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등
  • 안상준
  • 승인 2020.04.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휴온스는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유산균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균주를 사용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주원료인 YT1은 건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생체이용률을 높여주는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 것을 확인했다.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질 건조·분비물감소, 손발 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등의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이 뚜렷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증상들은 여성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의 대표적인 증상들로 YT-1을 섭취한 중년 여성들의 쿠퍼만지수(KI) 총점은 21.5점이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중년 여성에게 큰 부담을 주는 갱년기를 잘 관리해야만 갱년기 이후의 삶을 보다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다"며 "갱년기는 단순한 노화 현상이 아닌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개선이 필요한 증상인 만큼 개별인정과 특허,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효과를 인정받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갱년기 관리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부채표 가송재단·치협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은 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제9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를 선정했다.

수상 단체로 선정된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는 대구청년회의소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대구경북지부가 공동으로 개소한 진료소다. 2004년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무료 치과 진료를 시작으로 2013년에는 다문화 가정까지 확대해 진료 봉사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21개국에서 온 6700여 명의 이주민들에게 6억원 상당의 무료진료를 실천해왔다.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는 지역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경북대 치과 전문대학원 및 치과대학 대학생, 대구보건대 치위생과 학생 등으로 구성된 진료봉사팀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으며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이주민들의 구강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구외국인노동자 치과진료소 도기용 소장은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진료소 의료진을 대신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많은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 가정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소외됨이 없도록 치과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지난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해 올해 9회째를 맞았으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JW중외제약, 건강기능식품 '액티브라이프 눈 건강' 출시

JW중외제약은 최근 노안 예방과 눈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액티브라이프 눈 건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액티브라이프 눈 건강은 '루테인', '아스타잔틴' 등을 주원료로 눈 건강에 필요한 9가지 성분이 함유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밀도를 증가시켜 눈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또 아스타잔틴은 눈 근육의 수축·이완 조절력을 돕고 망막의 혈류를 개선해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이밖에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E, 결명자추출물분말, 빌베리추출물분말, 정제어유 등 6종도 더해 복합적인 눈 건강관리를 돕는다. 하루 1정으로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 제품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장시간 사용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거나 노화로 사물이 희미해지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며 "기존에 출시된 액티브라이프 제품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