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JW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 ‘카페누리’ 오픈
[콕집어 제약] JW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 ‘카페누리’ 오픈
한국애브비, 암‧희귀난치성 환자 초상화 그리기 봉사

대웅제약, ‘나보타’ 탈모치료 사례 공유·시술법 교육

온코젠,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가 이승훈 박사 영입

제넥신-툴젠, CAR-NK세포 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휴온스, 삼성서울병원에 ‘엑사블레이트 뉴로’ 설치

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발대식 개최
  • 임대현
  • admin@hkn24.com
  • 승인 2021.07.0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애브비, 암‧희귀난치성 환자 초상화 그리기 봉사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에 참여한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이 온라인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에 참여한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이 온라인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 / 임대현]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임직원이 참여해 암‧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에게 팝아트 초상화를 제작해 전달하는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했다.

애브비의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는 2014년 시작한 대표적인 직원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는 국제팝아트협회 소속 전문가와 임직원의 협업으로 초상화 작품을 완성했다. 완성작은 120여 명의 환자들에게 전달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엄격한 방역 수칙을 지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애브비 박찬일 부장은 “코로나 속에서도 꾸준히 이어진 봉사활동으로 동료들과 환자들이 끈끈히 연결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었고 특히 집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한 덕에 가족들과도 회사의 좋은 행사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코로나로 마음의 건강을 지키기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팝아트 초상화의 밝은 에너지가 환자들께 긍정적인 기운을 드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표이사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이어가는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환자분들을 응원하기도 하지만 참여하는 임직원도 함께 위로를 받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소외받는 이웃들의 더 건강한 삶을 위해 한국애브비는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JW그룹,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 ‘카페누리’ 오픈

장애인 근로자가 '생명누리’ 카페에서 음료를 제조하고 있다
장애인 근로자가 '생명누리’ 카페에서 음료를 제조하고 있다

JW그룹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에 ‘카페누리(cafe_Nuri)’를 오픈했다. 카페누리는 ‘생명누리’가 운영하는 사내 카페로 발달장애인 2명과 비장애인 카페매니저가 근무한다. 장애인 근로자는 오전과 오후 4시간씩 교대 근무하며 음료주문 접수, 음료제조 등 업무를 맡는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지난해 1월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생명누리’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18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했다.

장애인 근로자는 JW당진생산단지에서 카페누리 외에도 작업복 클리닝과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생명누리에 소속된 사회복지사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신체적·정서적 관리 역할을 하고 있다.

서명준 생명누리 대표(JW중외제약 제품플랜트장)은 “장애인 근로자들이 그동안 보여준 열정과 능력이 사내 카페에서도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나보타’ 탈모치료 사례 공유·시술법 교육

대웅제약 '나보타'
대웅제약 '나보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7일과 21일 양일간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탈모 치료 사례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한다.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는 대웅제약이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용성형 시술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가장 듣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실제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열린다. 1회차(7일) 강의는 김진오 뉴헤어의원 원장이 성형외과와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2회차(21일) 강의는 장태호 뉴헤어의원 원장이 전체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강의에서는 실제 개원가에서 탈모 환자에게 나보타를 3개월 이상 지속 시술한 결과에 대한 전후(before & after) 사진과 이에 대한 환자 만족도를 공유할 예정이다.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를 통해 보툴리눔 톡신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다양한 시술법을 교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의료진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온코젠,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가 이승훈 박사 영입

이승훈 온코젠 연구임원
이승훈 온코젠 연구임원

온코젠이 의약품 연구개발 분야 전문가 영입으로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낸다. 항암 바이오벤처 온코젠(대표이사 안주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신 이승훈 약학박사를 연구임원으로 영입했다.

이승훈 박사는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후 동 대학 약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품안전국, 바이오생약국 및 경인지방청 의료제품안전과장을 역임했다. 의약품 비임상, GMP, 임상‧허가 등 전문적인 업무 수행 경험을 갖춘 의약품 연구개발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온코젠은 혁신 신약 약물로 개발중인 새로운 이중 표적 항암제에 대해 폐암, 췌장암 및 새로운 적응증을 확대해 내년 초 비임상 독성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차세대 프로탁(PROTAC)기술로 접근한 CMPD(Chaperone-mediated protein degradation) 자체 기술을 이용해 고형암을 타깃하는 신규 약물을 개발하고 있다.

이승훈 박사는 “혁신 항암신약 개발을 위해 설립된 온코젠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에 좋은 성과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안주훈 온코젠 대표는 “신약개발에 필요한 우수한 전문가의 영입으로 향후 연구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제넥신-툴젠, CAR-NK세포 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개발 계약

㈜제넥신 성영철 대표이사(왼쪽)와 ㈜툴젠 김영호 대표이사가 경기도 성남시 제넥신 본사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제넥신 성영철 대표이사(왼쪽)와 ㈜툴젠 김영호 대표이사가 경기도 성남시 제넥신 본사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제넥신(대표이사 성영철)은 유전자교정 전문기업 ㈜툴젠(대표이사 김영호)과 유전자가위(CRISPR/Cas9) 기술을 이용해 CAR-NK 세포 유전자치료제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사업화하기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공동개발을 통해서 확보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연구데이터 등의 권리에 대해 5대5 지분 비율로 공동소유하게 된다. 해당 지식재산권의 출원, 보정, 등록과 관리 유지 비용도 공동 부담한다.

제넥신은 툴젠의 크리스퍼 유전자가위(CRISPR/Cas9) 기술을 활용해 난치병을 치료하는 세포 유전자치료제 신약을 개발, 미래전략 파이프라인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제넥신 성영철 대표이사는 “제넥신은 툴젠의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활용해 난치병을 치료하는 유전자 치료제 신약들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공동연구개발계약이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툴젠 김영호 대표이사는 "제넥신의 기술과 툴젠의 크리스퍼 기술을 이용해 향후 양사가 글로벌 블록버스터 세포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신축성이 좋은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피부에 밀착력이 좋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활동성이 높고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제작한 밴드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신축성이 좋아 옷감 소재에 사용하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구성되어 피부에 단단히 밀착한다. 익스트림 스포츠 등 격한 활동에도 잘 찢어지지 않고 방수기능으로 물과 외부 세균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한다.

자극이 적은 점착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제품 개봉 후 쉽게 손상되고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지퍼백 포장을 적용해 손쉽게 밀봉할 수 있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이상준 스킨가드 브랜드 매니저는 “남과 다른 차별성과 개성을 중요시하지만 실속과 편안함도 추구하는 MZ세대의 특색에 맞춰 밴드의 성능은 높이고 기존 밴드와는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스킨가드 플러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휴온스, 삼성서울병원에 ‘엑사블레이트 뉴로’ 설치

고집적 초음파 시스템 ‘엑사블레이트 뉴로’
고집적 초음파 시스템 ‘엑사블레이트 뉴로’

엑사블레이트 뉴로 국내 독점 공급사인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지난 5월 고집적 초음파 시스템 ‘엑사블레이트 뉴로’ 공급계약을 체결한 삼성서울병원에 장비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는 이스라엘 생명공학 기업 ‘인사이텍(Insightec)’이 진단용이나 피부 미용에만 쓰이던 초음파를 뇌신경계질환의 치료에 접목해 개발한 최첨단 혁신 의료기기다. 두개골을 직접 열어야 했던 기존의 뇌수술 방식이 아닌 고집적 초음파(MRgFUS, Magnetic Resonance-guided Focused Ultrasound)를 이용해 뇌기능의 이상을 유발하는 특정 조직에 열을 가해 제거하는 ‘비침습적 무혈 수술 방식’을 사용한다.

출혈, 감염 등으로부터 안전하고 의료진이 수술을 하면서 자기공명영상(MRI)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술 부위를 모니터링, 오차 범위가 1mm 이내에 불과해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시간이 짧고 일상생활 빠른 복귀도 가능해 환자가 느끼는 심리적 부담감도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삼성서울병원에 설치가 결정되면서 국내 환자들이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활용한 뇌질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엑사블레이트 뉴로의 새로운 치료법을 접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발대식 개최

동성제약이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발대식을 열었다.
동성제약이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발대식을 열었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지에디터는 이지엔의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마음껏 체험하고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지에디터 4기는 특히 이지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지엔 스타일’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지에디터 4기는 모두 20명이 선정되었으며 활동 기간은 7~9월이다. 서포터즈들은 이지엔 홍보 컨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드몰 ‘이지엔 스타일’에 생생한 제품 후기를 남기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이지엔 브랜드 주요 제품들이 제공되며 이지엔 쇼핑몰 포인트 지급 등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우수한 성과를 낸 서포터즈에게는 시상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