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유유제약, 남성 건기식 '맨앤굿 포르테'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유유제약, 남성 건기식 '맨앤굿 포르테' 출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2.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 남성 건기식 '맨앤굿 포르테' 출시

유유제약 남성 건기식 '맨앤굿 포르테'
유유제약 남성 건기식 '맨앤굿 포르테'를 들고 있는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

유유제약은 최근 쏘팔메토, 아연, 셀레늄, 옥타코사놀 등 주원료는 물론 마카, 굴, 흑마늘, 비수리(야관문) 등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들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맨앤굿 포르테'를 출시했다.

맨앤굿 포르테의 주성분인 쏘팔메토는 전립선 세포의 비대를 억제해 남성 전립선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아연은 건강한 정자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생산하는 성분이다.

옥타코사놀은 글리코겐 저장능력을 증가시키고 근육 내 지방 세포의 유리지방산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셀레늄은 항산화 및 항독성 효과를 나타내는 미량원소로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아주거나 속도를 지연한다.

맨앤굿 포르테는 1일 1정 복용하면 되며, 100정 포장으로 장복이 가능하다.

유유제약 OTC마케팅 배수현 주임은 "남성호르몬 개선, 전립선 건강 및 지구력 증진이 고민인 남성들에게 맨앤굿 포르테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동성제약, 현대백화점 면세점 온·오프라인 동시 입점

동성제약은 최근 현대백화점 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에 동시 입점하며 중국인 관광객 집중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입점한 브랜드는 동성제약 두발·염모 브랜드 '이지엔',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블링데이', 산모전용 브랜드 '나보다' 등 3종이다. 총 19개 품목이 런칭됐으며, 오프라인에서는 K-뷰티 대표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인 'K-Beauty Assemble Zone'에 매장이 위치했다.

입점된 3개 브랜드 중 이지엔은 지난해 중국 알리바바 티몰(T-mall)에 브랜드관을 런칭, 중국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탱탱한 푸딩 제형의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는 지난 11월 참가한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서도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블링데이와 나보다 브랜드 역시 뛰어난 제품력과 함께 독특한 디자인과 브랜드 감성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성제약은 앞으로도 중국으로의 수출 진행과 함께 국내 면세점 입점 등 내수시장에서의 홍보 마케팅을 통한 투 트랙 전략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중국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들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국내 면세점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AZ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선정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최근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기업 인정패'를 받았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최근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기업 인정패'를 받았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에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주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005년부터 15년간 암 환우 가족을 지원하는 '희망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기업 인정패를 수여받았다.

이 회사는 지난달 29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회 및 여러 정부 부처가 후원한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도 의료보건·복지부문상을 수상해 올해만 사회공헌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알림으로써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사회공헌 활동은 환자 중심 철학에 기반해 진행된다. 환자 본인의 치료뿐 아니라 그 가족 및 지역사회와 연결된 부분까지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과학과 차별화된 전문성을 통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데서 나아가 더 나은 일상을 실현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브비 '스카이리치' 중등도∙중증 판상 건선 IL-23 억제제로 국내 허가 획득

한국애브비의 인터루킨-23(IL-23) 억제제 '스카이리치프리필드시린지주'는 최근 광선요법 또는 전신치료요법(생물학적 요법 포함)을 필요로 하는 성인 중등도에서 중증 환자의 판상 건선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승인을 받았다.

스카이리치는 이번 허가의 근거가 된 UltIMMa-1 및 UltIMMa-2 임상연구에서 16주차에 높은 피부개선도를 보였으며 환자 대부분(82%, 81%)이 1년(52주) 후에도 건선 피부가 90% 깨끗하게 개선됐고, 다수(56%, 60%) 환자가 건선 피부가 완전하게 깨끗해졌다.

분당서울대학교 피부과 전문의 윤상웅 교수는 "중증 건선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인 어려움과 고통으로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으로 환자에 따라 치료 반응 차이가 심하고 장기간 치료함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을 경험하게 된다"며 "스카이리치는 제3상 임상 연구에서 16주차에 90%이상의 증상 개선을 보인 환자 중 80%가 1년 후에도 호전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중증 건선환자의 증상 개선 및 유지 치료를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이리치 용법 용량은 0주, 4주차에 150mg을 피하주사로 투여하고 이후에는 12주마다 투여한다. 국내에 도입된 IL-23계열 생물학적 제제 중 최초로 연간 총 4회의 최소 투약 횟수로, 병원에서 투여 받거나 교육을 통해 직접 자가 주사할 수 있다.

한국애브비 의학부 김진주 이사는 "스카이리치는 건선 환자들이 기대하는 깨끗한 피부와 효과의 장기간 유지, 투약 편의성이라는 세 가지 장점을 두루 갖춘 치료제로 이번 허가는 높은 수준의 건선 피부 개선과 효과 유지를 원하는 국내 건선 환자 치료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애브비는 스카이리치를 통해 면역학 분야의 리더로서 건선 환자들의 높아진 요구를 충족하는 포트폴리오는 확대하고, 건선을 비롯한 면역 매개 염증성 질환 치료의 개선과 혁신을 향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GC녹십자웰빙 'NK세포 배양액' 피부노화 방지 효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웰빙은 자연살해(Natural Killer, NK) 세포 배양액의 피부 노화 방지 효과를 확인한 연구 논문이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인 '국제분자의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4일 밝혔다.

NK세포는 우리 몸에서 암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파괴하는 선천면역세포다. NK세포 배양액은 이 NK세포가 증식되며 발현된 피부성장인자 등이 포함된 고농축액으로, 피부 탄력성을 유지해주는 콜라겐 및 탄력섬유의 발현량이 높다.

회사 측은 세포실험 결과, NK세포 배양액을 적용시킨 시험군의 피부세포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면 발생하는 ‘단백질 분해효소’(MMPs)의 발현이 대조군 대비 최대 4배까지 억제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MMPs는 콜라겐, 탄력섬유 등을 분해시켜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시험군에서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탄력섬유의 발현이 대조군 대비 10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번 연구의 책임자인 김범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신소재인 NK세포 배양액이 피부의 구성물질인 콜라겐과 탄력섬유 발현을 증가시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임을 확인했다"며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소재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국내 화장품 제조(ODM) 업체 '코스맥스'와 협력해 NK세포 배양액을 원료로 개발한 화장품을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 임직원 대상 '비상사태 대비 안전교육' 실시

GC녹십자의료재단은 최근 비상사태 대비 교육을 진행했다. 이 회사는 전 임직원에게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재난과 위기에 대한 대비를 생활화하기 위해 매년 비상사태 대비 및 재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임직원들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작으로 완강기 사용법과 화재 진압 및 대피요령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론 강의로 배운 심폐소생술 방법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심정지는 대부분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이 없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심정지로 인한 골든타임은 4분 이내로, 4분이 지나면 뇌는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면서 뇌손상이 발생하고 6분 이상 지날 시 뇌사 상태에 이르게 된다. 119 구급대원이 사고 현장에 도착하는 평균 시간인 6분보다 골든타임은 짧기 때문에 심폐소생술 방법을 필수적으로 동반돼야 한다.

GC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원장은 "임직원뿐 아니라 주변인들에게 비상사태 대비 교육 내용을 전파함으로써 인도주의와 박애주의를 바탕으로 많은 나눔과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