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코리아뉴스 / 박원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의료기기 종사자들을 위한 건강보험 및 치료재료 제도,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등에 대한 '의료기기 건강보험 실무과정' 교육을 개설했니다.
본 과정은 최신 규정에 맞는 건강보험제도의 이론과 신청서 작성 실습을 통해 치료재료 급여 결정 체계, 상대가치점수 등 치료재료 제도의 발전 방향 예측과 신의료기술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보험 업무 입문자를 위한 실무 교육과정이다.
협회는 “의료기기 산업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의료기기 업계 현직 전문가를 섭외하여 실무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의료기기 업체 종사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협회는 또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제2022-011호)'으로 지정되어, RA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시판전인허가 △임상 △품질관리(GMP) △사후관리 △해외인허가제도 등에 대한 '의료기기규제과학(RA) 전문가(2급)' 교육을 개설했다.
본 과정은 의료기기 제품개발, 국내·외 인증 및 인허가, 생산 및 품질관리 등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필요한 ‘법적, 과학적 규제기준’에 대해 전반적으로 지식을 함양하고 RA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실무 교육과정이다.
협회 교육 수료생에게는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40시간을 수료한 경우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협회는 의료기기 산업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RA 교육의 품질과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의료기기 업계 현직 전문가분들을 섭외하여 실무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의료기기산업 관련 학생, 취업준비생 및 산업체 재직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