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에스티팜, 2024 DCAT서 제2올리고동 증설 및 RNA CDMO 역량 발표
[제약24시] 에스티팜, 2024 DCAT서 제2올리고동 증설 및 RNA CDMO 역량 발표
안국약품, ‘솔티드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 소개

한미사이언스 “주주제안측 PBR 하락 논리는 왜곡된 사례 모음”

휴온스, 2024 골프단 출정식 개최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정기주주총회 개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4.03.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에스티팜, 2024 DCAT서 제2올리고동 증설 및 RNA CDMO 역량 발표

에스티팜 최석우 전무가 DCAT 2024에 참가해 제2올리고동 증설 현황과 RNA 플랫폼 기술 핵심 역량을 발표하고 있다.
에스티팜 최석우 전무가 DCAT 2024에 참가해 제2올리고동 증설 현황과 RNA 플랫폼 기술 핵심 역량을 발표하고 있다.

에스티팜은 18일부터 21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뉴욕 소재 ‘인터콘티넨탈 뉴욕 바클레이(InterContinental New York Barclay) 호텔'에서 열리는 2024 DCAT(Drug, Chemical & Associated Technologies) 위크에 참가했다. DCAT Week는 1890년 뉴욕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된 150년 전통의 제약 바이오 분야 대표 행사로 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형태의 기업간 파트너링 미팅이 진행된다.

에스티팜은 DCAT 공식 이벤트인 ‘DCAT Member Company Announcement Forum’ 발표 회사로 선정돼 에스티팜이 추진하고 있는 제2 올리고동 증설 현황과 RNA 플랫폼 기술의 핵심 역량을 발표했다.

기존 올리고 사업의 고객사들과 상반기 프로젝트 물량에 대한 논의 및 신규 프로젝트 수주 기회도 모색했다. 신설 생산동의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 강화와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을 적극 홍보하면서 신규 고객사 유치와 함께 글로벌 네트워킹도 강화했다.

 

안국약품, ‘솔티드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 소개

안국약품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
안국약품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

안국약품은 지난 16일 2024년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여해 ‘솔티드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의 보행 분석과 SPPB(간편 신체기능검사) 분석 능력을 선보였다. 

솔티드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은 의료기기로 보행능력 감퇴와 치료에 따른 기능 회복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데 사용된다. 보행주기, 지면 접촉시간, 압력 중심이동 패턴, 분당 걸음 수 등을 포함한 보행 관련 종합정보를 수치화해 의료진에게 제공함으로써 환자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 개발을 돕는다.

안국약품은 학회에서 데모(Demo)를 통해 의료진이 직접 인솔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근감소증학회 총무이사 인하의대 유준일 교수는 ‘스마트 깔창과 인공지능 보행분석을 이용한 근골격계 환자 근감소증 분류 모델’ 논문을 통해 솔티드 뉴로게이트 스마트인솔을 임상에서 활용한 사례를 소개했다. 유준일 교수는 “근감소증 환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인솔(솔티드 뉴로게이트 인솔)과 자세 추정 기술을 통합한 분류 모델 평가를 통해 Hip과 Ankel 변수의 경우 RF 모델이 인상적인 결과(측정의 정확도 향상)를 보였으며, 첨단 측정 기술의 발전은 다양한 Disorder 관리에 추가적인 디지털 바이오마커를 식별하고 활용할 수 있는 유망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한미사이언스 “주주제안측 PBR 하락 논리는 왜곡된 사례 모음”

한미사이언스 CI
한미사이언스 CI

한미사이언스는 주주제안측(임종윤·종훈)이 자신들의 용역 의뢰로 도출된 한울회계법인의 ‘중간지주회사 PBR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한미사이언스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훼손하고 있는 것에 대해 “왜곡된 자료로 회사를 비방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공정한 경쟁으로 주주들께 선택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20일 당부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주주제안측도 한미사이언스 대주주 일원인데, 대안도 없이 기업의 미래 가치를 스스로 훼손하고 있는 행위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한울회계법인의 PBR 분석 자료에 대해 “전혀 다른 유형의 지주회사 전환 사례들을 묶은 것으로 한미-OCI그룹간 통합에 적용할 수 없는 왜곡된 사례들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한울회계법인이 취합한 13건 중 9건은 기존에 지주회사가 아니었다가 인적/물적 분할을 통해 새롭게 지주회사가 된 사례들이다. 나머지 4건은 기존 사업을 영위하다가 M&A 등으로 자회사 주식가액이 증가하면서 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로 전환된 사례다. 먼저 언급된 9건 사례의 경우 비지주회사가 기존 사업을 분리하는 구조개편을 하면 자산 구성과 현금흐름 등이 달라져 시장 평가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나머지 4건의 경우에는 M&A나 현물출자 등 효과와 구분되는 중간지주회사 전환 영향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유일하게 한미-OCI그룹 통합과 유사한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는 1곳의 사례(J사)는 오히려 PBR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 주주제안측 주장이 얼마나 허술하게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 2024 골프단 출정식 개최 

(왼쪽부터) 휴온스글로벌 강신원 전무,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 강지선 프로, 김소이 프로,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정슬기 프로, 정세빈 프로, 조은채 프로, 휴온스 윤상배 대표가 20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휴온스글로벌 강신원 전무,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 강지선 프로, 김소이 프로,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 정슬기 프로, 정세빈 프로, 조은채 프로, 휴온스 윤상배 대표가 20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휴온스는 20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2024시즌 휴온스 골프단 출정식을 가졌다. 휴온스 골프단은 기존 KLPGA무대 베테랑 정슬기, 김소이 프로와 함께 올 시즌 강지선, 정세빈, 조은채 프로를 신규 영입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강지선 프로는 장신을 바탕으로 한 드라이버 샷과 높은 그린적중률이 강점인 선수”라며 “2017년 입회 이후 2022 시즌까지 꾸준히 1부 투어에서 활약했다. 지난 시즌 드림투어 11·12차전 2위, 14차전 3위를 기록하며 이번 시즌 1부 투어 풀시드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세빈 프로는 단단한 멘탈과 숏게임이 강점으로 평가 받으며 2021시즌과 2022시즌 1부 투어에서 활약했다. 지난 시즌 드림투어 9차전 3위, 10차전 4위로 이번 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을 확보해 올 시즌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며 “만 19세 신예 조은채 프로는 신장 175cm의 신체 조건으로 2022 서울특별시장배 골프대회 여고부 우승 등 각종 연령별 아마추어 대회에서 수상했다”고 말했다.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정기주주총회 개최

제일파마홀딩스는 20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6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일파마홀딩스는 20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6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제일파마홀딩스는 20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6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일파마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8040억 원, 영업이익 208억 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재선임과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주력 계열사인 제일약품도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7264억 원, 영업이익 87억 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제일파마홀딩스와 제일약품은 각각 1주당 50원의 현금배당도 승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