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지난 22일 ‘사이버연수원’을 개설하고 내년 1월부터 의료기기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의료기기 종사자들을 위해 최신 이슈 및 업계 애로사항을 반영,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의료기기 업체 대부분이 중소기업이므로 담당 1인이 집합교육을 참석할 경우 업무의 공백이 발생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없었다. 특히 지방소재 업체의 경우에는 거리, 시간적인 한계까지 더해져서 교육의 기회를 얻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와 관련, 협회 교육사업부는 의료기기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의료기기 업체의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의료기기 산업분야에서 다년간 실무 경험을 갖춘 강사진과 함께 분야별 온라인 교육을 개발했다.
의료기기 직무 과정은 ▲공정경쟁규약 ▲건강보험실무 ▲IEC 60601-1(3판) 등이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기기산업분야 교육과정 이외에도 경영일반, 공통직무 과정 등을 차례로 개설하여 종사자들의 업무능력 향상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과정의 다양화·전문화를 통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