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line CJ 對 대웅 對 제일, 차세대 항궤양제 ‘삼국지’ CJ 對 대웅 對 제일, 차세대 항궤양제 ‘삼국지’
line “윤리경영 강화해 따뜻한 국민 시선 받을 것” “윤리경영 강화해 따뜻한 국민 시선 받을 것”
line ‘베시케어’ 시장서 벌어지는 ‘창과 방패’의 대결 ‘베시케어’ 시장서 벌어지는 ‘창과 방패’의 대결
HOME 산업계
[산업계 단신] 한국유나이티드제약 ‘P500 프로젝트’ 선정 등
  • 이동근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8.01.12 21:46
  • 댓글 0
▲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받은 P500 국문 선정증.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글로벌 조달 전문기업 육성사업인 ‘P5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사업은 국내의 우수한 유망수출기업을 선정해 국제기구 및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국제기구 벤더등록 지원 △조달시장 정보 및 입찰 정보 제공 △수출 상담회 및 사절단 파견 △정책자금 한도 우대 △입찰보증 및 계약이행보증 지원 △수출자금대출 우대 등이다.

▲대웅제약은 10일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이지엔젤 2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이지엔젤 2기는 20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생리통 바로 알기’를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소비자 인식 조사 활동 △올바른 진통제 복용법에 대한 학습을 전개했다. 대웅제약은 향후 이지엔젤2기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제 마케팅에 적용할 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11월부터 ‘이지엔6 이브’의 디지털 영상 캠페인 ‘생리통엔 이젠, 이지엔6’를 진행하고 있다. 켐페인 영상은 ‘생리통, 특허 받은 액상기술로 씻은듯이 낫자’는 내용이다.

▲ ‘이지엔젤 2기’ 서포터즈 해단식.

▲에스티팜은 지난 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및 Biotech Showcase Conference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에스티팜은 글로벌제약사를 비롯한 다양한 바이오텍 및 투자사들을 대상으로 대장암치료제(STP06-1002)와 암 관련 혈전증치료제(STP02-3725), 에이즈치료제(STP03-0404) 총 3가지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소개하는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을 가졌다.

▲ 한국로슈는 자사의 항 PD-L1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아테졸리주맙)이 12일부터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암 및 비소세포폐암의 단독 치료 요법으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5월18일부터 마약류 취급 의무보고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마약류 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 권역별 사용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전국 11개 지역을 거점으로 1월18일부터 2월8일까지 실시된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마약류 취급 보고 제도 소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보고 방법, 질의응답 등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서 유통되는 의약품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2월8일부터 실시한다. 올해는 5차례 실시되며, 주요 내용은 △시판 후 안전관리 체계 △부작용 정보 보고·절차 및 관리 △의약품 재심사‧재평가 및 위해성 관리계획(RMP) △안전관리 관련 법령 및 제도의 이해 등이다.

이동근 기자  admin@hkn24.com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