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제약24시]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새롭게 선보여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달성

동국제약,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 후원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힘 페스티벌 시즌7’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국내 원료의약품산업 정책토론회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7.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좌측부터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황정호 대웅제약 향남생산관리팀 잡매니저)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황정호 잡매니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좌측부터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황정호 대웅제약 향남생산관리팀 잡매니저) [사진=대웅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대웅제약이 지난 4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황정호 향남생산관리팀 잡매니저가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17년의 제조업 안전보건분야 경력을 보유한 황정호 잡매니저는 지난 1월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해 대웅제약 향남공장 만의 독창적인 안전보건관리 모델 14종을 개발 및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무재해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공적심사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황정호 잡매니저는 생산공정에서 취급되는 화학물질의 안전한 사용과 적법한 관리 목적의 ‘화학물질통합관리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법적규제 대상물질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안전하게 화학물질을 관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대웅제약 생산본부의 필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근로자가 쉽게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가이드북’ 책자를 발간해 신규 입사자의 안전 교육 교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은 국내 안전보건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이 큰 산업안전보건 업무 종사자를 포상함으로써 사기 진작 및 사회적 관심을 제고해오고 있다.

 

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새롭게 선보여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이미지 컷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 이미지 컷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동의보감 처방을 현대화한 자양강장제 ‘광동 경옥고’의 ‘20포 패키지’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초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 ‘귀한 회복력’ 이미지로 자리잡은 이후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의 관심에 부응하겠다는 목표다.

광동 경옥고 20포 패키지는 복약순응도를 높여 꾸준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용량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컴팩트한 크기의 상자에 자석 뚜껑을 적용, 책상 등 일상공간에 두고 개별 포장된 스틱포 약제를 하나씩 꺼내 섭취할 수 있다. 제제 한 상자는 한약의 전통적 포장 단위인 ‘한 제(20첩)’에 해당하는 20포로 구성됐다.

광동 경옥고는 지난 2016년에도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스틱포’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당시 기존 경옥고가 항아리 형태의 용기에 담겨 있어 휴대와 정량 복용이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현행 1포당 23.5g용량의 스틱포 제품은 휴대가 간편하고 정량복용이 용이해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 경옥고는 인삼, 복령, 생지황, 꿀 4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후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GMP설비에서 제조한 한방 일반의약품 스테디셀러 중 하나다. 육체피로, 허약체질, 병중병후, 권태, 갱년기 장애의 경우 자양강장에 효능효과를 가지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달성

건강의벗 김약사 [사진=유한양행 제공]
건강의벗 김약사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이 운영하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

건강의 벗은 1960년 1월 유한양행이 발행한 ‘가정생활’이 그 전신이며, 1969년 1월부터 ‘건강의 벗’으로 제호를 변경해 지금까지 52년간 발행 되어 왔다.

건강의벗 페이스북은 현재 팔로워 45만 8000명, 인스타그램은 1만여명으로 구독자 수가 매우 빠르게 성장했다. 특히 유튜브는 2019년 5월 개설돼 3년여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넘어서며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은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정보, 나아가 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유병욱 순천향대 가정의학과 교수가 출연하는 ‘닥터유의 건강이야기’와 김정은 약사의 ‘약은 김약사' 등의 전문 건강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채널들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영상들을 제작해 구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동국제약,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 후원

세계리틀야구대회 [사진=한국리틀야구연맹]
세계리틀야구대회 [사진=한국리틀야구연맹]

 

동국제약이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의 출전권이 걸린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2022 APT 대회)’를 후원했다.

‘2022 APT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지역 국가가 한자리에 모여 야구를 통한 교류와 우정을 나누는 국제대회로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에 출전할 대표팀을 결정한다. 우리나라는 2016년에 장충리틀야구장에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화성드림파크에서 대회를 유치했다.

이번 대회는 화성드림파크에서 진행되어, 대한민국을 비롯해 대만, 필리핀, 홍콩, 괌, 뉴질랜드 등 총 6개국 8개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APT 대회는 만 12세 이하 선수들이 참가하는 ‘U-12 메이저 디비전’과, 만 13세 이상 선수들이 참가하는 ‘U-13 인터미디어트 디비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동국제약은 2011년부터 한국리틀야구연맹을 통해 리틀야구 선수들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2011년부터 매년 전력 강화 훈련과 국제 대회를 치르기 위해 해외로 떠나는 우리 대표팀에게 구급함과 야구용품 등을 후원해 왔다. 그리고 2016년에 ‘APT 대회’를 후원하였고, 2019년부터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을 제정해 우수팀에게 시상해 오고 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힘 페스티벌 시즌7’ 개최

힘 페스티벌 시즌7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힘 페스티벌 시즌7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경기도 광주시의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힘 페스티벌 시즌7’을 개최했다.

지난 2일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 클래식 콘서트 ‘힘 페스티벌(Hymn Festival)’에는 200여 명에 이르는 7개 팀의 합창단이 출연,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김희철 음악감독과 CTS 찬송가경연대회 수상자 쌍둥이 민요 자매와 소프라노 김소희도 참여해 무대를 더욱 빛냈다.

유나이티드싱어즈, 높은뜻덕소교회 글로리아찬양대, 새에덴교회 천사의 소리 어린이 합창단, 민요자매, 수원제일교회, 유나이티드 유스 오케스트라 등 7개 팀의 합창단은 다양한 고전 찬송가와 클래식 음악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들려줘 500여 명 청중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는 자연 속에서 문화 역사 전시물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장소로, 4만m² 규모 부지에 설립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역사박물관과 야외 공연장, 아트리움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국내 원료의약품산업 정책토론회 개최

원료의약품 정책토론회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원료의약품 정책토론회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과 공동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위기의 한국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방안은?’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 원료의약품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산업 활성화 방안과 지원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해외 주요국의 공급망 재편 정책 등 국외 상황과 국내 자급 활성화를 막는 요인,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원료의약품 등록 및 변경관리 등 시설장비에 관한 규제사항도 점검할 계획이다.

행사는 △국내 원료의약품 산업 현황 및 문제점 △국내 원료의약품 자급 활성화를 막는 요인 △국내 원료의약품 규제현황 및 개선 필요성 △국내 필수 원료의약품 관리 및 공급 현황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 순으로 구성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완제의약품 생산 역량이 충분하더라도 원료의약품 공급이 끊길 경우 당장 수급난에 처할 수 있다”며 “보건안보 차원에서 원료의약품 자급률 확대와 이를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