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생산 시설 증대 … "매출·수익성 강화 기대"
동구바이오제약, 생산 시설 증대 … "매출·수익성 강화 기대"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10.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은 안정적 생산능력 확보 및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의 확장을 위한 생산시설 확대의 마무리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5월부터 약 10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이 소요된 이번 시설 확대는 경기도 화성 제약공단 내 동구바이오제약 공장 증축 및 시설 증설, 설비 업그레이드 등으로 진행됐다. 현재 주요 공사를 완료했으며, 일부 설비 도입 및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10월중 모든 시설 투자를 완료하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설비 가동이 진행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생산시설 확대를 통해 제형별로 기존대비 1.5~2배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시설투자는 CAPA 부족으로 인해 기존 공급요청을 소화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진행된 만큼, 생산시설이 안정적으로 가동되는 내년부터 매출과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고 CMO 사업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시설투자로 최첨단 설비 도입과 전용 라인 설계 등 공정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자사생동 등 자사제조 품목을 확대해 향후 예상되는 약가인하 정책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공장 증축으로 급증하는 수요에 맞춘 유연한 생산이 가능해져 시장의 니즈에 더욱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장 이후 일련의 투자 활동이 마무리 되는 만큼 내년에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