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제약, 오리지널 항우울제 신규 출시
환인제약, 오리지널 항우울제 신규 출시
세르비에 제품 ‘아고틴®정25mg(아고멜라틴)’ 국내 독점 공급
  • 임도이 기자
  • 승인 2019.04.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인제약이 새롭게 발매한 오리지널 항우울제  ‘아고틴®정25mg(아고멜라틴)’
환인제약이 새롭게 발매한 오리지널 항우울제 ‘아고틴®정25mg(아고멜라틴)’

[헬스코리아뉴스 / 임도이 기자] 정신신경과 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국내 1위를 달리고 있는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이 주요 우울증 치료제인 ‘아고틴®정25mg(아고멜라틴)’을 주말인 27일 발매한다.

아고틴®정은 환인제약이 원개발사인 프랑스 세르비에로부터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맺은 오리지널제품으로 지난해 국내 시판허가를 받은데 이어 국내 최초로 약가등재까지 마치게 됐다. 

아고틴®정의 주성분인 아고멜라틴은 멜라토닌 수용체(MT1, MT2) 효능제(Agonist)임과 동시에 세로토닌 5-HT2c 수용체 길항제(Antagonist)로 작용하는 독특한 기전의 항우울제로, 이들 수용체들의 상승작용으로 광범위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환인제약측은 확인했다.

아고멜라틴은 전두엽에서 노르아드레날린과 도파민 분비를 상승시키고 24시간 생체 리듬을 재설정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효과를 보이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항우울제에 비해 성기능장애, 체중증가 등을 개선한 것도 특징이다.

항우울제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진 환인제약은 아고틴®정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자사의 또 하나의 블록버스터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며, 아고틴®정을 복용하는 우울증 환자로 하여금 더 나은 사회, 직업, 가정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여하려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