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원제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 출시 7년만 1위 등극
[제약24시] 대원제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 출시 7년만 1위 등극
셀트리온제약, 3분기 매출액 934억 원·영업이익 66억 원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29일까지 최재령 작가 전시회 개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겔포스엘 주현영 모델 신규 광고 선보여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이장휘 대표, 마약 근절 ‘NO EXIT’ 캠페인 참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기술사업화 투자촉진 경진대회 개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3.11.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원제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 출시 7년만 1위 등극

대원제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
대원제약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

대원제약은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티지페논정(페노피브레이트콜린)‘이 의약품 시장 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10월 피브레이트(fibrate)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비스트에 따르면 10월 처방조제액 기준 티지페논정이 전월 대비 약 6% 성장한 12억 6천만 원을 기록하며 2017년 출시 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티지페논정은 대원제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정제 형태의 페노피브레이트콜린 제제다. 대원제약은 난용성 물질인 페노피브레이트에 콜린염을 추가함으로써 높은 친수성으로 위장관이 아닌 소장에서 약물이 용출되도록 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기존 제제들은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식후 복용해야 했지만 티지페논정은 식사와 무관하게 복용이 가능하며, 제제 크기도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중 가장 작아 복약 편의성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출시 첫해인 2017년 40억 원의 처방액을 기록한 티지페논정은 2018년 68억 원, 2019년 84억 원, 2020년 94억 원, 2021년 114억 원, 2022년 134억 원으로 연평균 성장률 27.3%를 달성하며 가파르게 성장했다. 2023년 연간 처방액 추정치는 약 14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기준 피브레이트 계열 시장은 총 770억 원 규모로 추산되며 이 중 티지페논정의 시장점유율은 약 19.1%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올해 의원급 시장에서는 점유율 21.6%를 보였고, 종합병원 시장에서도 전년 대비 약 28%의 성장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제약, 3분기 매출액 934억 원·영업이익 66억 원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은 14일 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933억 8천만 원, 영업이익 65억 5천만 원, 영업이익률 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2936억 4천만 원, 영업이익 308억 8천만 원을 각각 기록했다.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 주력 제품인 간장용제 ‘고덱스’는 분기 매출 약 176억원을 기록하며 견고한 실적을 이어갔다. 다만 제네릭 재평가에 따른 약가 인하 영향으로 케미컬의약품 부문 총 매출액은 일부 감소했다.

같은 기간 바이오의약품 부문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와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가 국내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유지한 가운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2%, 1.5% 성장했다. 특히 램시마의 정맥주사(IV) 제형을 피하주사(SC)로 변경한 ‘램시마SC’는 경쟁 제품에서 전환하는 환자가 꾸준히 늘면서 전년 동기 대비 52%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29일까지 최재령 작가 전시회 개최

최재령 작가의 ‘부유하는 쉼’(2023)
최재령 작가의 ‘부유하는 쉼’(2023)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은 AG갤러리에서 오는 29일까지 AG신진작가 연속장려 프로젝트 전시회를 진행한다. 총 3명의 작가로 구성된 이번 연속 전시에서는 두 번째 작가로 최재령 작가의 ‘응축된 힘: 쉼의 미학 Pause’ 전이 열린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는 매년 신진작가 공모와 더불어 선정된 신진작가들에게 다양한 지원의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젝트의 하나다. ‘작가가 묻다’란 독특한 방식의 ‘1대 1 작가 컨설팅’을 기반으로 한 릴레이 전시회다.

프로젝트의 주제인 ‘주전자강성(主專自强成)’은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면 강한 성장을 이룬다는 신념을 의미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겔포스엘 주현영 모델 신규 광고 선보여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모델 배우 주현영이 겔포스엘 광고에 출연하고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모델 배우 주현영이 겔포스엘 광고에 출연하고 있다.

보령의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짜먹는 위장약’ 겔포스엘의 신규 TV 광고를 선보이며 MZ세대를 위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겔포스엘은 기존 겔포스엠을 기반으로 위장관운동을 활성화하는 ‘DL-카르니틴염산염’ 성분이 추가돼 속쓰림, 식욕감퇴, 소화불량 완화 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바나나향과 세로형 스틱 포장으로 복용 및 휴대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신규 광고는 ‘포스 찢었다’ 콘셉트를 통해 겔포스엘의 복용편의성과 효능을 동시에 강조하고자 했다. 메인 카피인 “포스 찢었다 겔포스엘”은 ‘압도했다’라는 뜻의 유행어인 ‘찢었다’와 포장지를 ‘찢었다’를 활용한 중의적 표현으로,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장 증상을 보여주며, 겔포스엘 포장지를 ‘찢어야’ 하는 순간을 재치있게 그려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광고 모델로는 작년 첫 겔포스엘 광고에 출연했던 배우 주현영이 다시 한번 등장했다. 지난해 선보인 ‘바나나맛 겔포스엘’ 광고는 MZ세대 대표 배우 주현영이 ‘사회초년생’으로 변신해, 속쓰릴 일 많은 일상을 보여주며 제산제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에게 겔포스엘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이번 광고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속쓰림과 더부룩함을 겪는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 소비층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이장휘 대표, 마약 근절 ‘NO EXIT’ 캠페인 참여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운데)가 직원들과 함께 ‘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운데)가 직원들과 함께 ‘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이장휘 대표가 마약 범죄 근절 및 예방을 위한 ‘NO EXIT(노 엑시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NO EXIT’ 캠페인은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추진하는 범국민 공익 운동이다.

캠페인 참여는 미디어나 SNS 채널 등을 활용해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메시지를 알리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장휘 대표는 앞서 참여한 천호엔케어 손동일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캠페인 메시지 전달과 함께 이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및 제조 기업인 비티씨의 김태영 사장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업인 서흥의 박금덕 사장을 지명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기술사업화 투자촉진 경진대회 개최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기술사업화·투자촉진 경진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기술사업화·투자촉진 경진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와 안전성평가연구소는 지난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의 부대행사로 ‘기술사업화·투자촉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국내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투자유치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에필바이오사이언스, 브이에스팜텍, 니오바이오파마슈티컬스, 아테온바이오, 큐제네틱스, 라벤텍, 큐피크바이오, 파이메드바이오 등 8개 바이오기업이 참여했다.

주최 측은 기술사업화와 투자 두가지 항목에 대해 심사했으며, 심사 결과 금상에 아테온바이오, 은상에 큐제네틱스, 동상에 파이메드바이오가 선정됐다. 금상 수상 기업은 ‘해외 라이센스 아웃용 기술가치평가서’, 은상 수상 기업은 ‘코스닥 상장용 가치평가서’, 동상 수상 기업은 ‘글로벌성장전략보고서’를 부상으로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