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VM 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 러시아 진출
JVM 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 러시아 진출
한미약품, 러시아 의료기기 공급 전문 업체와 공급 계약 체결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04.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브이엠 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 'ATDPS'
제이브이엠 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 'ATDPS'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제이브이엠의 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 'ATDPS'가 러시아에 진출한다.

제이브이엠의 해외영업을 맡고 있는 한미약품은 최근 러시아 OMB와 ATDPS 공급 계약을 체결, 모스크바 세치노프 의대 병원 및 상트페테르부르크 소재 의료기관에 ATDPS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다.

ATDPS는 병원의 처방정보전달시스템 또는 약국의 전산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의약품을 분류‧분배‧포장하는 제품이다. 처방된 약의 조제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쇄하며, 누계처리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약국 규모와 사용하는 약품의 종류, 수량, 빈도 등에 따라 사양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스크바에 소재한 OMB는 지난 1991년 설립된 의료기기 공급 전문 업체다. 지멘스·써모피셔사이언티픽·시스멕스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러시아는 오는 2020년부터 약품 이력 추적 관리제 도입을 준비하며 제도와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러시아 주요 병원에 ATDPS 도입이 확대되면 조제된 약품 추적·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과 제이브이엠은 러시아 자동조제기 시장 개척에 OMB의 네트워크도 활용할 계획이다. OMB의 모회사인 러시아 최대 의료 진단검사 서비스 전문기업 인비트로가 러시아 전역의 검사센터들과 연계되는 권역별 조제 공장형 약국들을 만들기로 결정할 경우, ATDPS 시장은 더 확대될 전망이다.

제이브이엠 김선경 부사장은 "ATDPS의 러시아 진출은 이제 시작 단계지만, 시장 확대 잠재력이 커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