대

신신파스 아렉스 라인업
신신파스 아렉스 라인업

신신제약 촉촉한 카타플라스마 제형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와 바르는 ‘신신 아렉스 로션’을 연달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로써 기존 출시한 ‘신신 아렉스 정’까지 포함해 붙이고(신신파스 아렉스,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 바르고(신신 아렉스 로션), 먹는(신신 아렉스 정) 다양한 제형의 아렉스 라인업이 구축됐다.

회사에 따르면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는 신신파스 아렉스와 동일한 강력한 냉온찜질 이중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카타플라스마 제형으로 촉촉한 수분감으로 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기존 카타플라스마 제형은 일반 플라스타 제형의 파스에 비해 접착력이 떨어져 별도의 밀착포를 함께 붙여야 했지만, 아렉스 마일드는 이런 부분을 보완해 별도의 밀착포 없이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카타플라스마 제품 중 유일하게 살구색 4방향 신축 원단을 사용, 피부 부착 시 외관상 두드러짐을 최소화하면서 신체의 다양한 굴곡진 부위에 부착이 가능하고, 알로에베라겔을 함유해 피부 자극과 트러블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역시 냉온찜질 이중 효과를 제공하는 바르는 타입의 신신 아렉스 로션의 경우 민감한 피부로 파스를 붙이기 어려웠던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측은 "기존 로션 제형의 소염진통제와 달리 스킨 크림 등 화장품에 사용되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을 추가해 말초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를 보호한다"며 "빠른 흡수와 장시간 지속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산뜻한 유자향을 적용해 파스 특유의 향을 커버해 준다"고 설명했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인 신신파스의 진화된 브랜드로, 아렉스(Rx)는 Recipe의 약자로 ‘처방을 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노피, 소아 혈우병 환자 응원위한 아이 캔 송 공개

아이 캔 송
아이 캔 송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가 4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해 혈우병 소아 환자와 가족을 응원하기 위한 ‘아이 캔(I Can)송’을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아이 캔 송은 소아 혈우병 환자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고 질환 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율동에 혈우병과 함께 살아가는 삶에 대해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가사를 붙여 소아 혈우병 환자뿐만 아니라 비혈우인 가족과 아이들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 캔(I Can)송’의 가사는 혈우병 관리 지침에 기반해 ‘운동 전엔 영차 스트레칭을 꼭 해요’, ‘무서웠던 주사기도 이제 척척 맞잖아’와 같이 소아 환자들이 올바른 질환 관리법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독려하는 내용을 담았다. 후렴구는 친숙한 동요 ‘동대문을 열어라’ 멜로디에 소아 혈우병 환자들도 ‘남들과 다르지 않다’는 메시지를 담아 용기를 북돋았다. 아이 캔  송은 유튜브 채널 ‘레벨업프로젝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덴마크 의약품청 자가사용 조건부 승인 획득

휴마시스의 ‘Humasis COVID-19 Ag Test’

휴마시스(대표이사 차정학)가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의 덴마크 내 자가사용(Self-Testing) 조건부 판매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승인은 덴마크 의약품청(DANISH MEDICINES AGENCY)에게 획득한 것으로 승인 받은 제품은 휴마시스의 ‘Humasis COVID-19 Ag Test’이다. 이 제품은 비인두 및 비강 검체를 사용해 양성 및 음성의 결과를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다.

덴마크 의약품청은 특정 상황에서 체외진단의료기기에 대한 행정명령에 따라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덴마크 보건당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덴마크의 학교 및 교육기관 학생들이 자체 항원 검사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이는 감염병 통제를 유지하고,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개선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로써 휴마시스 코로나 항원진단키트는 지난 2월 24일 체코에서 자가진단 첫 승인을 획득한 데 이어 7일 오스트리아, 13일 덴마크까지 현재 총 3개의 국가에서 자가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등록 및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식약처에서 국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조건부 허가에 대한 구체적인 신청요건이 발표되면 바로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GC녹십자의료재단, 감염병 연구 업무협약 체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와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경기도 판교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감염병 연구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감염병 연구 발전을 목표로 GC녹십자의료재단 임상검사 분야의 인적·기술적 전문성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신약개발 연구 역량·인프라를 접목하는 다양한 협력이 추진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 사업 발굴 및 수행, 학술정보 교류의 촉진, 국제적 기준의 생물소재 개발, 전문인력간 네트워킹 활성화 등에 중점 협력하기로 했다.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은 "세계적 수준의 임상검사 전문 의료기관인 GC녹십자의료재단과 연구협력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GC녹십자의료재단의 풍부한 임상 자원과 경험을 바탕으로 감염병 연구모델을 다각화하고 신약개발 스크리닝 기술을 보다 확장시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훌륭한 연구진과 협력해 B형 간염 등의 기존 감염병 뿐만 아니라 신종 감염병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녹십자의료재단 의료진의 연구역량을 증가시키고 새로운 바이오마커(Biomarker) 개발 및 실용화로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젠, 이탈리아 정부와 코로나19 진단키트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

사진] 씨젠 Allplex SARS-CoV-2 Assay
씨젠의 코로나19 진단키트 Allplex SARS-CoV-2 Assay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약 8937만 유로(한화 약 1200억 원)에 달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씨젠 이탈리아 현지법인 ‘Arrow Diagnostics Srl’은 이날 이탈리아 국방부 산하 ‘코로나19 비상대책 위원회(il commissario straordinario per l’emergenza covid-19)’에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2014년 이탈리아 현지 법인 설립 이래로 가장 큰 규모의 공식 계약이다.

씨젠 관계자는 “씨젠은 이탈리아에서 이미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전체 코로나19 PCR 진단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국가 보조금 관리 기관(Invitalia)에서 주관한 전국 단위 입찰에 성공한 데 이어 다시 한 번 씨젠 제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탈리아에 공급되는 씨젠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Allplex™ SARS-CoV-2 Assay’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 타깃 4개(E, RdRP, N, S gene)에 핵산 추출부터 PCR까지 전 과정 검사 유효성 검증 유전자(Exo IC)를 포함해 총 5개의 유전자 타깃을 한 번의 검사로 진단할 수 있는 독보적인 멀티플렉스(multiplex) 진단 제품이라고 이 회사는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