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빠른 것을 빠르다고 하나
얼마나 빠른 것을 빠르다고 하나
고추박사의 조루이야기...<혼자서 하는 조루치료법>
  • 이윤수 전문위원
  • admin@hkn24.com
  • 승인 2008.09.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에 있어 조루는 자존심의 상실입니다. 이 글은 미국의 성(性) 심리학자인 헬렌 S. 카플란 박사가 저술한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을 비뇨기과 전문의인 이윤수 박사(헬스코리아뉴스 전문위원)가 유쾌하게 조명한 것입니다.

이윤수 박사는 국내 성의학 분야의 대가로 명동 이윤수 비뇨기과 산하에 부설 ‘한국성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박사는 남성 성기능 장애 등 말 못할 남성고민해결사 일명 '고추박사'로 더 유명하지요.

더불어 카플린 박사는 성 치료분야의 선구자로 1995년 사망할때까지 자신의 전공 분야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습니다. 그녀의 저술과 교육의 대부분은 진료실에서 7000회 이상 진행된 경험적 진료기록으로부터 나왔다고 이 박사는 말합니다.

성의학 분야의 세계적 선구자와 국내 고추박사가 말하는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고추박사의 조루이야기>는 독자여러분에게 삶의 신선한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헬스코리아뉴스】성적으로 정상인 남성은 자신의 사정반사를 극복하고 자의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정상적인 자의적 조절은 상대방이 극치감에 도달할 때가지 몇 시간이고 전속력으로 성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사정이 잘 되지 않는 지연사정도 고통스럽기는 마찬가지다.

적절한 사정조절이란, 남성이 쾌락과 각성의 최고점에 도달하고 사정하기까지 무리 없이 자의적 조절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때때로 남성들은 빨리 흥분하길 원하며, 1~2분 이내에 절정감에 도달하기를 즐긴다. 그리고 어떤 때는 5분, 10분, 혹은 15분 동안 쾌락이 지속되길 원한다.

때때로 남성들은 상대가 절정감에 도달할 때까지 사정시간을 기다리고자 하기도 하며, 한편으로는 삽입이 이루어지기 전이나 후에 상대가 절정에 도달하도록 자극할 때 자신의 리듬에 맞춰 느끼고자 한다.

그러나 조루남성은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배운 적이 없으며, 또한 선택할 수단도 없다. 그들은 자신이 원하던 원하지 않던 각성기의 높은 시점에 도달하자마자 빨리, 그리고 불수의적으로 사정이 이루어진다.

과거에 의사들은 조루남성들이 얼마나 빨리 사정하느냐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자 시도했다. 일부 치료센터에서는 질 속에 삽입한 후 1분 이내 사정한다면 조루라고 했다. 또한 다른 그룹에서는 1분 30초 혹은 2분 이내를 그들의 기준으로 삼았다. 그러나 아무도 사정시간이 정상이냐 비정상이냐를 정하는 정확한 시간 기준을 내놓을 수는 없었다.

심한 조루를 가진 일부 남성은 따뜻하고 축축한 질 입구에 성기가 닿자마자, 혹은 미처 삽입하기도 전이나 한두 번의 피스톤운동이 일어난 순간에 사정이 일어난다. 다른 심하지 않은 조루는 10번 정도의 왕복 운동으로 사정이 이루어지며, 경미한 조절장애 경우에는 1~2분 이상 참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일부 남성들은 4분 혹은 그 이상을 지속시키는데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사정조절로 고통을 받고 있다.

정상적인 기능을 가진 남성은 즐거움을 얻는 것이 자연스럽고 쉽게 조절이 되는 반면에, 조루를 가진 남성들은 사정을 멈추고자 발버둥치며, 단지 커다란 긴장과 엄청난 노력을 하지만 자신의 행동으로부터 모든 즐거움이 날아가며 파트너의 기분도 망치게 된다.

미스터즈와 존스는 성적인 문제를 이해하고 치료하는데 있어서 파트너와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최초의 성 치료사들이다. 그들은 조루를, 파트너가 절정에 도달하기 전에 사정한 경우가 반 이상일 경우라고 정의했다.

그러나 이 정의의 문제점은, 완벽한 정상여성의 75%가 얼마나 오래하냐에 관계없이 질 삽입만으로는 절정에 도달하지 않는다는데 있다. 성적으로 건강한 여성은 삽입전이나, 그 동안이나, 후에 직접적인 음핵자극만으로도 절정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정상여성의 25%만이 음경의 피스톤운동에 의해 절정에 도달한다고 할 때, 마스터즈와 존슨의 정의는 특별한 시간으로 정한 정의보다 좀 더 낫다고 보기 어렵다.

몇 년 전 나는 조루의 미국정신과학회와 세계보건기구에서 승인된 새로운 정의를 제안했다. 새로운 진단기준에 따르면, 조루에 대한 새로운 정의의 핵심은 자신이 원하기 전에 불수의적으로 절정으로 도달하는 것이다.

조루의 진단은 단지 남성이 얼마나 빨리 사정하느냐, 혹은 어떻게 상대방이 반응하느냐에 의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남성의 사정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쉽게, 자의적으로 이루어지느냐 하는 사정조절능력을 의미한다. 정상적인 상황 아래서 상대방과 사랑을 나누는 정신적 육체적 자극은 남성의 흥분을 성적 각성의 고원기에 점진적으로 도달하게 한다.

적절하게 사정조절이 가능한 남성은 흥분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며,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직전의 고원기에 머물면서 리드미컬한 성기의 자극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격렬한 성적 만족을 보류하고,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직전의 고원기에 머물면서 리드미컬한 성기자극을 느낄 때까지 천천히 혹은 빠르게 절정을 향해 나간다. 그들은 어떤 특별한 곤란 없이 자신의 격렬한 성적 만족을 보류할 수 있다.

그러나 대조적으로, 조루남성들은 매우 빨리 흥분에 도달한다. 그들은 열정의 고원기에 남아있을 수 있는 능력이 없다. 그들은 고원기에 도달하자마자 자신도 모르게 사정이 이루어진다. 다시 말하면, 정상적인 사람은 잠시 성적 기쁨에 머물러 있을 것이냐 혹은 바로 절정에 도달할 것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조루인 남성은 그런 선택을 할 수 없다. 그들은 고원기에서 절정감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자신이 원하기 전에 성적 경험의 마지막 부분에 도달해 버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