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성형 치료 선택 왜 어렵나?
치아성형 치료 선택 왜 어렵나?
  • 이준휘 자문위원
  • 승인 2011.01.3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랑더블유치과 이준휘 대표원장
가지런하고 보기 좋은 치아를 갖기 위해 멀쩡한 치아를 삭제해야 하는 치료가 치아성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이것 또한 오해이다. 이러한 걱정과 염려 때문에 치아성형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1~2년 정도의 교정기간이 필요하게 된다. 이런 치료기간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빠른 시간 내에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치아성형이다.

최근 치아성형의 대표적인 치료방법으로 치아의 겉면을 다듬어 세라믹을 붙이는 라미네이트치료와 치아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 자연치아와 같은 투명도로 만들어 주는 올 세라믹치료를 많이 선호한다. 이들의 치료 방법은 2주 안에 2~3회의 내원으로 인상이 달라질 수 있는 가지런한 치아로 변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치아성형의 장점은 치아 전체를 성형하는 것이 아니라 정밀검사를 통해 치아성형이 꼭 필요한 치아를 선택할 수 있어, 치료 치아의 수를 최소화하여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들은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중요한 건 치아성형 후의 치아는 건강하고 예뻐야 한다는 사실이다. 예쁘기만 해서도 안 되고, 치료 후 심미적인 기능이 떨어진다면 치아성형을 하는 의미가 없어진다.

이러한 고민을 최소화하기 위해 치아를 전혀 삭제하지 않고 시술하는 무삭제라미네이트(Partial Laminate)로 건강한 치아 만들기에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 등에 관한 많은 정보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치아성형 후 치아는 건강하고 예뻐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아는 것과 동시에 전문의를 통해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자신에 맞는 치아 치료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치아성형 후에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

이제 심미적으로 아름답고 새하얀 치아와 동시에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것에 좀 더 신중을 기한다면 환한 미소를 되찾는 길이 더욱 수월해지리라 생각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