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아쏘시오그룹, 15년째 '밥퍼나눔운동' 참여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아쏘시오그룹, 15년째 '밥퍼나눔운동' 참여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1.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그룹, 15년째 '밥퍼나눔운동' 참여

동아쏘시오그룹 밥퍼나눔운동에서 (오른쪽에서부터) 동아쏘시홀딩스 한종현 사장, 다일공동체 최일도 대표, 동대문구 박상종 사회복지협의회장이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밥퍼나눔운동에서 (오른쪽에서부터) 동아쏘시홀딩스 한종현 사장, 다일공동체 최일도 대표, 동대문구 박상종 사회복지협의회장이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최근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독거 노인과 취약 계층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밥퍼나눔운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밥퍼나눔운동은 사회복지단체 '다일공동체'가 지난 1988년부터 무의탁 어르신 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무료 급식 사업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05년부터 15년째 밥퍼나눔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밥퍼나눔 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임직원 50여 명과 동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참여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아쏘시오그룹 퇴직 사우 모임인 동우회 회원이 봉사활동에 참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단은 700인분의 따뜻한 밥과 국, 반찬을 직접 준비하고 배식 및 뒷정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값진 땀방울을 흘렸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밥퍼나눔운동본부에 후원금 365만 원과 동아제약 박카스 1000병, 비타민과 스킨가드 밴드 등 2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후원금 365만 원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겨울나기 방한복 구입에 쓰일 예정이다.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도 무료 급식을 위한 급식비 300만 원을 지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제약 AD팀 정선영 대리는 "비록 한 끼 식사 대접이지만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드릴 수 있어 보람찬 하루였다"며 "작은 노력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는 데 조그마한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2월1일 창립 87주년을 앞둔 11월 한 달간 전 임직원 참여하는 사랑 나눔 캠페인 ‘함께 성장’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의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은 환경 정화활동,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연탄배달, 김장봉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자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일동제약, 팜클과 '화합의 밤' 행사 진행

일동제약과 팜클은 최근 해충솔루션 '잡스'(ZAPS)로 맺어진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화합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일동제약과 팜클은 최근 해충솔루션 '잡스'(ZAPS)로 맺어진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화합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일동제약과 팜클은 최근 해충솔루션 '잡스'(ZAPS)로 맺어진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화합의 밤' 행사를 가졌다.

잡스는 팜클이 개발한 해충 퇴치 및 방역용품 전문 브랜드로, 일동제약은 지난 2012년부터 약국용 잡스 시리즈의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는 등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치러진 행사에는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와 전찬민 팜클 대표를 비롯한 두 회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잡스 시리즈의 제조사인 팜클이 창립 30주년을 맞는 해로 화합의 밤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양사 대표는 한 해 동안 현장에서 잡스 시리즈의 영업 마케팅을 위해 힘쓴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우수 성과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담당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참석자들은 업무 노하우 및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며 영업 전략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일동제약 잡스 마케팅 담당자인 한민철 CM(Category Manager)은 "잡스 시리즈는 전문 R&D 센터의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미, 바퀴벌레, 진드기, 모기, 파리, 쥐 등의 유해생물을 차단하는 20여 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팜클과 협력해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좋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제약 부문 수상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서호영 상무. 동국제약은 이날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서호영 상무. 동국제약은 이날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국제약은 최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에서 4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소비자의 날'(12월3일)을 기념해 각 산업별로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기업(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마데카솔'을 비롯해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먹는 치질약 '치센' 등 주요 일반의약품들이 소비자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는 "한 해 동안 동국제약 일반의약품에 대해 보여주신 많은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서울 중국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는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 판시딜이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 및 단체, 개인을 선정해 시상해 왔다.

판시딜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효과뿐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과 관리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측면을 인정받아 올해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휴온스내츄럴,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셋 서포터즈' 모집

휴온스내츄럴은 건강식품 및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이너셋'의 브랜드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

이너셋 서포터즈 1기는 뷰티에서 나아가 이너뷰티까지 관심이 있는 유튜버 또는 블로그·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후 3개월 동안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월별 미션을 수행하며 이너셋의 브랜드 소식과 제품 정보 등을 친숙하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서포터즈 1기로 선정되면 이너셋 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포터즈 스페셜 키트'와 함께 3개월간 매월 이너셋 공식 쇼핑몰인 '이너셋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 받게 된다. 이너셋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기회도 부여되며 활동 완료 후에는 베스트 서포터즈를 선정, 이너셋몰 포인트 30만점을 지급한다.

이너셋 관계자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개발한 이너셋의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접해보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너셋 서포터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너셋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이너뷰티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로슈·굿피플 '힐링페스타' 개최

한국로슈와 굿피플이 함께 진행한 '힐링페스타' 행사 현장에서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이 '힐링투게더'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년 간 동료들과 함께 배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로슈와 굿피플이 함께 진행한 '힐링페스타' 행사 현장에서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이 '힐링투게더'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년 간 동료들과 함께 배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로슈와 굿피플은 최근 서울리버사이드호텔 콘서트홀에서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및 가족들과 함께 하는 '힐링페스타'(Healing Festa)를 개최했다.

힐링페스타는 한국로슈와 굿피플이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을 위해 진행하는 연간 맞춤형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 '힐링투게더' 참가자들이 지난 1년간 배운 활동을 동료 환우 및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문화예술 행사다.

올해 힐링투게더에는 전국 34개 동아리의 434명의 환우들이 참여해 공연예술, 미술공예, 문학, 사진·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활동을 동료 환우들과 함께 배웠으며 그 결실을 이번 힐링페스타 행사를 통해 선보였다.

환우 및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힐링투게더 참여 환우들이 직접 선보인 하와이 훌라댄스, 수화 합창, 오카리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 외에도 '함께 나누는 희망의 가치'에 대해 공유하는 토크콘서트, 초대가수 박현빈의 축하공연, 리사이클 물품을 활용한 원예 클래스 등이 진행됐다. 원예, 손뜨개, 그림 등 환우들이 지난 1년 간 힐링투게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행사장에 전시되기도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굿피플 나눔마케팅본부 홍일 본부장은 "나눔은 '함께'라는 보석 같은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힐링투게더와 힐링페스타는 모두 동료 환자 및 가족과 함께하는 가치를 공유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정서 치유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며 "앞으로도 굿피플은 한국로슈와 같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기업들과 협력해 함께하는 가치를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힐링투게더 참여 환우들이 동료들과 함께 열정과 희망을 담아 직접 꾸민 무대를 보며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한국로슈는 더 많은 암 및 희귀난치성 환우들에게 ‘함께 나누는 열정과 희망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환자중심주의에 기반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삼일제약 임직원 해외봉사단 5기 '필리핀 해외 봉사 활동' 전개

삼일제약은 지난 21~25일 5일간 사단법인 오픈핸즈와 협력해 필리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회사의 해외 봉사활동은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진행돼 왔으며 이번이 다섯 번째 여정으로, 임직원 15인이 참여했다.

15인의 임직원은 해당 기간 동안 필리핀 마닐라 동북부 안티폴로 지역의 칼라위스 마을과 이누만 가정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첫날 일정으로 마을 주민들의 자립의 기틀이 되는 망고나무 묘목 심기, 마을 주민들의 식수개선을 위하여 워터키트 점검 및 관리 작업을 진행했다.

2일차에는 현지인들이 망고농장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망고농장 관리동 외부공사를 진행했다. 관리동 외부 통행로는 비포장 소로로 우천 시 물이 고이고 진창이 돼 현지인들의 이동에 불편을 겪었으나, 통행로의 콘크리트 포장을 통하여 관리인과 마을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관리동 내부 페인트칠 작업 및 창틀도 제작 설치하여 관리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했다.

3일차에는 마을 초등학교 아이들과 줄다리기, 풍선기둥 만들기, 2인3각 달리기, 계주 등 미니운동회를 개최해 현지인들과 따뜻한 마음의 정을 나눴다. 영양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는 도시락과 간식을 나눠주며 아이들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식사도 제공했다.

4일차에는 이누만 가정학교를 방문해 아이들의 손을 직접 씻겨주며 위생에 취약한 아이들에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이누만 가정학교의 영양이 부족한 아이들에게도 도시락과 간식을 전달하며 건강하게 자라나길 소망하였다.

칼라위스 마을 관계자는 "마을 사람들, 특히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제넨바이오,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와 연구 협력 MOU 체결

제넨바이오의 김성주 대표(오른쪽)와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의 김종성 센터장.
제넨바이오의 김성주 대표(오른쪽)와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의 김종성 센터장.

제넨바이오는 최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와 신약 및 바이오 장기 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넨바이오와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는 국내외 여러 신약 및 바이오장기 개발 업체들에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해줄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구축한다. 향후 필요한 동물모델 개발 등 기술 제휴에 대해서도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는 국제 수준의 우수 인력과 첨단장비, 보건의료산업의 사업화 지원 시스템을 갖췄다.

회사 관계자는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미래성장 동력으로 각광받는 바이오 분야의 여러 업체들을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며 "최근까지도 다수의 병원과 대학, 업체 등과 공동연구 협약 및 계약을 체결하고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와 협력해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업체도 만족할 신약 및 의료기기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 분야 기술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