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차단용 마스크 3개 품목 ‘부적합’ … 물샘 현상 확인
비말차단용 마스크 3개 품목 ‘부적합’ … 물샘 현상 확인
식약처, 제조업무정지 처분 및 회수·폐기 조치
  • 박정식
  • 승인 2020.07.0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중에 판매 중인 비말 마스크를 조사한 결과 3개 제품의 접합부위에서 물이 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중에 판매 중인 비말 마스크를 조사한 결과 3개 제품 접합부위에서 물이 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해 수거·검사한 결과, 35개사 56개 제품 중 2개사 3개 제품이 액체저항성 시험에서 부적합했다고 9일 밝혔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3개 제품은 주식회사제이피씨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과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 피앤티디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이다.

부적합한 품목 모두 허가 시에는 기준에 적합했으나, 허가 후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마스크 본체와 상·하 날개가 적절하게 접합되지 않아 물이 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필터 등 원자재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는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부적합 제품을 생산·유통한 2개사에 공정 개선을 지시하는 한편, 해당 업체에 대한 제조업무정지 처분 및 부적합 제품에 대한 회수·폐기를 조치할 계획이다.

해당 업체는 소비자 안심을 위해 부적합 제조번호 외 제품 전체에 대한 회수·폐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국민께서 마스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시중 유통 중인 마스크에 대한 품질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