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 공식 출범
[제약24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 공식 출범
알테오젠, 자회사간 합병법인 알테오젠 헬스케어 출범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ASCO GU서 ‘바벤시오’ 최신 리얼월드 데이터 발표

한국애브비, 바이알 업사이클링 ‘뷰티업(Beauty UP)’ 캠페인 전개

사노피, 항고혈압 복합제 ‘아프로바스크정’ 국내 출시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삼진제약,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GS25 편의점 입점

대원제약, 임직원 정신 건강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 도입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4.02.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 공식 출범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월 31일 AI신약융합연구원 개원식을 진행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월 31일 AI신약융합연구원 개원식을 진행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이 개원식과 AI 혁신 포럼을 잇따라 개최하며 공식 출범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달 31일 AI신약융합연구원 개원식을 진행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개원식에 이어 ‘2024 제약바이오 AI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 1부에서 김화종 연구원장은 “AI신약융합연구원의 비전은 디지털 융합연구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수행하는 연구 허브”라며 “이를 위해 연구개발 허브, AI 교육 및 기술지원, 디지털 전환 지원, 정책연구 및 네트워킹 기능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럼 2부에서는 한태동 위원장과 김이랑 회장을 공동 좌장으로 ‘제약기업과 AI기업 협력연구 활성화 방안’과 ‘AI 신약개발 가속화를 위한 정책제안 과제 발굴’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AI 신약개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수집·관리 및 중개기관 설치와 데이터 표준화 작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알테오젠, 자회사간 합병법인 알테오젠 헬스케어 출범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바이오 플랫폼 기업 알테오젠의 자회사인 ‘세레스에프엔디’와 ‘엘에스메디텍’이 합병했다. 합병법인은 내실있는 성장을 기하고 구성원의 소속감과 통일감,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상호를 ‘알테오젠 헬스케어’로 변경했다. 기존 각 자회사별 영업 마케팅 조직을 재편 및 보강해 알테오젠 상업화 제품의 국내외 비즈니스를 통합해 담당할 예정이다.

현행법상 품목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의약품 판매허가가 필요하고 의약품 유통 기준에 부합하는 시설을 갖춰야 한다. 합병법인은 해당 허가를 취득했고 비즈니스 핵심역량을 갖춘 영업 및 마케팅 조직 또한 갖추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국내 의약 영업과 알테오젠의 해외 파트너들과의 공동 연구 개발의 사업적 이질성이 있어 국내 의약 영업을 독자 법인 형태로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해 ‘알테오젠 헬스케어’를 설립했다”며 “알테오젠이 글로벌 파마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플랫폼 기술 수출과 함께 자체 품목의 사업화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테르가제 시판을 시작으로 후속될 자체 품목에 대한 여러 계획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ASCO GU서 ‘바벤시오’ 최신 리얼월드 데이터 발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바벤시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바벤시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24 미국임상종양학회 비뇨생식기암 심포지엄(ASCO GU,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Genitourinary Cancers Symposium)에서 자사의 PD-L1 면역항암제 ‘바벤시오(성분명: 아벨루맙)’에 대한 최신 리얼월드 데이터를 발표했다. 

해당 데이터는 1차 백금기반 항암화학요법 이후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세포암 환자의 표준치료법으로서 바벤시오 유지요법을 실시하는 JAVELIN Bladder 연구 내용을 한층 더 보강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1차 항암화학요법 이후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환자에서 전체생존기간 중간값이 약 30개월을 기록한 리얼월드 데이터 등 실제 임상 현장에서 쌓인 다양한 연구 결과들이 포함됐다.

바벤시오는 리얼월드 데이터를 통해 장기적 유효성뿐 아니라 치료 과정에서의 환자 순응도 및 고 BMI 환자에 대한 안정성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애브비, 바이알 업사이클링 ‘뷰티업(Beauty UP)’ 캠페인 전개

한국애브비 바이알 업사이클링 뷰티업(Beauty UP) 캠페인 포스터
한국애브비 바이알 업사이클링 뷰티업(Beauty UP) 캠페인 포스터

한국애브비는 ESG경영실천의 일환으로 폐 바이알을 활용한 ‘뷰티업(Beauty UP)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엘러간 에스테틱스의 아름다움을 향한 지속 가능성과 그 이상의 가치’라는 주제하에 진행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다 쓰고 버려지는 바이알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업사이클링 작품으로 재 탄생시켜 개인과 사회에 끊임 없는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컴퍼니의 노력과 동행의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뷰티업 캠페인은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진의 참여로 의미를 더한다. 메디컬 에스테틱 병원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개월 간 폐 바이알을 수집한다. 병원의 참여로 모아진 폐 바이알은 업사이클링 작가들과 협업해 전시 작품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폐 바이알 수집에 동참한 의료진 대상으로 친환경 업사이클링 전시회를 개최, 작품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기부로 이어진다.

 

사노피, 항고혈압 복합제 ‘아프로바스크정’ 국내 출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항고혈압 복합제 ‘아프로바스크정’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항고혈압 복합제 ‘아프로바스크정’

사노피의 한국법인이 한독과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의 이르베사르탄과 암로디핀베실산염으로 구성된 항고혈압 복합제인 ‘아프로바스크정(성분명 이르베사르탄, 암로디핀베실산염)’을 1일 출시했다.

아프로바스크정은 이르베사르탄 단독요법으로 혈압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본태고혈압 치료제로 지난해 11월 28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아프로바스크는 사노피와 한독이 2019년 10월 체결한 항고혈압 복합제 국내 개발, 제조 및 허가를 위한 협력 계약을 통해 탄생했다. 사노피는 원개발사로 제품 소유권을 가지고 있고, 추후 한독과 함께 프로모션 및 제품 유통을 할 예정이다.

고혈압 환자 60% 이상은 단일 약제로 혈압이 조절되지 않아 기전이 다른 두 가지 이상의 항고혈압 약제 병용이 필요하다. 이 중 안지오텐신차단제(ARB)와 칼슘경로차단제(CCB) 병용요법은 2제 요법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약 67.8%) 조합이다. 아프로바스크정은 안지오텐신차단제 이르베사르탄과 칼슘경로차단제 암로디핀의 복합제로 치료를 단순화해 각각 약제를 처방받던 환자에게 복약 순응도 향상과 효율적인 혈압 조절을 기대할 수 있다.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동아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워너브라더스의 인기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지난 26일 파티온 공식 SNS채널을 통해 파워퍼프걸과의 협업 소식을 알리면서 사전 댓글이벤트와 굿즈 선공개 컨텐츠를 업로드했다. 파티온 협업소식이 공개되자 소비자들이 개인 SNS채널에도 자발적으로 협업 소식 컨텐츠를 업로드하는 등 기대감을 드러냈다.

동아제약은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스팟패치 기획세트’, ‘노스카나인 트러블 흔적앰플&세럼 기획세트’,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기획세트’,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스팟패치 기획세트’와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파워퍼프걸 캐릭터 파우치, 포스트잇, 볼펜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파티온 파워퍼프걸 기획세트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런칭을 기념해 2일 오후 8시부터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와 올리브영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파워퍼프걸 기획세트 4종 소개와 방송 동안만 특별한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삼진제약,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GS25 편의점 입점

삼진제약,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삼진제약,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삼진제약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에너지 부스팅과 근육강화, 간 건강의 멀티 케어를 위한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을 GS25에 단독 입점시키며 시장에 진출했다.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은 고강도 운동을 즐기는 분, 공부에 지친 학생, 업무에 지친 직장인 등 활력이 필요한 이들에게 하루 한 병 섭취만으로 부스팅을 일으킬 수 있도록 설계 된 제품이다. 주원료로 흡수가 빠른 액상 마그네슘, 밀크시슬,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함량 최대 4000%인 비타민미네랄 9종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아르기닌, 과라나 등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이중제형 형태의 제품으로서 액상과 정제가 한 병에 들어있으며 깔끔한 자몽, 망고 맛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GS25에 단독 입점한 ‘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은 이중제형 일반식품으로는 편의점 시장에 진출한 첫 제품이다. 

 

대원제약, 임직원 정신 건강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 도입

대원제약이 임직원의 정신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대원제약이 임직원의 정신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대원제약이 임직원의 정신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대원제약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직장 내 대인관계‘, ‘직무 스트레스‘, ‘조직 적응‘ 등 회사 관련 문제나 ‘부부·가족 관계‘, ‘자녀 양육‘ 등 가족 관련 문제를 포함한 개인이 겪는 모든 심리적 요인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면 집중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이는 업무 능률 하락으로 이어지게 된다. 생산 현장에서는 단순히 능률 저하의 문제가 아니라 사고의 위험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상담은 대면, 전화, 화상, 메신저 등 임직원이 원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다. 1인 당 연 5회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상담내용은 일체 비밀이 보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