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 조창수)이 자체 홈페이지(http://www.dong-wha.co.kr/)를 통해 건강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화약품은 최근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와 전략적 뉴스서비스 제휴식을 갖고 헬스코리아뉴스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건강뉴스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약회사가 고객건강을 위해 순수 건강뉴스를 제공하는 것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으로 동화약품 홈페이지 주간 순방문자수는 6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동화약품 조창수 사장은 "입증되지 않은 건강정보가 범람하는 상황에서 전문매체가 생산하는 건강정보는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줄 것"이라며 "제약회사 홈페이지는 자사 의약품정보만 제공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가는 친숙한 제약기업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스코리아뉴스 주장환 대표는 "제약회사와 의약전문지는 국민건강증진에 있어 공통된 사명과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제휴는 기업과 언론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6년12월 중앙일간지 기자들이 설립한 헬스코리아뉴스는 올들어 1일 방문자수 5만여명, 1주 방문자수 30만명~35만명에 달하는 등 국내 의약전문지 사상 최고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는 현재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는 물론, 전국 70여개 언론에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