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유한양행, 신제품 ‘안티푸라민 로션 마일드’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유한양행, 신제품 ‘안티푸라민 로션 마일드’ 출시 등
  • 이민선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3.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美 FDA 승인 기념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비스타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나보타 美 FDA 승인 기념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2월 1일(미국 시각 기준) 국산 보툴리눔 톡신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판매허가를 획득한 나보타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국내 미용성형관련 의사 7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항노화성형연구회 이주헌 회장과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임동진 부회장을 좌장으로, 단국대학교 피부과 박병철 교수, 세븐데이즈 성형외과 황승국 원장, 그레이스 성형외과 최문섭 원장, 샘킴 성형외과 김삼 원장이 연사로 나서 ‘나보타의 글로벌 대규모 임상결과’ 와 ‘나보타 시술법’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보타의 FDA 승인까지의 발자취와 FDA의 cGMP 승인을 획득한 최신 공장시설에 대한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나보타의 감압건조 공정을 강조한 더모톡신 시술법 ▲의사와 환자에게 FDA 승인이 가지는 의미 ▲나보타와 필러를 활용한 풀페이스(full face) 시술법 ▲나보타를 활용한 탈모치료법이 소개됐다.

한편, 나보타는 올 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유럽의약품청(EMA)의 허가심사 절차도 진행 중으로 상반기 내로 판매승인 여부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美 뉴트라얼라이언스와 유산균 독점 공급 계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미국 원료 유통 전문기업 뉴트라얼라이언스와 유산균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뉴트라얼라이언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및 캐나다 지역에 유산균 원료를 수출하는 한편, 이를 계기로 미주 시장 개척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오는 4월 미국 뉴저지에서 열릴 예정인 식품 및 건강 기능성 제품 원료 박람회 ‘2019 서플라이사이드 이스트’에 뉴트라얼라이언스사의 전시 부스 일원으로 참가해 유산균 관련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미주 시장 진출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뉴트라얼라이언스 브라이언 살레르노 CEO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영양제·음료 등 다양한 제품의 원료로 가장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라며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조하는 특허 받은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의 우수성과 차별점을 북미 시장에서 부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변비치료 일반의약품 포탈락시럽 출시

유유제약은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으로 장 운동을 개선시켜 배변횟수 증가 등 변비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 ‘포탈락시럽’을 출시했다.  

'포탈락시럽'의 주성분인 락티톨일수화물은 미국 듀폰-다니스코社에서 개발한 원료로, 복용 시 대장에서 유기산을 생성하고 장내 수분량을 증가시킨다. 따라서 변이 부드러워지고, 대장의 움직임도 개선되면서 변비를 치료한다. 

포탈락시럽은 스틱형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차, 냉∙온음료, 시리얼 등에 넣어서 먹을 수 있어 복용이 편리하다. 성인 환자의 경우 복용 초기 1일 1회 2포를 아침 또는 저녁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되며 이후 환자별 상태에 따라 1일 1회 1포를 복용한다.

유유제약 OTC마케팅 이재형 팀장은 “포탈락시럽은 습관성이나 내성이 생기지 않으며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혈당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며 "장기간 약을 복용하는 노인이나 간경변증, 당뇨, 고혈압, 신부전, 신경정신계 환자를 비롯해 유∙소아 및 임산부에게도 안전하다”고 말했다.

 

유한양행, 신제품 ‘안티푸라민 로션 마일드’ 출시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마일드 하게 새로워진 ‘안티푸라민 로션 마일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안티푸라민은 유한양행의 1933년 개발된 첫 번째 자체 개발의약품으로 대표적인 장수브랜드 제품이다.

안티푸라민 로션 마일드는 살리실산메틸과 멘톨이 들어있어 삠, 타박상, 근육통, 관절통, 골절통, 요통, 어깨결림, 신경통, 류마티스 통증, 피부 가려움, 벌레 물린데에 효과적이다. 이들의 흡수를 도와주고,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

안티푸라민 로션 마일드는 100mL/병, 500mL/병 두 가지 포장단위로 출시되며 100mL 포장은 지압용기가 적용돼 사용이 편리하고 시원한 마사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령A&D메디칼, 심방세동 감지 손목형 혈압계 UB-525 출시

보령A&D메디칼(대표 박인호, 이재춘)이 새로운 손목형 혈압계(모델명 UB-525)를 출시했다.

UB-525는 화이트의 ABS 소재를 적용하여 세련된 느낌과 내구성을 향상시켜 출시됐다. 약 90g(배터리 제외 시)의 경량 사이즈로 다양한 장소에서 휴대 가능하며, 쉽고 간편하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품의 화면에는 혈압 측정값과 함께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혈압 등급이 표시된다. 또한 평균 혈압값 계산 기능과 함께 혈압 측정 데이터를 최대 60회까지 저장이 가능해 일상에서 혈압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부정맥의 일종인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이 발생시 이를 감지하는 기능을 탑재해 가정뿐 아니라 여행 등 휴대하며 간편하게 질환을 예방·관리할 수 있다.

심방세동 감지 기능 적용된 UB-525는 혈압측정 중 불규칙 맥파(Irregular Heart Beat, IHB)나 심방세동(AFib)이 감지되면 IHB/AFib 표시부에 하트마크가 표시된다. 이 마크가 자주 나타나면 전문의와 상담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일본 AND사에서 개발한 UB-525는 AND사와 일본 지치(Jichi)대학교가 공동 연구를 통해 가정용혈압계의 소프트웨어 매개변수를 변경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통해 정확하게 심방세동을 감지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 기술을 적용한 AND 가정용 혈압계는 심방세동(AFib) 감지에 있어 민감도와 특이도를 각각 100% 달성, 단 1번의 측정만으로 심방세동 감지가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다.

 

바이오제네틱스, 급성백혈병 글로벌 혁신신약 국내 독점권리 확보

바이오제네틱스(대표이사 안주훈, 하관호)는 항암제 전문 글로벌 제약사 아슬란(Aslan)이 개발중인 급성골수성백혈병 적응증의 표적항암제 ‘ASLAN003’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바이오제네틱스는 ASLAN003의 모든 적응증에 대한 한국내 모든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ASLAN003은 디하이드로오로테이트 디하이드로게나제 (dihydroorotate degydrogenase)를 저해하는 기전을 가진 급성골수성백혈병 적응증의 세계 최초의 혁신신약이다. 아슬란은 용량 최적화를 위한 임상 2a상 시험을 진행 중이며 올해 상반기 내 임상이 완료할 예정이다. 아슬란은 최근 미국혈액학회에 ASLAN003이 재발성 및 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초기 징후를 보인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ASLAN003은 유사기전의 초기약물 및 다른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에서 나타나는 독성이 없고다양한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에 적용할 수 있고 경구투여가 가능한 특징을 가진다. 이 항암제는 미국 FDA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아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향후 다른 고형암종에 대한 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달 세계 최초의 담도암 표적항암제인 바리티닙에 대한 첫번째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바 있다. 이 약물은 2015년 현대약품과 담관암에 한정하여 공동개발 계약을 통해 알려진 바 있는 항암제다. 그러나 담도암의 긍정적인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상업화에 적합한 업체와 좀더 포괄적인 계약을 모색한 아슬란이 바이백 옵션을 행사하여 국내 기존 파트너로부터 권리를 회수하고 바이오제네틱스에 국내 포괄적 권리를 넘기는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유니메드제약, 장애인 운동선수 2명 채용

유니메드제약(대표 김건남)은 11일 갤럭시아에스엠(대표이사 심우택)과의 ‘장애인 운동선수 트레이닝 및 지도교육’ 계약을 통해 장애인 운동선수 2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근로계약식에는 유니메드제약에 입사하게 된 2명의 선수를 비롯해 유니메드제약과 갤럭시아에스엠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인천시장애인체육회 협회 관계자들도 참석해 선수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유니메드제약에 입사하게 된 2명의 선수는 당구 종목의 홍길표 선수와, 볼링 종목의 정성만 선수다. 이들 두 명의 선수는 앞으로 유니메드제약에 소속돼 장애인 운동선수로 활약하게 됐으며, 갤럭시아에스엠의 ‘장애인 운동선수 트레이닝 및 지도교육’ 시스템을 통해 부상 및 상해 예방, 재활 관리, 근골격계 손상 예방 프로그램, 멘탈 케어 및 고충 상담 등의 지도교육을 받게 된다.

 

머크, 크리스퍼 니카제 캐나다 특허 획득

머크는 지난 4일 캐나다 특허청으로부터 진핵세포에서 쌍을 이뤄 작용하는 크리스퍼 니카제(CRISPR Nickase) 효소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고 12일 발표했다. 이 기술은 난치병 치료제를 개발할 때 고도로 정교한 방법이 필요한 과학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캐나다 특허는 머크가 캐나다에서 확보한 두 번째 크리스퍼 특허이며 전세계적으로는 13번째 특허다. 머크는 2018년말 호주와 유럽에서도 유사한 특허를 확보했다. 이번 특허는 쌍을 이루는 니카제의 작용 기전과 관련된 것으로, 유연성과 효율성이 높은 이 기술로 표적 유전자의 특이성과 실험 안전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쌍을 이루어 작용하는 크리스퍼 니카제는 공통의 유전자를 표적으로 삼아 염색체 서열의 각각 반대 가닥들에 틈을 내거나 쪼개어 이중 가닥 절단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는 외인성 또는 전달받은 유전자 서열을 삽입할 수 있는 머크의 특허 받은 크리스퍼 통합(integration: 외부 유전자를 새로 삽입해 연결하는 것) 기술이 포함될 수 있다. 두 개의 크리스퍼를 결합해야 작용할 수 있는 이 방식은 게놈의 다른 위치에서 표적을 벗어난 절단이 발생할 확률을 크게 낮춰준다.

머크는 크리스퍼 통합 특허 포트폴리오에는 호주, 캐나다, 중국, 유럽, 이스라엘, 싱가포르, 한국에서 허가받은 특허가 포함된다. 머크의 크리스퍼 특허들은 원하는 유전자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진핵 세포들의 유전자 염기 서열의 염색체 통합이나 절단, 외부 DNA 서열의 삽입에 관한 것들이다.

회사 관계자는 머크의 전체 특허 포트폴리오를 관련된 모든 활용 분야에 사용될 수 있도록 기술 수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비만 인식 개선 위한 사내 행사 진행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올해 초 전세계 동시 론칭한 ‘Changing ObesityTM (비만 바꾸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비만 인식 개선을 위한 ‘비만 낙인 떼기’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비만 낙인 떼기’ 사내 행사는 글로벌 노보 노디스크가 비만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Changing ObesityTM (비만 바꾸기)’ 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된 행사다. 비만이 개인의 행동만으로 발생하는 질환이 아님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비만인을 바라보는 시각이나 비만인에 대한 차별 및 선입견을 바로잡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들은 본사 16층에 마련된 비만 환자 ‘모니카’ 등신대에 모여 ‘모니카’에게 붙어있는 ‘게으르다’, ‘더 움직여라’, ‘적게 먹어라’, ‘네 잘못이다’ 등의 여러가지 낙인 스티커를 떼어내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비만이 단순한 질환이 아님을 알리는 내용의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하고 관련 내용이 담긴 교육자료를 직원들에게 배부하는 등 다양한 사내 홍보 활동을 펼쳤다.

‘Changing ObesityTM (비만 바꾸기)’ 캠페인은 비만이라는 질환에 대한 노보 노디스크의 역할과 포부를 다짐하는 것이다. 세계가 비만을 바라보고,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변화시킴으로써 비만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글로벌 노보 노디스크의 장기적인 약속이다.

 

안국문화재단, '김동진-불규칙한 규칙展' 개최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은 3월 4일부터 29일까지 오전갤러리AG에서 2018년 신진작가공모전 대상수상작가인 김동진의 개인전 “불규칙한 규칙”전을 개최 중이다.

김동진 작가의 ‘불규칙한 규칙’은 폐기물과 인간 그 주변과의 관계 설정을 새로이 하여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창조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한국 현대미술의 혼란한 과정을 관통하는 신진작가의 아픔이 서려 있으며, 사회적 갈등 구조 속에서 자아를 발견해 가는 중에 우리들의 모습을 여과 없이 충돌시키는 듯한 화면 기법을 사용하여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 있는 회화 표현을 하고 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오늘을 살아가는 신예작가의 감각을 통해 오늘의 예술세계를 향유할 수 있도록 전해지는 가능성들의 이미지들은 예술가들이 공감하려는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려는 자세와 일맥상통한다"며 "항상 그들의 그림 속에서 우리의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새로운 가능성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센시아와 함께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동국제약 기업 블로그를 통해 ‘센시아와 함께하는 센스있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맥순환장애는 남녀 모두에게서 발생하지만 30~50여성의 66%가 경험할 정도로 여성에게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번 행사는 증상 관리를 남편 또는 남자친구가 적극적으로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센스있는 사람, 시선집중! 아내와 여자친구를 위한 선물’이라는 타이틀로 오는 13일(수)까지 동국제약 기업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당첨자는 14일(목) 발표된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아내나 여자친구에서 남기고 싶은 메시지를 댓글로 남겨 응모할 수 있다.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해 준다. 생약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