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팔 걷어
심평원,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팔 걷어
의료기기 업체 대상 온라인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실시
  • 박정식
  • admin@hkn24.com
  • 승인 2020.09.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해 오는 10월 ‘2020년 하반기 급여등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의료기기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교육 영상은 10월 5일부터 같은 달 30일까지 심평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교육 자료는 오는 29일 심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요양급여·비급여 대상여부 확인 ▲의료행위·치료재료 급여등재 절차 ▲ 감염병 체외진단기기 등재절차 개선 시범사업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심평원 홈페이지를 방문 알림 공지사항에서 ‘2020년 하반기 온라인 급여등재 아카데미 개최 안내’ 게시글을 참고한 뒤, 오는 1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심평원은 국산 의료기기의 안정적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의료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급여등재 컨설팅을 제공하는 ‘매칭 데이’(Matching Day)를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매칭 데이에서는 사전 수요조사에서 접수된 제품의 보험등재 가능성, 기 등재 품목과의 유사여부, 급여 인정 범위 안내 등 급여등재 절차와 방법에 대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심평원 정완순 급여등재실장은 “이번 급여등재 아카데미와 매칭 데이가 국내 의료기기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심평원은 건강보험과 의료기기 산업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