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종근당, 활력 증진 신제품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 출시
[제약24시] 종근당, 활력 증진 신제품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 출시
휴온스메디텍, ‘아랍헬스 2024’ 참가하며 중동시장 공략

동아ST,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 실시

대웅바이오, ‘ONLY ONE 라이브 건강 토크 콘서트’ 성료

‘2024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 간담회 개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4.02.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종근당, 활력 증진 신제품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 출시

종근당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맥스
종근당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맥스

종근당은 활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를 출시했다.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 맥스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아르기닌을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L-카르니틴과 L-오르니틴, 수박과피추출물을 적절히 배합해 활력 향상에 시너지를 내는 제품이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유독한 암모니아를 무해한 요소로 전환하고 혈관 확장 기능이 있는 일산화질소(NO)를 만드는 필수 영양분이다. 체내에서 합성 가능하지만 필요한 양보다 생성되는 양이 적어 별도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는 준필수 아미노산이다.

1일 1포로 아르기닌 650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샤인머스캣 맛의 액상타입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주성분 외에도 자양강장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블랙마카와 체내 에너지 생성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5종과 아연, 타우린, 아미노산 10종 등을 함유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아랍헬스 2024’ 참가하며 중동시장 공략

휴온스메디텍이 29일부터 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아랍헬스2024’에 참가해 의료기기 제품을 홍보했다.
휴온스메디텍이 29일부터 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아랍헬스2024’에 참가해 의료기기 제품을 홍보했다.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지난 29일부터 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세계적 의료기기 전시회인 ‘아랍헬스2024(Arab Health 2024)’에 참가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전시에서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 ▲발기부전 치료기 IMPO88 ▲체외충격파 쇄석기 'ASADAL-M1'등 대표 기기들을 선보였다. 에스테틱 영역에서는 전동식의약품 주입 펌프 ‘더마샤인 프로(DermaShine Pro)’, ‘질소프(JILL’ SOF)’,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아크네(DermaAKNE)’를 전시했다. 소독·멸균 영역에서는 내시경 소독기 ‘휴엔 싱글(Huen Single)’과 ‘휴엔 DR 02(HUEN DR 02)’ 등 다양한 의료 영역을 아우르는 대표 기기들의 경쟁력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MT3000은 높은 충격파 에너지를 활용하는 집중형 마그네틱 방식의 체외충격파 치료기로 기존 세대인 MT2000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핸드피스 경량화 및 직관적인 GUI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MT3000과 동일 기술이 적용된 휴온스메디텍의 발기부전 치료와 만성골반통증 임상을 마친 체외충격파 치료기 IMPO88도 함께 선보였다.

 

동아ST,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 실시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에서 실시된 동아에스티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에서 송도캠퍼스 서동인 공장장이 동아에스티와 송도캠퍼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에서 실시된 동아에스티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에서 송도캠퍼스 서동인 공장장이 동아에스티와 송도캠퍼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에 위치한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와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대구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지역사회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수도권과 경북 지역 대학생 178명이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부터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제약∙바이오 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도권 학생들은 송도캠퍼스에서 회사 및 내용 고형제 제조 공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 현장 및 QC(품질관리) 시험실을 견학했다. 경북지역 학생들은 대구캠퍼스에서 회사와 바이오 의약품 원액 생산, 포장 공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 현장 및 QC 시험실을 둘러봤다. 지난달 24일에는 동아에스티 인사팀과 품질보증팀이 참가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학생들의 추가 질의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웅바이오, ‘ONLY ONE 라이브 건강 토크 콘서트’ 성료

대웅바이오는 1월 27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별관 베어홀에서 ‘ONLY ONE 라이브 건강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대웅바이오는 1월 27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별관 베어홀에서 ‘ONLY ONE 라이브 건강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대웅바이오가 지난달 27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별관 베어홀에서 ‘ONLY ONE 라이브 건강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너에게만 알려줄게, 단 1%만의 비밀’을 주제로 진행된 ‘ONLY ONE 라이브 건강 토크 콘서트’에서는 대웅바이오의 주요 건강기능식품 3종 ▲블랙비타민 BOSS ▲잇츠뺄타임 ▲굿모닝브레인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이지동안의원 도재운 대표원장 등 의료진과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대웅바이오의 건기식 제품을 통한 건강관리 노하우를 공유했다.

‘운동하는 의사’로 알려진 팔로워 35만의 인플루언서 이종민, 한중 아나운서 설예임, 여행 크리에이터 이지혜(띠혜) 등이 게스트로 참여했으며 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나눴다. 

 

‘2024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 간담회 개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산업계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고, 규제과학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2일 서울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2024년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식약처의 의약품 분야 정책 추진 방향을 업계와 공유하고 제약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유경 식약처장과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제약바이오 CEO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노연홍 회장은 “식약처가 규제혁신과 함께 글로벌 기준을 선도해나간다면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산업계와 식약처가 보다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제약바이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겠다”면서 “낡은 규제는 고치고 신기술 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새로운 규제는 신속히 도입하는 등 규제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간담회 긴념 촬영.
2024년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간담회 긴념 촬영.

이날 식약처는 식의약 규제혁신 2.0 성과와 의약품 분야 주요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 선진화를 위한 정책 제안’을 통해 ▲글로벌 핵심기술 선점과 신약개발 가속화 ▲글로벌 혁신의약품 확보를 위한 제조 품질 향상 ▲제도 혁신을 통한 국민의 의약품 접근성 및 생산성 향상 등을 실행방안으로 제시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CEO들은 허가심사 효율화를 비롯해 신기술 허가지원과 수출지원 제도정비 등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