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팬클럽, 복지부 습격사건?
동방신기 팬클럽, 복지부 습격사건?
  • 헬스코리아뉴스
  • 승인 2008.12.01 17:35
  • 댓글 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재 항의가 폭주하고 있는 복지부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 지난주 금요일부터 폭주한 동방신기 팬들의 항의는 홈페이지를 마비시키는 등 복지부 업무에도 상당한 지장을 주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가 인기 아이돌 그룹 팬클럽의 항의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복지부는 1일 지난주 금요일(11월28)부터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의 노래인 ‘주문’이 복지부 산하 ‘청소년보호위원회’에 의해 청소년유해매체물로 지정되면서 팬클럽들로부터 전화와 인터넷으로 항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팬클럽의 폭주(?)에 따라 복지부 관련과는 전화 대응에 업무가 어려운 지경이며 복지부 홈페이지도 제대로 열리지 않는 상황이다. 특히 연말 가요대상 선정을 앞둔 상황에서 유해매체물로 선정되면 모든 시상식에서 제외될 수 있어 팬클럽들의 항의는 필사적(!)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보호위가 지적한 문제는 가사 하나하나가 아니라 각각의 단어들이 합쳐지면서 문제가 된다고 판단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팬클럽에서 ‘심의가 끝난 뒤 항의를 제기하면 재심의가 열릴 수 있다’는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재심의를 요구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며 “2006년12월 법이 바뀐 후 재심의는 있을 수 없으며 행정재판으로 가거나 가수 비의 ‘레이니즘’처럼 클린버전으로 바꿔서 내놓는 방법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태와 관련,  항의를 하는 주 연령층은 대부분 고등학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복지부 관계자는 “레이니즘이 유해매체물로 판정 받았을 때보다 더 많은 항의가 들어오는 것 같다”며 “그래도 팬들이 예전과 다르게 성숙한 편이라 대부분 욕설은 하지 않거나 욕설을 하더라도 나중에 사과하는 전화가 오기도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기고있네 ㅋㅋㅋ 2008-12-06 14:09:14
보이지 않는데...ㅋㅋ 물론 댓글 보니까 타탕성을 가지고 댓글달고 얘기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복지부에 글들 중에선 그냥 무작정 동방신기가 조아서 해지하라는 글이 대부분이겠죠 전 남자지만 동방신기 노래도 조아서 자주 듣습니다. 그래도 무조건 항의하고 따지려고 드는 글을 잘못됐네요 ㅋㅋ 그리고 이런 뉴스에 비꼬듯이 말하고 그러면 기자들이랑 똑같이 느껴지는건 나뿐인가요..

카시오페아 2008-12-02 19:57:01
가수 좋아하면 빠순이에요? 그게 말이나 되는 소리냐고요. 난 중학생이고요, 나도 동방신기 데뷔할떼부터 좋아했거든요. 그런데 힘들게 노력한 앨범이 이렇게 들을수도 없는 상황에 놓였는데 퍽이나 좋아하겠냐고요. 말도 안되는 가십거리 기사에서 이렇게까지 큰일로 붉어졌다는 상황자체가 이해불능이고요 그 기사자체도 타당한 기사가 아니라고 보는데요. 그 기사가 정말 동방신기 주문이 그렇게 성적인 내용이 들어갔으면 우리가 먼저 알아차렸겠죠. 난 RED OCEAN 이 카시오페아의 펄레드 말하는 줄 알았거든요. 그리고 별 되지도 않는 의견으로 꼬투리나잡아서 이렇게 화나게 만든것도 참 어이가 상실하고 싶을정도로 짜증이 치밀어오르네요

mmm 2008-12-02 13:02:35
아이돌 가수의 팬클럽은 다 빠순이로 만들어주시는 기자님

저희의 입장에서 납득할수 없는 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를
습격, 복지부를 곤란케하는 어린아이들의 반란 정도로 생각하시고 표현하시는데요
좀 객관적인 입장에서 기사좀 쓰시죠

처음부터 타당한 의견과 함께 선정성판단이 내려졌으면 이럴일도 없었습니다.
딱히 이유도 없이 그냥 선정적이라는 판결이 부당한 처사라 생각했고
저희도 나름대로의 논리를 가지고 항의한것이지
철없는 빠순이들의 습격이 아니란 말입니다.

이런표현 상당히 기분나쁩니다. 저희가 무슨 깡패집단도 아니고.

VVVVV 2008-12-02 01:24:33
제가 중학교 1학년 때 동방신기가 데뷔를 했죠.그때의 팬들이라면 '습격'이라는 단어가 꼭 맞을지도 몰라요.이제와 생각해보니그땐 그냥싫으니까떼쓴거고, 논리적 이유나 근거없이 감정적으로 행동했죠.
하지만 지금은 달라요. 우리는 흘러간 시간만큼 성숙해졌죠.사고의 폭도 많이 넓어졌구요.

VVVVV 2008-12-02 01:23:25
혹,우리가 무엇인가 불만이라면, 왜 불만인지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서 표현 할 정도의 수준은 된답니다.그리고 용어선택도 할 줄 알죠. 사회시간에 많이 듣던 말인데, '객관적' '전체적인입장' '다양한시각'에서 사회현상을 바라봐야한다는것.대한민국 고등학생 무시하지마셔요. 멍청해도,이정도는알아요.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