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JVM, 자동조제기 맞춤형 청소 키트 출시
[제약24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JVM, 자동조제기 맞춤형 청소 키트 출시
동아ST,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지원

멀츠, CaHA 제제 레디어스 국내 연자 교육 프로그램 성료

SK바이오팜, 美 현지 세일즈 미팅 개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4.02.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JVM, 자동조제기 맞춤형 청소 키트 출시

제이브이엠 의약품 자동 조제 시스템용 ‘Cleaning Tool Kit’ 사용 안내 매뉴얼
제이브이엠 의약품 자동 조제 시스템용 ‘Cleaning Tool Kit’ 사용 안내 매뉴얼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 약사 고객 요청을 적극 수렴해 자동조제기 맞춤형 청소 키트를 개발해 출시했다. 조제 자동화 시스템에 최적화된 별도의 청소 키트가 출시된 건 업계 최초다. 제이브이엠이 출시한 청소 키트는 ‘Cleaning Tool Kit’ 4종으로, 기존 청소법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부위의 청소를 빠르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장비 부품을 직접 탈거해 에탄올을 묻힌 실험실용 티슈로 직접 닦는 방식으로 관리해 왔다. 약사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한 설문조사는 약국 전문 헬스케어 유통기업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 2022년 10월부터 한 달간 자동조제기 사용 약국 170여곳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설문에 참여한 약국 75.1%는 조제 시스템 청소를 위해 별도의 청소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24.9%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청소기를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자동조제기를 위한 제품 개발 필요성(개발시 구매 의향)에 대해서는 67.1%가 ‘그렇다’고 답했다. 제품을 개발한다면 ▲좁은 틈새 및 깊은 지점 청소 가능한 툴 ▲경제적 가격 ▲강력한 흡입력 ▲무선 전원 등이 고려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제이브이엠은 이 같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프로파일 및 센서 홀더, STS 트레이 주변 등 넓은 면적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MULTI)’ ▲깊은 부분 청소시 유용한 ‘익스텐션(EXTENSION)’ ▲약 가루가 눌러붙은 부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브러쉬(BRUSH)’ ▲오토 캐니스터와 카트리지 등의 좁고 깊은 부분에 사용하는 ‘크레비스(CREVICE)’ 등 총 4가지 툴로 구성된 키트를 개발했다. 4개 툴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특정 무선 청소기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크지 않다. 각 툴에 자석이 내장돼 있어 자동조제기 외벽에 붙여두고 필요할 때마다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이달 중 약국 전용 이커머스 플랫폼 ‘HMP몰’을 통해 판매된다. HMP몰에서는 이 툴들과 호환되는 청소기도 최저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동아ST,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지원

동아에스티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에서 동아에스티 박재홍 사장(왼쪽)과 한마음사회복지재단 노휘식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에서 동아에스티 박재홍 사장(왼쪽)과 한마음사회복지재단 노휘식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16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개최했다. 동아에스티는 150여 명의 저신장증 아동들에게 8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한다.

미래 꿈나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동아에스티는 2013년부터 매년 성장호르몬제 기부를 실시해오고 있다. 2023년까지 8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약 50억 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다.

저신장증 아동을 위해 동아에스티는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소아내분비 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기증에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받게 된다.

 

멀츠, CaHA 제제 레디어스 국내 연자 교육 프로그램 성료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3일 청담동 사옥에서 ‘레디어스(Radiesse) MEX TTT(Train The Trainer)’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3일 청담동 사옥에서 ‘레디어스(Radiesse) MEX TTT(Train The Trainer)’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지난 3일 청담동 사옥에서 ‘레디어스(Radiesse) MEX TTT(Train The Trainer)’ 행사를 성료했다. MEX TTT 프로그램은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주관하는 국내 연자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CaHA 제제 레디어스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50여명의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CaHA 제제 레디어스의 최신 지견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레디어스 시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다른 의료진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세션은 피어나의원 최호성 원장의 ▲매력적인 강사로서의 역량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아이니의원 김민승 원장이 ▲Radiesse Science에 대한 이해, 단아의원의 이은지 원장이 ▲Radiesse Consensus에 따른 Practice 제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CaHA(Calcium Hydroxylapatite, 칼슘 하이드록실아파타이트) 성분의 레디어스는 200여개의 논문을 바탕으로 스킨퀄리티와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2004년 유럽 CE인증, 2006년 미국 FDA 승인에 이어 2010년 국내 식약처 허가를 받아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현재 전세계 8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SK바이오팜, 美 현지 세일즈 미팅 개최

SK바이오팜 이동훈 사장이 14일 플로리다주 탬파에서 열린 현지 세일즈 미팅에 참석해 SK바이오팜 및 SK라이프사이언스 임직원에게 세노바메이트 현지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SK바이오팜 이동훈 사장이 14일 플로리다주 탬파에서 열린 현지 세일즈 미팅에 참석해 SK바이오팜 및 SK라이프사이언스 임직원에게 세노바메이트 현지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의 미국 법인인 SK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12일부터 15일(현지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Tampa)에서 ‘2024 내셔널 세일즈 미팅(National Sales Meeting)’을 개최했다. SK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2020년 출시 직후부터 매년 미국에서 내셔널 세일즈 미팅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이번 미팅에서는 이동훈 사장을 비롯한 현지 임직원 약 160여 명이 모여 지난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견고한 매출 성장세로 이뤄낸 분기 흑자전환 성과를 치하하고 새로운 목표와 계획들을 공유했다.

세노바메이트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역대 분기 매출 최고 성장폭을 연이어 갱신하며 가파르게 성장해 전년 대비 60.1% 증가한 2708억 원의 연 매출을 기록했다. 신규 환자 처방 수(NBRx)가 빠르게 증가하며 출시 44개월 차 지난해 12월 처방 수 약 2만 6000건을 달성했는데 이는 경쟁 신약의 출시 44개월 차 처방 수의 2.2배 수준이다.

SK바이오팜은 이번 내셔널 세일즈 미팅에서 현지 영업 인력의 동기부여 촉진을 위한 새로운 인센티브 정책과 세일즈&마케팅 강화 전략 등을 발표했다. 개인 인센티브 외에 전사 목표와 연계된 추가 인센티브 보상이 최대 두 배로 늘어 목표를 조기 달성한 고성과자들에게 새로운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 전략으로는 미국 엑스코프리 매출 목표인 3900억 원~4160억 원을 달성하고 월간 처방 수(TRx)를 3만 건 이상으로 끌어올려 ‘TA’(Therapeutic Area)내 의약품 처방 1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