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출범 등
[제약바이오 24시]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출범 등
  • 이민선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9.02.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젠코리아 ‘엑스지바®’, 다발골수종 환자 새 적응증 승인받아

암젠코리아(대표 : 노상경)는 골전이 암환자의 골격계 합병증 발생 위험 감소 치료제 엑스지바®(Xgeva®, 성분명: 데노수맙)가 2월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다발골수종 환자에 대한 새로운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엑스지바®는 다발골수종 및 유방암, 전립선암 등 고형암의 골전이 환자 대상 골격계 합병증(SRE, Skeletal-Related Events) 발생 위험 감소를 위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허가는 다발골수종 환자 171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482’ 대규모 3상 임상연구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엑스지바® 군과 졸레드론산 군의 첫 번째 골격계 합병증 발생까지 시간을 알아보는 해당 연구에서, 엑스지바® 군은 졸레드론산 군 대비 비열등성을 확인했다(p=0•01).2 급성기 이상반응 발생률은 엑스지바® 군에서 5%, 졸레드론산 군에서 9%로 나타났다.

또 엑스지바® 군에서 치료에 기인한 신장 관련 이상반응 발생 위험은 10%로 확인됐고, 졸레드론산 군에서는 17%로 나타났다.

 

유유제약, 창립 78주년 기념식 진행

유유제약은 서울 사무소와 제천 공장, 광교 연구소 및 전국 영업지점을 화상으로 연결하여 창립 78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은 유원상 부사장의 창립기념사에 이어 30년간 근속한 공장관리팀 이장훈 대리 등 총 42명의 임직원에게 장기근속상을 수여했다.

올해 유유제약은 ETC(전문의약품), OTC(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각 파트에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국내 매출 및 해외 수출 증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방침이다.

 

하나제약, 마취제 혁신 신약 레미마졸람(HNP-2001) 국내 임상 3상 성공

하나제약(대표 이윤하)은 혁신적인 전신 마취제 신약 레미마졸람(HNP-2001)의 국내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레미마졸람은 전신 마취에서 요구되는 이상적인 기준인 마취 작용 신속, 마취 중단 후 빠른 회복, 순환기 및 호흡기에 대한 영향이 거의 없음, 호흡 억제 등의 부작용 발생 시 투여 가능한 길항제가 있음이라는 조건에 부합되는 혁신 마취제이다.

프로포폴처럼 전신 마취의 빠른 유도 및 유지를 가능하게 하고, 미다졸람과 같이 호흡 억제 또는 활력 징후 불안정성은 거의 유발하지 않고 해독제를 사용할 수 있다. 약효에 대한 유효성과 안전성의 장점을 모두 나타내 향후 기존 정맥 마취제의 단점을 보완하고 안정적으로 빠르게 대체할 수 있는 약물이라는 하나제약의 설명이다.

하나제약은 2017년 식약처로부터 레미마졸람의 임상시험 승인을 받고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전신 마취가 예정된 수술 환자 총 198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했다.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총 12곳의 기관에서 대규모로 진행됐다.

 

동아제약, 박카스 2019년 신규 캠페인 선보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시작은 피로회복부터’라는 신규 박카스 TV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시작은 피로회복부터 캠페인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진행된 ‘대한민국에서 OOO으로 산다는 것’, 2015년 ‘OO회복은 피로회복부터’, 2016년 ‘나를 아끼자’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학업, 취업, 결혼, 육아 등 많은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이 시대의 현대인들에게 그 어떤 것보다 가장 먼저 풀어야 할 것은 자신의 피로임을 환기시키고, 그러한 피로를 박카스가 풀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출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8일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PharmaTech Business Center) 19차년도 기술거래위원 출범식’을 개최하고 42개사 75명으로 구성된 기술거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는 지난 2000년도에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민간 기술거래기구다. 회원사의 글로벌 혁신역량강화를 위하여 국내외 유망기술 발굴 및 기술이전 정보 제공을 위한 비공개 회의·사업설명회 개최, 기술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국내외 기술거래 협력 사업 추진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국내외 110개 기관으로부터 600여개 유망 아이템을 발굴 및 심의했고,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과 같은 대규모 기술이전의 장을 마련하는 등 회원사의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기술거래위원회(TBC; Technology Business Committee)는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와 조합원사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별 기술거래 전문가다.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와 조합원사간 기술거래사업 추진의 효율성제고, 거래대상 기술정보 유통의 원활성 및 유망기술 발굴가능성 제고 등 수요자 중심의 기술거래사업 추진을 위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서는 기술사업화 설명회를 병행하여 개최하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김유식 교수의 ▲이중나선 RNA 검출 화합물 및 이를 이용한 질병 진단 기술 ▲한국과학기술원(KAIST) 2019년 제약·바이오분야 10대 유망 기술이 소개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국기술거래사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8일 한국기술거래사회(회장 남인석)와 바이오헬스산업 분야의 기술거래 시장 기반을 조성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3차 정기총회 및 조합 산하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제19차년도 출범식 개최와 병행,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및 한국기술거래사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 내용은 바이오헬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기술 교류, 기술개발 과제 및 사업화 과제의 공동 추진, 기술이전 및 기술거래사업 공동 발굴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지식과 역량을 기반으로 바이오헬스분야의 기술거래 협력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통한 기술거래 시장 기반을 조성하고 기술사업화 촉진을 도모한다. 국내 바이오헬스산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업무협약 체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업무협약 체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한양증권 업무협약 체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8일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한양증권(대표이사 임재택)과 바이오헬스산업 자본시장 연계 강화 및 유망 스타트업 발굴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3차 정기총회 개최와 병행하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및 한양증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은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스타트업 공동 발굴, 우량 제약·바이오기업과 벤처기업·스타트업 간 투자·오픈이노베이션 등을 위한 연계 환경 조성, 바이오분야 벤처기업·스타트업과 제약·바이오기업, 투자기관 간 연계를 위한 IR 행사 등의 공동 행사 개최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수앱지스, ‘세계 희귀질환의 날’ 맞아 캠페인 개최 

이수앱지스는 2월 28일 ‘세계 희귀질환의 날(Rare Disease Day)’을 기념해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수앱지스 임직원은 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하고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희귀질환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희귀질환의 날’은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소외받는 희귀질환 환자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이들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유럽희귀질환기구(European Rare Diseases Organisation)에 의해 제정된 날이다. ‘4년마다 한 번씩 2월이 29일로 끝난다’는 희귀성에 착안해 매년 2월의 마지막 날을 ‘세계 희귀질환의 날’로 제정했다.

 

JW중외제약, 프리미엄 습윤밴드‘하이맘밴드 에이지썬프로텍션’ 출시

JW중외제약은 항균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동시에 갖춘 ‘하이맘밴드 에이지썬프로텍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맘밴드 에이지썬프로텍션’은 은(Ag)과 자외선 차단 성분을 갖춘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습윤밴드로 상처 부위나 크기에 맞게 잘라 쓸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이 제품은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상처 부위의 색소 침착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또 항균 작용을 하는 은(Ag)이 함유된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적용해 상처의 치료를 돕는다.

 

시너지이노베이션, 매출액 444억원으로 30%↑

시너지이노베이션(대표 구자형)은 연결 기준 매출액 444억원으로 전년대비 29.9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3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 했다고 지난 27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자회사인 엠아이텍 상장에 따른 구주매출 처분이익 등으로 별도재무제표기준 10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며, "미생물 배양배지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성장과 비혈관 스텐트 전문업체 자회사 엠아이텍의 꾸준한 해외시장 공략 성공이 기인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