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셀트리온, 코센틱스 바이오시밀러 ‘CT-P55’ 日 임상 1상 IND 승인
[제약24시] 셀트리온, 코센틱스 바이오시밀러 ‘CT-P55’ 日 임상 1상 IND 승인
유유제약, 지역 일자리 창출·고용 촉진 위해 세명대와 산학협력 협약

한국오가논, 산부인과 전문의 위한 임플라논 온라인 강좌 공개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울쎄라 교육 프로그램 ‘아우라’ 개최

SK케미칼, 국내 화학업계 최초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3.12.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셀트리온, 코센틱스 바이오시밀러 ‘CT-P55’ 임상 1상 IND 日 승인

셀트리온 CI
셀트리온 CI

셀트리온은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로부터 건선 치료제인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 바이오시밀러 ‘CT-P55’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CT-P55는 셀트리온의 신규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이다. 셀트리온은 건강한 일본 성인 171명을 대상으로 유럽 및 미국에서 허가 받은 코센틱스와 CT-P55 간의 약동학적(PK) 동등성을 비교하기 위한 임상 1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임상을 통해 셀트리온은 인터루킨(IL)-12, 23 억제제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CT-P43)에 이어 인터루킨(IL)-17A 억제제 CT-P55의 임상에 돌입하게 됐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영역에서 종양괴사인자 알파(TNF-α) 억제제부터 인터루킨 억제제까지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이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에서 램시마, 램시마SC, 유플라이마,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CT-P43), 악템라 바이오시밀러(CT-P47) 등 제품과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유유제약, 지역 일자리 창출·고용 촉진 위해 세명대와 산학협력 협약

(왼쪽부터) 유유제약 박노용 대표이사, 세명대학교 권동현 총장이 협약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유제약 박노용 대표이사, 세명대학교 권동현 총장이 협약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유제약이 충북 제천에 소재한 세명대학교와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유유제약은 세명대학교 바이오제약산업학부 재학생의 실무 경험 향상을 위한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을 운영한다. 실습 완료 후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한 직원 채용을 위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행한다. 세명대학교 바이오제약산업학부는 유유제약이 원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유유제약과 세명대학교의 산학협력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Bio-Pride 기업트랙 분야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Bio-Pride 프로그램은 충북 내 15개 대학, 연구기관, 기업이 협력해 바이오헬스산업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한국오가논, 산부인과 전문의 위한 임플라논 온라인 강좌 공개

한국오가논이 산부인과 전문의를 위한 임플라논 온라인 강좌를 공개한다.
한국오가논이 산부인과 전문의를 위한 임플라논 온라인 강좌를 공개한다.

한국오가논이 자사의 보건 의료전문가 전용 웹사이트 ORGANON PRO(오가논프로)에 피하 삽입형 피임제 임플라논엔엑스티(임플라논)의 정보를 전달하는 온라인 강좌를 공개한다. 이번 강의는 오가논프로 사이트에 18일부터 1년간 제공될 예정이며 관심이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는 ▲임플라논 소개 및 임상정보 ▲임플라논 삽입 시술 ▲임플라논 제거 및 교체 ▲ 환자상담 및 출혈 관리 ▲ 자주하는 질문까지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 회장을 지내고 있는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김성훈 교수와 학회의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이사라 교수가 강연자로 출연해 산부인과 전문의가 궁금해하고 필요로 하는 임플라논에 대한 정보들을 총망라했다.

국내 가임기 여성의 피임에 대한 인식과 지식, 피임법 동향을 살펴보기 위해 연세대학교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150명과 20~44세 가임기 여성 10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문의들은 임플라논을 포함한 장기간 가역적 방법(LARC)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도 사용을 희망하는 여성은 단 26.2%에 불과할 것이라고 추측했다. 하지만 자세한 정보를 얻는다면 LARC를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63.4%의 여성이 응답해 두배 이상의 인식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오가논은 전문의들이 피임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임플라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자신감 있게 삽입 시술, 상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울쎄라 교육 프로그램 ‘아우라’ 개최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14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의료기기)의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아우라(AURA) 세미나’를 성료했다.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14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의료기기)의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아우라(AURA) 세미나’를 성료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는 지난 14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 의료기기)의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아우라(AURA) 세미나’를 성료했다.

아우라 세미나는 에스테틱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멀츠만의 차별화된 릴레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환자와 전문가, 시술 결과까지 세가지 요소가 각각의 아우라로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의  프로그램은 울쎄라 최신 프로토콜 및 피부미용 분야 트렌드를 공유하고 의료진들의 생생한 시술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넬의원 이경은 원장과 리엔장의원 명동점 김재우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기 다른 주제로 세션을 이끌었다.

첫번째 연자로 나선 넬의원 이경은 원장은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임상 적용 및 맨즈 울쎄라 프로토콜 소개’를 주제로 한국 남성을 위한 울쎄라 프로토콜에 대해 소개했다. 리엔장의원 명동점 김재우 원장은 ‘외국인 환자 대상 울쎄라 리프팅 시술 정복’을 주제로 세계 뷰티를 이끄는 K-뷰티 트렌드에 대해 공유하고 울쎄라 시술 노하우를 전했다. 

 

SK케미칼, 국내 화학업계 최초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SK케미칼 기후변화대응 보고서 표지
SK케미칼 기후변화대응 보고서 표지

SK케미칼이 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로부터 2032년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국내 화학회사가 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검증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화학산업군에서는 109개 기업이 승인을 받았으나 국내 화학회사로는 SK케미칼이 유일하고 SK그룹내에서는 5번째 SBTi 승인 획득이다. SBTi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기업들의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검증하는 글로벌 연합기구다.

SK케미칼이 설정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Scope 1)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2)뿐만 아니라 제품 사용단계를 포함한 전 밸류체인(Value Chain)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까지 포함한다. 감축 목표에 따라 SK케미칼은 제품 생산단계의 직접 온실가스 배출(Scope 1)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2)의 총량을 2032년까지 2021년 대비 50.4% 줄일 계획이며 전 밸류체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도 2032년까지 2021년 대비 30.0% 감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