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이지엔 2기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등
[제약바이오24시] 동성제약, 이지엔 2기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8.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파스 신제품 ‘제놀 하이드로24’ 출시

[헬스코리아뉴스 서정필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파스 신제품 ‘제놀 하이드로24’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퇴행성관절염, 근육통, 외상후 통증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일반의약품이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성분 중 효과가 24시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진 ‘록소프로펜’이 주성분으로, 한 번 부착하면 효과가 장시간 지속된다.

회사 측은 수분 함량을 높여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제놀 하이드로 24’ 특징이라고 밝혔다.. 파스 부착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부염과 알레르기 등 피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수분 함량이 50% 이상인 하이드로겔 제형을 활용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도균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이 제품은 간편하게 하루 한 번 붙여 효과는 길게, 자극은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50대 이상의 노년층의 퇴행성관절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놀 하이드로 24’ 의 출시로 제놀 시리즈’는 모두 11종으로 늘어났다.


 

동성제약, 이지엔 2기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최근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 2기 서포터즈 해단식을 가졌다.

이지에디터 2기는 약 3개월 동안 이지엔의 대표 염모제와 헤어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리뷰 컨텐츠를 작성하며 홍보를 진행했다.

셀프 염색 후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데일리룩을 추천하기도 하고, 지인에게 어울리는 염모제로 직접 염색을 해주는 등 이지엔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섰다.

이 날 해단식에서 이지에디터 2기는 마지막 팀 미션을 발표했다. 팀 미션 과제는 ‘브랜드 홍보영상 제작’과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화보 촬영’이었다.

발표 이후에는 개인활동 및 팀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한 서포터즈를 격려하며 수료증을 수여했다. 특히 활동기간 동안 미션을 성실하게 수행한 우수 활동자 2명과 최우수 활동팀 1팀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함께 증정했다.

 

동국제약, '산행 안전 지도' 배송서비스 온라인으로 전환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 온라인 지도 신청 페이지

동국제약이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 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 배송 서비스를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로 전환한다.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캠페인을 지난 6월5일부터 진행해, 지난달 31일까지 35만부의 지도가 신청됐다.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은 우편으로 지도를 배송하던 서비스를 8월 1일을 기점으로 온라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서비스로 전환했다. 앞으로는 동국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19개 국립공원의 산행 안전 지도를 PDF 파일로 편리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우편으로 지도를 배송해 드리는 서비스가,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는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산행안전지도를 휴대폰에 저장해, 실제 탐방 시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존슨앤드존슨, 임직원 가족 참여한 ‘패밀리데이’ 열어

헬스케어 기업 존슨앤드존슨의 국내 4개사(존슨앤드존슨 컨슈머, 존슨앤드존슨 메디칼, 존슨앤드존슨 비전, 한국얀센)는 지난달 31일 존슨앤드존슨 서울 오피스에서 임직원 및 가족 150여명이 참여해 ‘J&J 패밀리데이’ 행사를 가졌다.

‘J&J 패밀리데이’는 직원에 대한 책임이 명시되어 있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조직의 핵심가치인 ‘건강한 가족과 건강한 직원(Healthiest Family & Healthiest Employee)’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업 소개 시간을 시작으로 건강한 일터,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위해 최근 새롭게 단장한 업무 공간을 둘러보는 오피스 투어가 진행됐다.


 

삼양바이오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광고 선보여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이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출시 이후 처음으로 대중 광고를 선보였다.

삼양바이오팜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붙이면 통증이 멈춘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명의 일부인 ‘스탑’을 활용해 ‘붙이면 스탑! 통증스탑! 류마스탑!’을 슬로건으로 라디오 및 영상 광고를 8월 1일부터 진행한다.

회사 측은 “이번 광고는 류마스탑 브랜드명을 소비자에게 알려 약국에서 류마스탑의 지명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CPhI Korea 제약 컨퍼런스, 21~23일 개최

해외 제약 및 건기식 시장 진출을 위한 CPhI Korea 컨퍼런스가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총 8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유럽 EDQM의 CEP 부서에서 한국을 직접 방문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CEP 부서 팀장 Hélène BRUGUERA은 CEP 프로그램과 활용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며 유럽 인증에 관심 있는 제약 업체들이 인증 기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그 밖에도 일본 PMDA, 태국FDA 등 규제 기관이 참여해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도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PMDA에서는 MF담당관 Hirotoshi Sato가 일본의 MF 시스템 트렌드와 한국-일본간 비교 분석을 보여줄 예정이며 태국 FDA의 Suchart Chongprasert 박사는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GMP 인증에 대해 발표한다.
 

 

유스바이오글로벌, 안질환자 의료접근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선천성 안질환자 및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을 위해 바이오 스타트업 유스바이오글로벌은 7월30일 서울대병원 안과 FARB LAB,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과학과 김정훈 교수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울대병원 소아안과 조동현 연구교수와 서울대병원 안과 FARB LAB 조창식 연구교수 및 (주)유스바이오글로벌 직원들이 참석했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은 협약을 통해 각종 안질환 연구에 대한 세포실험, 동물실험 및 임상시험 등에 대한 협력과 안질환 조기관리를 위한 수시 모니터링 거점병원사업 등 선천성 안질환자 및 기타 안질환자들에게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스바이오글로벌 유지호 대표는 “우리나라 산모의 출산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미숙아 발생률이 급격히 높아지고, 이로 인해 선천성 안질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지만 조기에 진단 및 치료가 이뤄지지 않아 대부분 실명에 이르고 있다”며 “선천성 질환에 대한 정부 및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인류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토탈헬스케어솔루션(바이오,의약품,화장품 및 의료기기 등) 제공을 지향하는 스타트업이다.

김정훈 교수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안질환을 진단 및 치료하는 안과 전문의로써 SCI(E)논문을 170여편 발표했으며, 다양한 신약후보물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MeDiF, 국표원 휴먼빅데이터 연구사업 착수회의 개최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MeDiF)은 7월 31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회의실에서 ‘대학병원 검진센터를 활용한 휴먼빅데이터 구축’ 사업 착수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가기술표준원, 성남산업진흥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사업의 방향성과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시행하는 휴먼빅데이터 사업은 그간 진행해온 ‘사이즈코리아 사업’(한국인의 인체치수, 형상, 활동범위를 측정․보급하는 사업)의 확대발전사업으로 3D 스캐너를 사용해 인체 치수 데이터를 수집하여 산업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국내 자생적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검진 프로그램과 센터 공간을 활용하여 데이터 수집 및 관리 방안, 데이터 분석 체계, 애로사항 발굴 및 개선책마련을 목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타 대학병원으로의 사업 확대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측은 “사업 추진 시 맞춤형 건강 관리체계 구축의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의 가장 큰 발전이 기대되는 헬스산업을 육성하고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방식의 혁신을 통해 향후 전 국민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백롱민 이사장(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은 ‘시범사업을 통해 기기(3D스캐너)의 임상적 타당성 및 신뢰성을 개선하고 임상적 활용분야를 개척해 나간다면 향후 새로운 국민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의 이사장으로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휴텍스제약 김성겸 대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한국휴텍스제약 김성겸 공동대표는 마더스제약 김좌진 대표의 추천을 받아 최근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대표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을 줄이려는 작은 노력과 실천이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고 우리 모두가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길”이라며 “회사에서부터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번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하나제약 이윤하 사장과 구주제약 김우태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일회용 컵 등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다.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그 사진을 SNS 등에 게재한 뒤 다음 참여자 2명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