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종근당고촌재단 '고촌상 시상식' 개최 등
[제약·바이오 24시] 종근당고촌재단 '고촌상 시상식' 개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1.0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고촌재단 '고촌상 시상식' 개최

종근당고촌재단은 최근 인도 하이데라바드 트라이덴트호텔에서 '14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과 올해 수상단체 KELIN의 알랜 아체사 말리셰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최근 인도 하이데라바드 트라이덴트호텔에서 '14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과 올해 수상단체 KELIN의 알랜 아체사 말리셰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최근 인도 하이데라바드 트라이덴트호텔에서 '제14회 고촌상'(Kochon Prize)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고촌상은 케냐의 NGO 단체 'HIV/에이즈 관련 케냐 법·윤리 이슈 네트워크'(KELIN, Kenya Legal & Ethical Issues Network on HIV and AIDS)가 수상했다.

HIV/에이즈 관련 케냐 법·윤리 이슈 네트워크는 결핵약을 복용하지 않은 이유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결핵 환자들의 감옥 내 부당한 처우와 인권침해에 관련된 소송을 진행해 승소함으로써 감염자들의 인권 보호에 앞장서고 주변국이 활용할 수 있는 법적 선례를 남겼다.

또한 케냐 내 결핵 퇴치를 위한 정책 입안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보건 관계자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결핵환자의 인권 향상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은 "올해는 결핵 퇴치를 위해 평생을 헌신한 종근당 창업주 이종근회장의 탄생 100주년 되는 해"라며 "올해 수상자들이 이 회장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해 앞으로도 결핵 환자들의 인권보호와 인식개선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고촌상은 종근당 창업주인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이 1973년 설립한 종근당고촌재단과 유엔연구사업소 산하 결핵퇴치 국제협력사업단이 세계 결핵 및 에이즈 퇴치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후원하기 위해 2005년 공동 제정한 상이다. 매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상금 포함 총 10만 달러(한화 약 1억1600만원)를 지원한다.

 

동구바이오제약 '셀블룸' 신제품 '레오파드 리저브 핸드크림' 출시

셀블룸 '레오파드 리저브 핸드크림'
셀블룸 '레오파드 리저브 핸드크림'

동구바이오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블룸'은 최근 신제품 '레오파드 리저브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레오파드리저브 핸드크림은 시어버터와 22가지 보습성분의 시너지 작용으로 건조한 손에 깊고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하고 3D 줄기세포 배양액(1000ppm)을 통해 손상된 손 피부에 집중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일명 '섬섬옥수크림'으로 불리며 출시와 함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파우치 속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서의 기능적 측면을 고려해 시크한 디자인의 핸디한 30ml 용량으로 출시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다양한 온라인 특가세트와 SNS 소비자 프로모션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한국형 위험도 기반 임상시험 관리 도구' 개발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은 국내 신약개발 지원을 위해 '한국형 위험도 기반 임상시험 관리 도구'를 개발하고 교육과 보급에 나선다.

지난 2016년 개정된 국제 임상시험관리기준은 임상시험 위험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미국·유럽 등 해외 주요 선진국들은 이를 자국 법률에 반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의약품 임상시험 위험도 기반 모니터링 가이드라인'을 제정한바 있다.

최근 신약개발사들이 위험도를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KoNECT는 임상시험 위험 관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국내 환경에 맞는 위험도 관리 도구 개발에 나섰다.

글로벌 비영리 단체 트랜스셀러래이트의 위험도 평가 분류 도구 '랙트' 등 해외 선진 자료들이 개발에 활용됐으며 모니터링 시스템, 협력업체 관리 시스템, 개선계획 및 후속조치 관리 시스템 등 3개 분야의 위험 예측과 관리에 대해 알기 쉽도록 용어 설명과 예시 위주로 구성됐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지동현 원장은 "우리나라 신약개발사들의 해외 및 국내 임상시험 수행이 증가하는데 가운데 이번에 보급되는 관리 도구가 임상개발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형 위험도 기반 임상시험 관리 도구는 오는 11월 중순부터 제약사·바이오텍·임상시험수탁기관 등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휴온스, 야구 꿈나무 육성 '박찬호 유소년 야구캠프' 후원

휴온스는 최근 한국 야구 레전드 박찬호와 함께하는 '2019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를 후원했다.
휴온스는 최근 한국 야구 레전드 박찬호와 함께하는 '2019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를 후원했다.

휴온스는 최근 한국 야구 레전드 박찬호와 함께하는 '2019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를 후원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는 국내를 대표하는 유소년 야구캠프로 지난 2~3일 고양시 NH인재원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에는 유소년 야구선수 120명이 참여했으며, 아시아 최고의 메이저리그 투수 박찬호를 비롯해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 15여 명이 멘토로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휴온스는 이번 캠프의 후원사로서 참가하는 유소년 야구 선수들에게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 음료'를 지원했으며 멘토로 참가한 프로 선수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홍삼지애 진홍삼고'를 선물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후원은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대회에 2회 연속 참가해준 박찬호 선수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함께 야구 꿈나무 육성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진행됐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장대원, 지식 나눔 토크 콘서트 '장쾌한 Talk' 개최

대원제약은 최근 본사 10층 해금홀에서 육아맘을 대상으로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

대원제약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과 한경닷컴 키즈맘이 공동 주관한 '장쾌한 Talk' 맘클래스는 토크 콘서트와 건강 클래스를 결합한 독특한 형식이 특징이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들의 고민을 나누고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3회째를 맞은 이번 장쾌한 Talk 맘클래스는 영화배우 백봉기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작곡가이자 가수로 활동하는 주영훈이 강사로 나서 '아빠의 육아일기'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이어진 2부와 3부에서는 육아 강사 서승희의 '면역력을 키우는 러브 스킬',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부 수석연구원 이중수 박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기' 강연이 이어졌다.

대원제약 컨슈머헬스케어부 정현석 부장은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들을 초청해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호평을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 '동화 학술상' 학술대상 수상자로 남기택 교수 선정

(좌측부터) 박기환 동화약품 대표이사, 진윤희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연구교수, 남기택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생명과학부 교수, 김형룡 오가노이드학회 회장.
(좌측부터) 박기환 동화약품 대표이사, 진윤희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연구교수, 남기택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생명과학부 교수, 김형룡 오가노이드학회 회장.

동화약품과 오가노이드학회는 최근 '제1회 동화 학술상' 학술대상 수상자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생명과학부 남기택 교수, 젊은과학자상 수상자에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진윤희 연구교수를 각각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달 31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제2회 오가노이드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개최됐다.

동화 학술상 '학술대상'은 최근 5년 동안 학회 활동과 연구업적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오가노이드 연구역량을 높이고 과학 분야의 학술 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첫 수상자인 남기택 교수는 위암 발생에 기원세포를 발견하고 소화관에 관여하는 줄기세포와 암 발생과의 상호관련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신장의 발달과 분화과정에서 기원세포와 관련한 유전자를 발굴하고 이를 오가노이드 모델을 통하여 규명하는 등 다수의 연구 논문을 국제 학술지인 마이크로바이옴, 미국국립과학원회보, 미국병리학저널, 에이씨에스나노 등에 발표하며 우수한 연구업적을 도출해 왔다.

'젊은과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된 진윤희 연구교수는 다양한 조직모사 세포 배양 플랫폼을 구축하고 조직 특이성 구성성분들을 오가노이드를 이용해 모사하는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기능성 유도세포를 제작하여 3차원 플랫폼을 구축, 약물의 효능 및 독성을 효과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젊은과학자상은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 성과를 낸 신진 과학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질병 치료와 신약개발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는 오가노이드 학회의 발전을 위해 학술대상과 젊은과학자상을 제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의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C녹십자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 개최

GC녹십자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흥 장애인 복지관을 방문해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C녹십자 임직원과 가족들이 기흥 장애인 복지관을 방문해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C녹십자는 최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흥 장애인 복지관에서 '제13회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를 개최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Day는 GC녹십자가 지난 2009년부터 회사의 봉사·배려 정신을 가족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회사 임직원과 가족 8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겨울철을 맞아 김장 나눔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버무림·재료 운반·포장 등 역할을 분담해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봉사단이 담근 1000kg의 김치는 복지관에 등록된 저소득 장애인과 독거노인 140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GC녹십자 우종석 부장은 "아이와 함께해 더욱 보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의 나눔이 소외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