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HK이노엔 ‘케이캡’, 산업기술성과 우수기술로 선정
[제약24시] HK이노엔 ‘케이캡’, 산업기술성과 우수기술로 선정
성균관대·USC 규제과학 분야 임상시험 혁신 주제로 조인트세미나 개최

안국약품,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원더풀 리포좀 비타민C’ 출시

튀르키예∙베트남 의료진, 대웅제약 나보타 공장 방문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제5차 포럼 16일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14일 개최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반려동물용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 출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3.11.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HK이노엔 ‘케이캡’, 산업기술성과 우수기술로 선정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한국공학한림원에서 발표한 올해 대한민국 산업을 이끈 ‘2023년도 산업기술성과’ 생명과학 분야 우수 기술로 선정됐다.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꼽혔다. 대한민국 30호 신약인 케이캡은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한 P-CAB계열 차세대 약물이다.

케이캡은 근본적인 질환의 치료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경제적·산업적 손실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기술로 선정됐다.  

 

성균관대·USC 규제과학 분야 임상시험 혁신 주제로 조인트세미나 개최

성균관대-USC 약학 조인트세미나
성균관대-USC 약학 조인트세미나

‘규제과학 분야에서 임상시험 혁신’이라는 주제로 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및 제약산업학과와 미국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대학 연구진이 최신 연구지견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조인트세미나를 진행했다. 패널 토의 및 자유토론을 나눴고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가 모더레이터로 진행을 맡았다.

세미나 주요 주제로 미국 내 임상시험 관련 최신 이슈, 국내 RWD 규제 가이드라인 및 항암제 분야에서 외부대조군 활용사례를 비롯해 Current Trends in Patient-Centered Trials in oncology, Emulation of RCTs with RWD: NOACs in Patients with VTE 등을 발표했다.

이번 조인트세미나에 참여한 USC 대학 연구진 및 박사 과정 대학원생들은 유유제약을 방문해 약학 규제 현황에 대해 유유제약 R&D 인력과 토론 및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USC대학 Eunjoo Pacifici 교수는 유유제약 신약연구자문위원으로 의약품 허가 및 등록 Regulatory Advisor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국약품,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원더풀 리포좀 비타민C’ 출시

안국약품 ‘원더풀 리포좀 비타민C’
안국약품 ‘원더풀 리포좀 비타민C’

안국약품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0% 고함량, 리포좀 제형기술 적용으로 체내 흡수율 높인 ‘원더풀 리포좀 비타민C’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원더풀 리포좀 비타민C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0%의 고함량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리포좀 제형기술이 적용되어 체내 안정적으로 흡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품은 리포좀 제형 전문 기업인 Bart사의 폴란드산 원료를 사용해 안정성과 효과를 높였다. 레몬맛 분말 형태로 제공되어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튀르키예∙베트남 의료진, 대웅제약 나보타 공장 방문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abota Master Class) 2023’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abota Master Class) 2023’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웅제약 삼성동 본사 및 나보타 공장에서 진행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글로벌 의사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abota Master Class) 2023’이 진행됐다. 

올해 9년째를 맞이하는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나보타 발매 및 준비 국가의 의료진을 한국으로 초청해 나보타를 활용한 최신 시술법 및 임상결과를 공유하고,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받은 나보타 공장을 견학하는 대웅제약 나보타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2회, 봄과 가을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튀르키예와 베트남의 피부 및 성형외과 의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소수정예로 진행됐다. 강좌는 ▲나보타를 활용해 한국 의료진과 대웅제약이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톡신 시술법 심화 교육 ▲클리닉 내에서 라이브 시연 등의 프리미엄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한 해외 의료진의 시술사례 상호 공유를 통한 글로벌 최신 지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도 제공됐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제5차 포럼 16일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제5차 포럼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제5차 포럼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혜숙 의원과 함께 제5차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제5차 포럼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산업 육성과 글로벌화’라는 주제로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첨단재생바이오법 시행 3주년을 맞아 첨단재생바이오 분야의 국내외 최신 동향을 살펴보고, 국내 산업육성 및 글로벌화를 위한 정책 및 규제 개선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내외 첨단재생의료 산업 현황(지씨셀 김호원 CTO) ▲꿈의 항암제, CAR-T 치료의 국내외 개발동향(큐로셀 김건수 대표이사) ▲첨단재생의료 환자 접근성과 산업발전(재생의료진흥재단 박소라 원장) 총 3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제약바이오협회,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14일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포스터
제약바이오협회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4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2023 OPEN INNOVATION PLAZA)’를 개최한다.

노태우 한양대 국제학부 교수의 기조강연(K-바이오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필요성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을 시작으로 ▲대웅제약(36호 신약 엔블로, 국내 제약사간 오픈이노베이션 성공 사례) ▲지아이이노베이션(지아이이노베이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신약 개발 및 전략적 협력 사례) ▲에스티팜(Beyond Open Innovation: 상생과 나눔) 등 국내 제약기업들이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를 차례로 공유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K-SPACE 플랫폼 23년 고도화 결과 및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신약개발 가속화 협력 플랫폼 K-SPACE는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업로드하고 열람할 수 있다. IR을 포함한 기업 기술 동영상, 실시간 통계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기술거래의 장이다. 협회에서 조사한 2023년 기준 2100여 개 파이프라인이 14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반려동물용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 출시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반려동물용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반려동물용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장 건강과 면역을 고려한 반려동물용 신제품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을 출시했다.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가 조합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개념의 제품으로, 장 건강과 면역을 동시에 겨냥해 원료와 성분 등을 구성했다.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에는 기존의 ‘일동펫 비오비타 시리즈’에 사용된 ‘비오비타 3종 균’과 더불어 장 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등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의 경우 면역세포 조절을 통한 알레르기 증상 예방 및 완화와 관련한 특허(특허번호: 10-0742900)를 취득한 균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