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성수기 앞둔 ‘비만치료제’ 시장, 올해 판도는? 성수기 앞둔 ‘비만치료제’ 시장, 올해 판도는?
line 프리미엄 백신 ‘국산화 바람’… 수입 의존도 줄어든다 프리미엄 백신 ‘국산화 바람’… 수입 의존도 줄어든다
line 제약업계 폭풍의 핵 떠오른 ‘CSO’ 제약업계 폭풍의 핵 떠오른 ‘CSO’
HOME 건강
피젯스피너 속 ‘버튼형 건전지’ 어린이 목숨 위협
  • 권현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8.02.12 00:01
  • 댓글 0

[헬스코리아뉴스 / 권현 기자]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인기있는 손장난감 ‘피젯스피너’(Fidget spinner)에 들어있는 버튼형 건전지가 어린이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UPI통신의 9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보스턴어린이병원 폴 루포(Paul Rufo) 박사는 최근 미국 3살 남아와 4살 여아가 피젯스피너 속 버튼형 건전지를 삼켜 식도에 심한 화상을 입었다는 사례를 소아 소화기학 및 영향학 저널(Journal of Pediatric Gastroenterology and Nutrition)에 게재했다.

루포 박사에 따르면 다른 어린이 두 명은 버튼형 건전지는 아니지만, 피젯스피너의 부서진 조각을 삼켜 응급실에서 내시경으로 조각을 제거해야 했다.

▲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인기있는 손장난감 ‘피젯스피너’(Fidget spinner)에 들어있는 버튼형 건전지가 어린이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루포 박사는 “피젯스피너는 스트레스 해소용 손장난감으로 인기 있는데, 유아 및 미취학 아동들이 피젯스피너 속 버튼형 건전지나 부서진 조각을 삼키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버튼형 건전지는 보청기·장난감·시계 등 가정용 전자기기에 많이 사용된다”며 “보통 어린이 장난감에 사용되는 버튼형 건전지에는 안전장치가 돼 있지만, 피젯스피너는 예외인 것 같다“고 지적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버튼형 건전지는 대부분의 경우 소화기계를 아무 문제 없이 지나가지만, 만약 식도에 머물면 어린이의 식도 조직과 목 주위의 큰 혈관에 화상을 입혀 사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미국 밴더빌트대학 메디컬센터 돈나 세저(Donna Seger) 박사는 “버튼형 건전지가 어린이의 식도에 걸리면 식도 조직에 화상을 입힐 뿐 아니라 목숨을 앗아갈 수 있다”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버튼형 건전지를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권현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