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이봉은 부산대병원 교수, 제일 학술상 수상
[제약24시] 이봉은 부산대병원 교수, 제일 학술상 수상
셀트리온제약, 2023년 연매출 3888억 원 달성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 美 브릭바이오 투자

휴메딕스,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제품 후원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 출시

휴온스메디텍, ‘KIMES 2024’ 참가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4.03.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이봉은 부산대병원 교수, 제일 학술상 수상

(왼쪽부터)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정훈용 회장(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이봉은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왼쪽부터)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정훈용 회장(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이봉은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부산대병원 소화기내과 이봉은 교수가 지난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32회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국제학술대회(HUG 2024)에서 제일 학술상을 수상했다.

제일 학술상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의 연구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상으로 제일약품에서 후원해 진행되고 있다.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에서 상부 위장관 질환 및 헬리코박터 분야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소화기학 발전 및 지평 확대를 목적으로 학술적 공로가 인정될 말한 연구 업적이 있는 학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봉은 교수는 ‘조기 위암으로 내시경점막하박리술을 시행받은 75세 이상 고령 환자의 장기 임상 결과 분석’에 대한 연구 계획을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셀트리온제약, 2023년 연매출 3888억 원 달성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은 18일 연간 매출액 3888억 원, 영업이익 361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0.7% 증가했으나 엔데믹 영향과 제네릭 경쟁 심화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5.5% 감소했다.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 주력 제품인 간장용제 ‘고덱스’는 약가 재평가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11% 성장한 연매출 691억 원을 기록했다. 고혈압 치료제 ‘이달비’는 전년대비 14.8% 성장하며 매출 100억 원을 넘어섰다.

바이오시밀러 사업 부문은 주력 제품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전년대비 18.2% 성장한 733억 원을 기록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는 ‘램시마SC’와 시너지를 통해 24.9% 상승한 404억 원의 매출로 성장을 견인했다. 항암제 부문에서는 ‘허쥬마’가 전년과 유사한 매출 149억 원을 기록한 가운데 7.9% 성장한 ‘트룩시마’도 매출 149억 원으로 허쥬마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 美 브릭바이오 투자

BrickBio 회사 로고
BrickBio 회사 로고

삼성이 생명과학 분야 신기술 및 사업 개발을 위해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Life Science Fund)’를 통해 바이오의약품을 개발 중인 미국 브릭바이오(BrickBio)에 투자한다.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는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조성한 벤처 투자 펀드로서, 삼성벤처투자가 조합을 결성해 운용 중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삼성은 바이오 신사업 기회 탐색은 물론 브릭바이오의 독자적인 인공 아미노산 기반 접합 기술을 활용한 항체약물 접합체(ADC), 아데노연관바이러스(AAV) 등 다양한 분야의 치료제 개발 및 생산 관련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브릭바이오는 변형 tRNA를 활용해 인공 아미노산을 단백질의 특정 위치에 결합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이다. 인공 아미노산은 항체 구조 변경을 통해 특정 위치의 아미노산을 대체해 ADC 링커에 접합할 뿐 아니라 독자적으로 발굴한 다양한 변형 tRNA 들을 활용해 특정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하는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돼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휴메딕스,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제품 후원

(왼쪽부터)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김민정 대표,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
(왼쪽부터)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김민정 대표,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

휴메딕스는 최근 한국미혼모가정협회에 엘라비에 코스메틱 화장품, 제로 누디 쿠션 1500세트를 전달했다. 휴메딕스가 전달한 ‘엘라비에 코스메틱’ 1500세트는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미혼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엘라비에 코스메틱은 필러와 물광주사의 원료를 생산하는 휴메딕스 연구소의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다. 이날 전달된 제로(Zero) 라인의 제품은 불필요함과 스트레스는 배제하고 좋은 성분들로만 채운 비건 화장품이다.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해가 가지 않도록 FSC 인증 패키지, 소이잉크, 분리배출이 간편한 리무버블 라벨을 사용했다.

사단법인 한국미혼모가족협회는 2009년 미혼모들과 그 자녀들의 인권을 위해 미혼모 당사자들이 설립해 미혼모가족의 법적, 사회적 권익 향상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다.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 출시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
동아제약,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

동아제약은 비타민C 건강기능식품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을 출시했다.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은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다. 비타민C, E,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함유해 항산화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아제약은 비타그란의 브랜드 메시지인 ‘취향맞춤 비타민C’라는 취지에 맞게 기존 오렌지 맛, 포도 맛에 이어 복숭아 맛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취향 선택 폭을 넓혔다.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은 동아제약 온라인 공식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휴온스메디텍, ‘KIMES 2024’ 참가

휴온스메디텍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키메스) 2024’에 참가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키메스) 2024’에 참가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키메스) 2024’에 참가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체외충격파와 약물주입을 통한 치료 영역과 에스테틱, 소독·멸균까지 종합 의료기기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치료 영역에서는 테니스 엘보 등 관절, 인대 재생 및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되는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과 국내 최초 초음파를 탑재한 요로 결석 치료기기 ‘URO-UEMXD’, 산부인과에서 쓰이는 여성용 약물 정량 주입기 '질소프Queen', 그리고 요실금 개선 기구 ‘Urino’를 선보였다. 에스테틱 영역에서는 국내외 1만 8000여 대가 판매된 약물정량자동주입기 ‘더마샤인 프로’와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 아크네’를 선보였다. 

소독·멸균 영역에서는 일회용 내시경 소독제를 사용하는 연성내시경용 세정소독기 ‘휴엔싱글’과 클래스B 등급의 카세트형 소용량 고압증기멸균기 ‘Enbio’를 선보였다. 휴엔싱글은 1회용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 소독기로, 기존의 내시경 소독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제품으로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과 함께 기기 부식을 막아주는 CIP와,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한 광촉매 필터기능을 탑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