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경북·POSTECH·포항시와 K-바이오 '인재육성' 나선다
한미사이언스, 경북·POSTECH·포항시와 K-바이오 '인재육성' 나선다
신약개발,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등 산·관·학 협력 나서기로
  • 안상준
  • 승인 2019.11.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업무 협약서에 공동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업무 협약서에 공동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한미사이언스는 최근 경상북도,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포항시와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산·학·관이 긴밀한 상호협력과 교류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한미사이언스와 경상북도, POSTECH, 포항시는 ▲신약개발 및 바이오분야 전문 인력의 교육·훈련과 인적교류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이용 ▲정부 및 외부 연구사업 공동참여 등을 시행한다.

우선 한미사이언스는 신약개발 분야에 최적화된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 훈련을 위해 경상북도, POSTECH, 포항시와 손잡는다.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대표는 "최근 바이오 굴기를 선언하고 혁신의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는 중국이 앞선 국가들을 따라잡은 성공 요인 중 하나가 바로 교육"이라며 "이번 MOU는 K-바이오의 미래 경쟁력을 책임질 글로벌 인재 육성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사질환의 원인 및 치료방법 규명 분야를 비롯해 방사광가속기와 극저온전자현미경 등 최첨단 연구기법을 활용한 세포막단백질 구조연구, 표적단백질 구조에 기반한 신약개발 연구 등을 위해 경상북도, POSTECH, 포항시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간다.

POSTECH에 구축된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BIOC)와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 연구시설과 장비를 활용하는 한편, 한미 소속 연구기관에 구축된 연구실과 장비도 경상북도와 포항시, POSTECH에 개방하기로 했다.

임 대표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면서 혼란의 시기를 겪고 있는 K-바이오는 혁신을 위한 기술의 공유, 즉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다"며 "산·관·학이 뜻을 모아 미래를 준비하고, 신약개발을 위한 다양한 연구에 나서는 첫 걸음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어 "산·관·학이 함께 모여 미래의 K-바이오를 책임질 인재육성에 나선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한미사이언스는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한국이 제약·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