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에소메졸’ 미국 시장 출시
한미약품 ‘에소메졸’ 미국 시장 출시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3.12.1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미약품 ‘에소메졸’의 미국판 제품인 ‘Esomeprazole Strontium’

한미약품의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이 미국 시장에 출시됐다.

한미약품의 파트너사인 암닐(Amneal Pharmaceuticals)은 현지 시간 18일부터 미국의 대형 의약품 도매업체 3곳에 대한 에소메졸 배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소메졸은 지난 8월6일 국내 개량신약으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시판 허가를 획득했으며, 현지에서는 ‘Esomeprazole Strontium’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된다.

에소메졸은 미국 내 처방 1위 제품인 ‘넥시움정’(아스트라제네카, AZ)의 개량신약이다. IMS데이터에 따르면 넥시움정은 2012년 미국에서만 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미약품은 넥시움 개발사인 AZ와 벌인 2년여 간의 특허소송 끝에 FDA 시판허가를 획득했으며, 넥시움 특허가 만료돼 제네릭 의약품이 출시되는 내년 5월까지 단독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한미약품 이관순 사장은 “미국 파트너사인 암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추가 경쟁업체 진입이 예상되는 넥시움 특허만료 이전까지 에소메졸 시장 점유율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라며 “미국 시장에서 상업적 성과를 거두는 최초의 국산의약품을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소메졸은 전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북미 진출을 위해 정부가 민관 합동으로 추진했던 ‘콜럼버스 프로젝트’ 중 하나로 미국 출시에 성공한 1호 제품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