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1.01.1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마로지스 안성허브센터
용마로지스 안성허브센터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는 의약품 및 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의약품 및 백신의 정온 배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규정' 중 제품표준서와 의약품 보관조건에서 규정한 실온(1~30도), 상온(15~25도), 냉장(2~8도), 냉소(1~15도)의 조건대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배송하는 것이다.

용마로지스는 이번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으로 입고부터 보관 및 분류, 간선 수송, 배송까지 전 물류과정에서 의약품 및 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인프라와 시스템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제품을 제약과 유통사로부터 안성 허브센터로 가져오는 것부터, 보관 및 분류 후 전국 물류센터를 거쳐 병원, 약국 등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까지 전 물류과정을 담당하는 차량에 정온 설비를 장착했다. 

정온 설비를 장착한 특수 차량은 영상 1~30도 조건 유지가 가능하다. 특수 용기를 활용하면 영하 20~70도 조건을 유지하며 의약품 및 백신의 배송이 가능한 콜드체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정온 배송의 모든 과정과 장비는 표준화된 품질관리 절차로 운영되며, 의약품 및 백신의 보관, 운송 과정에서의 온도는 품질보증팀이 자동 온도 관제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해 기록한다.

안성 허브센터에는 업계 최초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정온 상태에서 제품 보관 및 분류가 가능한 밀폐시설을 구축했다.

한편 용마로지스는 기업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 물류) 물류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 왔다. 현재 전국 총 33개의 물류 센터 및 34개 배송 센터를 바탕으로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물류 전 영역에서 최고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