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텔미듀오플러스' 3제 복합제 3상, 국제학술지 게재
제일약품 '텔미듀오플러스' 3제 복합제 3상, 국제학술지 게재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03.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약품 '텔미듀오플러스' 3종.
제일약품 '텔미듀오플러스' 3종.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제일약품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의 치료 복합제 '텔미듀오플러스정'의 임상 3상 결과가 SCI 급 국제 학술지 'Clinical Therapeutics'에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텔미듀오플러스정은 ARB 계열의 '텔미사탄', CCB 계열의 '암로디핀', 그리고 statin 계열의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이층정 3제 복합제다.

이번 국제학술지에 등재된 J-TAROS 연구는 서울대학교병원 심혈관센터 김효수 교수가 책임 연구자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8개 대학병원에서 시행한 다기관·이중 눈가림·평행·임상 3상 연구다.

이상지질혈증과 고혈압을 동반한 환자 148명을 텔미사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투여군, 텔미사탄·암로디핀 투여군(대조군 1), 텔미사탄·로수바스타틴 투여군(대조군 2)으로 무작위 배정해 1일 1회 8주 동안 투약하도록 설계했다.

연구 결과, 텔미사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투여군의 msSBP는 베이스라인 대비 8주 시점에서 24mmHg 감소, 대조군 2 대비 15.mmHg 감소 효과를 보이며 고혈압 조절 효과의 탁월함을 입증했다.

또 공동 일차 유효성 평가 변수인 텔미사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투여군의 LDL-C 수치는 베이스라인 대비 8주 시점에서 58% 감소, 대조군 1 대비 64% 감소해 이상지질혈증 조절 효과를 입증했다.

이상반응 발현은 각 대조군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며, 각 개별 제제의 기 보고된 안전성 정보를 참고하였을 때 상가적 중복 독성은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

이번 임상 연구의 책임연구자였던 서울대병원 김효수 교수는 "텔미듀오플러스정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 목적의 3제 복합제"라며 "해당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약 알 수를 줄여주는 효과를 발휘해 궁극적으로 비용절감·복약순응도 향상·치료율 증가 등의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일약품 마케팅본부 양동수 상무는 "SCI급 국제 학술지 Clinical Therapeutics 등재를 통해 텔미듀오플러스정의 유효성 및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입증하게 됐다"며 "근거 중심의 마케팅을 강화해 텔미듀오플러스정이 국내 복합 만성질환자(고혈압+이상지질혈증)와 의료진에 유용한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