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協, 제20차 프라다 워키움 개최
제약바이오協, 제20차 프라다 워키움 개최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8.10.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하 의약품기술연구사업단(이하 PRADA)은 오는 25일부터 이틀 동안 협회 4층 대강당에서 QbD(Quality by Design) 관련 제20차 워키움(워크샵+심포지움)을 개최한다.

'QbD 전문 실무자 과정 : 기초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PRADA 워키움은 QbD의 실무 적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제 적용사례 중심의 강연과 통계 및 소프트웨어 등의 실습교육을 병행한다.

1일차 교육은 ▲QbD의 개념과 이해(최두형 인제대 제약공학과 교수)로 시작해 ▲기초 통계이론 및 적용(권순선 아주대 수학과 교수) ▲QbD 적용을 위한 통계실습(박재하 이레테크미니탭 소장) 순으로 진행한다.

2일차에는 ▲QbD를 위한 실험계획법 적용사례(변재현 경상대 산업시스템공학부 교수)에 이어 ▲QbD 수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실습Ⅰ,Ⅱ,Ⅲ(박재하 이레테크미니탭 소장) 순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PRADA 이범진 단장은 "국제적으로 QbD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으나 현장에서는 QbD 개념을 실무에 적용하는 데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워키움에서는 현장 적용 능력 함양을 위해 이론 중심 교육보다는 QbD 적용에 필요한 실습 위주의 현장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번 워키움에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할 수 있다. 인원은 5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한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