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일정] 건대병원 ‘국제 대장암 심포지엄’ 개최 등
[행사 일정] 건대병원 ‘국제 대장암 심포지엄’ 개최 등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8.10.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대병원 대장암센터 ‘국제 대장암 심포지엄’ 개최

건국대학교병원 대장암센터는 20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2018 건국대학교병원 국제 대장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대장암의 최신 치료법이며, 대장암의 새로운 수술 치료 및 항암제를 포함한 다양한 약물 치료의 최신 정보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5점이 주어진다.

 

#국립암센터 ‘바이오의료기술의 실용화’ 포럼 실시

국립암센터는 12일 오후 2시부터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바이오의료기술의 실용화: From bench to business’라는 주제로 의생명과학포럼을 실시한다. ▲다양한 아이디어의 기술 창업과 생태계(김철환 카이트창업가재단 이사장) ▲차세대 치료용 항체 기술 및 실용화 전략(김용성 아주대학교 교수, 오름테라퓨틱 대표) ▲인간항체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면역항암제 및 신규 T-Cell Engager의 개발(박영우 와이바이오로직스 대표) ▲의약품탑재 융복합제품개발(이돈행 인하대학교 교수,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대표) ▲치료용 엑소솜의 개발(최철희 카이스트 교수, 셀렉스라이프사이언스 대표) ▲체액 기반 암 진단 기술 개발(조영남 국립암센터 연구원, 제놉시 대표) 등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된다.

 

#연세간센터, 간질환 공개강좌 진행

세브란스병원 연세간센터는 간의 날을 맞아 24일 오후 2시~4시20분,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간질환 공개강좌를 무료로 진행한다. 강좌는 ▲100세 시대 건강한 생활습관(소화기내과 한광협 교수) ▲현대인 건강의 적신호 지방간(소화기내과 김승업 교수) ▲간염 치료 어디까지 발전했나요(소화기내과 김범경 교수) ▲나도 간이식이 필요한가요?(이식외과 주동진 교수) ▲간질환 식사 가이드(영양팀 이나래 영양사) ▲간질환 운동 가이드(이미경 운동처방사) 등으로 진행된다.

 

#의협 ‘바람직한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대한의사협회는 15일, 7층 회의실에서 ‘바람직한 공공의료 활성화’를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토론회에서 건국대 예방의학과 이건세 교수는 ‘공공의료 공공의료대학원 설립 이유’를 주제로 발표하며, 강석훈 한국의대의전원협회 전문위원은 ‘한국 공공의료의 문제와 공공의료대학원의 문제점’을, 서경화 의료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은 ‘한국적 공공의료 활성화의 대안’에 대해 발표한다.

지정토론에는 윤태영 한국의학교육평가원 부원장, 전선룡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 김양중 한겨레 의학전문기자 등이 참여하여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 설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한편 의협은 11월경 ‘한국적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한 합리적인 개선책’을 주제로 국회 차원의 토론회를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