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세계일류상품 선정
대웅제약 ‘나보타’, 세계일류상품 선정
나보타 세계 60여개국, 70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
  • 송연주 기자
  • 승인 2014.12.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NABOTA)’가 8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2014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웅제약 나보타는 작년 말부터 올해까지 연달아 수출계약에 성공하며 미국, 유럽, 남미 등 해외시장 판로를 확보, 현재까지 60여개국 약 70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가 2018년 연간 3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세계시장 상위권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4월 국내시장에 출시된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자체기술력으로 개발한 정제공정을 통해 순도가 높은 보톨리눔톡신 제제다. 높은 순도로 지속효과가 길고, 효과 예측이 가능하며, 항체생성률을 낮춰 내성발생 가능성을 감소시켰다는 점이 나보타의 특징이다.

▲ 대웅제약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NABOTA)’가 8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2014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웅제약 연구본부장 이봉용 전무는 “나보타와 같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의약품을 개발하는데 대웅제약은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2015년에도 해외 보툴리눔톡신 제제 시장을 적극 공략해 세계 시장을 리드하는 제품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관으로 현재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이 매년 선정되고 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